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엔트리 연구원이 집필한 엔트리 서적!

경인교육대학교를 졸업하고 소프트웨어교육연구소 소장, 엔트리교육연구소 수석연구원을 거친 저자가 직접 집필한 엔트리 서적이 출간됩니다. 인터넷상에서 '스스스 송선생'이란 닉네임으로 유명한 저자 송상수 님은 <EBS 소프트웨어야 놀자> 방송 기획 및 강의, <교육부 SW교육 선도교원 연수> 교재 집필 및 강의 등 소프트웨어 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2014년 6월에 책 집필 계약을 맺은 후 거의 2년 4개월만에 책이 출간되네요. 중간에 원고의 전면 수정이 있긴 했지만, 정말 긴 시간이었고, 그만큼 저희도 저자도 심혈을 기울여 만들었습니다. 



초등학교 저학년이라도 어렵지 않게 따라할 수 있도록 단계별로 구성하였습니다. 선생님이나 부모님이 도와주면 더 좋겠지만, 가르치는 사람이 없어도 혼자서도 충분히 따라할 수 있도록 난이도에 많은 신경을 썼습니다. 



실력 향상을 위해서는 연습이 최고의 도구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 책에서는 초등학생들이 지루하지 않게 연습할 수 있는 재미있는 예제를 많이 수록했습니다. '두더지 잡기 게임'을 비롯해 총 28개의 예제를 제공합니다. https://playentry.org/jpub#!/  각 예제는 생각하기 => 생각다듬기 => 개념다지기 => 알고리즘 만들기 => 프로그래밍하기 => 검토하기 순으로 진행하여 프로그래밍에 반드시 필요한 논리적인 사고력 증진에 도움이 되게 하였습니다. 



응용편에서는 재미있는 예제들과 함께 '틀린 코드 찾기' 코너를 제공하여 무작정 따라하는 것보다 생각하는 힘을 키워주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21일 출간 예정인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샘플 PDF를 받아 우리아이들을 가르치기에, 우리아이들이 배우기에 적당한 서적인지 미리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샘플 PDF(차례, 머리말, 베타리더 후기, 이 책을 읽는 법, 1장 '소프트웨어의 놀라운 힘', 3장 '나의 첫 번째 프로그래밍, 5장 '벌을 만난 곰')

송쌤의엔트리코딩학교_sample.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강컴]   [교보문고]   [도서11번가]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