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

따라하며 배우는 데이터 과학: 실리콘밸리 데이터 과학자가 알려주는


2018년 세종도서 학술부문 우수도서 선정!

가장 빠르게, 가장 제대로 배우는 데이터 과학 입문서!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전자책 구매 사이트(가나다순)


출판사 제이펍
지은이 권재명
출판일 2017년 8월 4일
페이지 364쪽
판 형 46배판변형(188*245*17)
제 본 무선(soft cover)
정 가 26,000원
ISBN 979-11-85890-86-9 (93000)
키워드 R 언어 / SQL / 데이터 / 데이터 시각화 / ggplot2 / 통계 / 빅데이터 / 회귀분석
분 야 빅데이터 / 통계

관련 사이트

관련 포스트

관련 시리즈
■ (없음)

관련 도서

관련 파일 다운로드




강의보조 자료
교재로 채택하신 분들은 메일을 보내주시면 아래의 자료를 보내드리겠습니다: jeipubmarketer@gmail.com
강의교안(구글 슬라이드 버전), 강의교안(파워포인트 버전)
■ 본문의 그림과 표(PDF 버전)

샘플 PDF(차례, 머리말, 베타리더 후기, 0장, '이 책의 사용법, 1장 '데이터 과학이란?', 2장 '데이터 분석 환경 구성하기')

정오표 페이지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전자책 구매 사이트(가나다순)


도서 소개
가장 빠르게, 가장 제대로 배우는 데이터 과학 입문서!

이 책은 ‘실무’에 초점을 맞춘 데이터 사이언스 ‘입문서’다. 다양한 배경을 가진 독자들이 가장 짧은 시간에 기본적인 데이터 사이언스 분석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하였다. '가장 짧은 시간'에 배워야 하므로 필수적이지 않은 내용은 과감히 생략하고, 설명은 최대한 간략히 하려고 노력하였다. 또한, ‘다양한 배경’을 가진 독자들을 위해 통계나 컴퓨터 전공 지식이 없더라도 읽을 수 있도록 하였으나, 통계의 핵심인 기초통계와 선형모형(회귀분석과 분산분석 포함)은 반드시 제대로 배울 것을 권장한다. ‘기본적인’ 데이터 분석은 텍스트 자료, 그래프 모형, 시계열 분석, 공간자료 분석 등 개별적인 자료 형태보다는 다양한 분석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방법들을 다룬다.

이 책은 대학이나 학원의 강의 교재 혹은 자습서로 사용할 수도 있다. 강의 교재로는 학부 및 대학원 수준의 데이터 과학, 통계학, 자료분석 등의 강의에 주교재 혹은 부교재로 사용할 수 있다. 몇 주간의 단기 과정에서 일부 장만을 다루어도 좋다. R과 유닉스 코드 예를 따라 하고, 각 장 끝의 연습문제를 반드시 풀어 보도록 하자.

이 책의 대상 독자
  • ‘데이터 사이언스 입문’ 수업을 듣는 학원생, 학부생 및 대학원생
  • 데이터 분석 업무를 하고자 하는 관련 분야 엔지니어
  • 데이터 과학 팀을 구축하고자 하는 관련 분야 매니저

추천사
권재명 박사의 《따라 하며 배우는 데이터 과학》은 해들리 위컴(Hadley Wickham)의 ‘tidyverse’ 철학에 기반을 둔 데이터 가공에 관한 충실한 소개와 더불어 라쏘와 랜덤 포레스트와 같은 최신 머신러닝 기법, 그리고 기존의 R 서적에서 다루지 않은 유용한 R 관련 지식을 많이 소개하고 있다. 특히, ‘데이터 분석 환경 구성하기’, ‘코딩 스타일’과 ‘R 마크다운’에 관한 내용은 R을 처음 배우는 입문자와 현장 실무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으로, 학계와 실리콘밸리를 오가면서 쌓은 저자의 경험이 고스란히 담긴 부분이며, 마지막 ‘실리콘밸리에서 데이터 과학자 되기’에 관한 내용은 향후 차세대 데이터 과학자를 꿈꾸는 이들에게 훌륭한 지침이 되리라 생각한다. 이 책이 앞으로 데이터 과학자를 꿈꾸는 모든 이들의 필독서가 될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장원철(서울대학교 통계학과 교수)

지은이 소개
권재명
데이터 분석이 취미이자 직업인 통계학자 출신의 실리콘밸리 데이터 과학자. 1972년에 서울에서 태어났다. 어려서부터 컴퓨터를 좋아해서 전산학을 공부하고자 서울대학교 계산통계학과에 입학했다(1990년). 하지만 대학 2학년 때 들은 통계수업에 매료되어 통계를 전공하기로 결심하여 서울대 통계학 학사(1994년), 석사(1996년)를 거쳐 버클리대학교(UC Berkeley)에서 박사(2000년) 학위를 받았다. 졸업 후 같은 대학에서 교통 데이터 분석 연구원으로 활동했고, 이후 이스트베이 캘리포니아주립대학교(Cal State East Bay)에서 통계학과 조교수를 지냈다. 2009년부터 지금까지 실리콘밸리의 인터넷, 테크 기업에서 데이터 과학자로, 그리고 분석 팀 리더로 활동 중이다.

차례
1장 데이터 과학이란? _ 1
1.1 데이터 과학의 정의 1
1.2 데이터 과학 프로세스 8
1.3 데이터 과학자가 갖춰야 할 능력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