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파이썬과 알고리즘을 한 권에 담다!

포스트 제목 그대로인 책이 곧 출간됩니다. 오늘 소개하는 책의 대상 독자는 분명합니다. 이 책의 대상 독자는 프로그래밍을 처음 배우고자 하는 분들입니다. 고등학생에서부터 대학생, 일반인 중에서 파이썬으로 프로그래밍 학습을 시작하려는 분들에게 적합한 책입니다. 


[한 권으로 배우는 파이썬 기초 & 알고리즘 사고법]


이 책은 파이썬의 기초적인 문법 설명과 함께 다양한 알고리즘을 수많은 예제와 순서도, 추적표 등을 통해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것도 그냥 도와주는 게 아니라 나선형 학습 방법을 따르고 있습니다. 참고로, 나선형 학습법은 교육에 대한 관점을 근본적으로 바꾼 미국의 심리학자 제롬 브루너(Jerome Bruner)가 1960년에 제안한 이론입니다. 이 이론에 따르면, 독자는 세부 사항에 신경 쓰지 않고 기본 요소들을 먼저 학습합니다. 이후 더 많은 세부 사항을 학습하게 되고 이때에도 기본 요소가 반복적으로 언급되어, 결국 뇌의 장기 기억 저장소에 저장되는 방식입니다. 


한편, 독자는 적극적인 참여, 실험, 탐구 등을 통해 성취도를 높여 가야 하는데, 이 책에는 실생활에 활용될 수 있는 수많은 예제를 포함하고 있어서 이를 통해 파이썬과 알고리즘 학습력을 배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 한 권의 책만 잘 학습한다면 독자는 파이썬을 이용한 자신만의 프로그램을 만드실 수 있을 겁니다. 여기에서 잠시 이 책을 번역하신 분들 중 한 분인 길준민 교수님의 옮긴이 후기 중 일부를 옮겨드리겠습니다. 



300개 이상의 프로그래밍 예제, 

400개 이상의 프로그래밍 연습문제

450개 이상의 참/거짓 문제

150개 이상의 객관식 문제, 

180개 이상의 복습문제 등 


다른 책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독보적이면서도 풍부한 예제와 문제가 가득하며, 800페이지가 넘는 양에 2컬러 인쇄임에도 3만 원의 비교적 저렴한 기술 서적으로 여러분을 찾아뵙겠습니다. 


여섯 분의 베타리더 모두가 칭찬한 책이기도 한데요. 그중 한 분의 후기를 옮겨 드리면서 오늘 소개는 마치겠습니다. 7월 10일에 책과 함께 뵙겠습니다!!



■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이 책에 대하여, 베타리더 후기, 1장 '컴퓨터의 작동 원리', 2장 '파이썬', 8장 '추적표', 17장 '이중-택일 결정 구조', 25장 'for-루프')

한권으로배우는파이썬기초알고리즘사고법_sample.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강컴]   [교보문고]   [도서11번가]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