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C++ 동시성 프로그래밍을 마스터할 수 있는 실용적 안내서!

오늘 소개해 드릴 책은 중급 이상의 C++ 프로그래머를 대상으로 합니다. 오랜만에 수준 있는 랭귀지 책을 소개하게 되어 왠지 IT 출판사의 본연의 길로 들어선 듯한 느낌도 드네요. ㅎㅎ


C++11부터 도입된 멀티스레드 관련 프로그래밍 기법은 C++ 개발자라면 당연히, 그리고 정확하게 알아야 한다고 하는데, 이 책은 최신 C++에서 새롭게 추가된 병렬 프로그래밍과 멀티스레딩 부분을 C++의 발전 순서에 따라 관련 키워드와 프로그래밍 기법을 쉽게 설명하고 있으며, 이 한 권만으로도 표준을 모두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



C++ 메모리 모델부터 시작해 실행 가능한 풍부한 예제 코드로 C++ 멀티스레딩 기술을 습득할 수 있으며, 기존 C++ 표준뿐만 아니라 향후 C++20 표준에서 변화할 내용까지 그 이론과 실제를 두루두루 다룬 정말 보기 드문

역작입니다. 또한, 쉬운 설명과 풍부한 예제 코드, 모범 사례를 통해 주제마다 세부 내용까지 깊이 있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저자 라이너 그림(Rainer Grimm)은 독일인으로서 오늘 소개하는 책을 비롯해 C++, C++ STL 등 C++ 관련 서적을 다수 출간하여 꽤 많은 독자를 확보한, 독일을 대표하는 C++ 프로그래머이자 강사이자 저자입니다. 그런데 뛰어난 실력과 필력에 비해 영작 능력은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열 명이 넘는 영어 교정 지원자를 통해 문장을 가다듬은 후에야 출간했다는 소회를 책에 밝혔음에도 번역하기가 여간 어려웠던 게 아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배장열 역자께서 다른 책에 비해 더 많은 품을 들여 애써주셨다고 합니다. 부디 국내 C++ 독자들에게는 술술 익히는 책이 되기를 바랍니다. 


아무쪼록 이 책에 관심 있는 분들은 아래의 샘플 PDF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책은 입추 하루 전(8월 6일)에 출간됩니다! 


■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베타리더 후기, 1장 '모던 C++의 동시성', 3장 '멀티스레딩' 일부, 5장 '표준 템플릿 라이브러리의 병렬 알고리즘' 일부)

모던C++로배우는동시성프로그래밍_sample.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강컴]   [교보문고]   [도서11번가]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