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탈자 정보

[알고리즘 도감]_오탈자

현재까지 발견된 위 책의 오탈자 정보와 오류, 그리고 보다 매끄러운 문장을 위해 수정한 내용을 안내해드립니다. 번역과 편집 시에 미처 확인하지 못하고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아래의 오탈자 사항은 추후 재쇄 시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외의 오탈자 정보를 발견하시면 옮긴이(jinsilto@gmail.com)나 출판사(readers.jpub@gmail.com)로 연락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최종수정일자: 2019년 8월 12일

1-2쇄본 오탈자


표지

책등(세네카)에 쇼에이샤 로고 삽입


131쪽 하단 '원 포인트' 설명에서(INGWON SONG님 제보)

공개키 암호 방식은 ==> 공통키 암호 방식은 


97쪽 참고 박스 맨 하단 부분에서(enuri91님 제보)

참고: 4-5절 다익스크라 알고리즘 ==> 참고: 4-5절 다익스트라 알고리즘



최종수정일자: 2018년 3월 26일

1쇄본 오탈자


(업데이트는 날짜순)


15쪽 06번 설명 중복 (주*자 님 제보)

‘Green’의 포인터를 ‘Yellow’를 가리키도록 변경하고, ‘Blue’의 포인터를 ‘Green’을 가리키도록 변경하면 데이터 추가가 완료됩니다. ‘Green’의 포인터를 ‘Yellow’를 가리키도록 변경하고, ‘Blue’의 포인터를‘Green’을 가리키도록 변경하면 데이터 추가가 완료됩니다. 포인터를 ‘Green’을 가리키도록 변경하고 ‘Green’의 포인터를 ‘Yellow’를 가리키도록 하면 데이터 추가가 완료됩니다.

=>

‘Blue’의 포인터를 ‘Green’을 가리키도록 변경하고 ‘Green’의 포인터를 ‘Yellow’를 가리키도록 하면 데이터 추가가 완료됩니다.


참고 페이지 전체 오류

※ 이 책에는 '참고: 4-2절 너비 우선 탐색( => 092쪽)'처럼 참고할 페이지를  책 곳곳에서 안내해주고 있는데, 현재 1쇄에 인쇄된 참고 안내 쪽 번호가 모두 8페이지씩 밀린 상태로 인쇄되었습니다. 독자 모두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편집 시에 미처 발견하지 못한 채 인쇄되었는데, 2쇄에는 모두 수정하겠습니다. 1쇄 구입한 모든 분께 다시 한번 사과드리며,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xiii쪽 마지막 베타리더 이름 오기

한재 => 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