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현역 개발자 중 가장 많은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분들이 자바 개발자가 아닐까 싶습니다만, 출판사 설립 후 지금까지 230여 종의 책을 출간하면 자바 관련 서적을 거의 내지 못했었습니다. 지금 찾아보니 올 3월에 출간한 자바 마스터 북: 기초부터 실무 응용까지》와 3판에 이은 스프링 인 액션(제4판)》뿐이었네요. ㅠㅠ 자바 서적을 일부러 등한시한 건 아니고 이미 시중에 좋은 자바 관련 서적이 많았다는 핑계를 대봅니다. ^^;


오늘 소개하는 책은 자바 개발자라면 잘 알고 있는 스프링 부트 서적입니다. 스프링 프레임워크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초기 설정을 빠르게 구성하여 간단히 프로젝트를 띄울 수 있다는 점, 프로젝트마다 상이한 것들을 내부적으로 보관하다 차이가 나는 것들만 설정 파일에 넣어 사용할 수 있다는 점, 다른 스프링 프레임워크의 구성 요소를 쉽게 가져다 쓸 수 있다는 점 등 때문에 최근에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서적인데요. 시중에는 스프링이나 스프링 부트 서적이 이미 여러 권 출간되어 있긴 하지만, 입문자가 끝까지 따라 할 만한 서적이 많지 않다는 점에서 출발한 책입니다. 이 책에는 자바 웹 개발에 필요한 기초 설명과 필수 기술들에 대한 소개부터 시작하여 Spring Data JPA와 REST API, 엑추에이터를 활용한 모니터링, 캐시, 테스트 등을 다루고, 헤로쿠를 이용한 클라우드 배포까지 웹 서비스에 필요한 전반적인 내용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에는 회원가입 페이지를 직접 만들면서 보안까지 익힐 수 있도록 하고 있고요. 다양한 웹 기술을 설명할 때는 간단한 예제 코드로, 후반부로 갈수록 점차 업그레이드된 코드를 통해 실력을 높여 나가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저자의 머리말에도 나와 있듯이, 사실 처음 책을 기획할 때는 이런 구성이 아니었습니다. 그야말로 웹 개발 시에 필요한 자바 기술을 거의 다 다루는, 일종의 바이블과도 같은 책이었지만, 내용도 방대할 뿐만 아니라 수시로 업데이트되는 기술을 한 권의 책에 담기에 어려움이 많았었습니다. 그래서 작년에 책의 포커스를 다시 잡고 목차를 변경하여 오늘에 이르게 되었답니다. 3년이 넘는 긴 시간 동안 홀로 번민의 시간을 보내셨을 저자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3년이 넘는 긴 시간 동안 기다려 온 담당자의 인내에도 고마움을 표합니다. ^^;;; 부디 오래 묵힌 장처럼 독자 여러분에게 맛깔나는 책으로 다가갔으면 합니다. 


■ 샘플 PDF(차례, 이 책에 대하여, 베타리더 후기, 1장 '개발 환경 변화와 자바', 3장 '스프링 프레임워크' 일부, 7장 '커스텀 스프링 부트 스타터' 일부)

스프링부트로배우는자바웹개발_sample.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강컴]   [교보문고]   [도서11번가]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ㅇㅇ 2018.07.02 21:46 신고

    p.56. 그림 3-2에서 'Boss'를 "Boos"로 쓰고 있습니다.
    pp.128-130. 'HATEOAS'를 본문에서 계속 "HATEOS"로 쓰고 있습니다.
    p.131. Swagger는 스프링과는 별개의 프로그램이므로 "Spring swagger"는 엄밀히는 잘못된 표현입니다.
    p.156. "auto"도 GenerationType의 요소 중 하나인만큼 다른 것들처럼 대문자로 표기하는 것이 더 일관성 있을 것입니다.
    p.167. 본문에 어노테이션 이름이 "@AutoWired"로 표기돼 있습니다. 대소문자를 구분하여 '@Autowired'가 올바릅니다.
    p.176. "public UserRepositoryImpl(Class<?> domainClass{"에서 인자 부분을 닫는 소괄호가 빠져 있습니다.
    p.180. "최댓값" 다음의 쉼표가 빠져 있습니다(혹은 가운뎃점을 사용할 수도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p.202. "jdbc:데이터베이스명:서버ip:port/데이터베이스명"에서 데이터베이스명과 서버 IP 사이에는 '://'가 들어갑니다.
    p.204. "Lazy 어노테이션은 빈 생성 시점을 늦쳐 주는 어노테이션이다."에서 "늦쳐"는 '늦춰'의 틀린 표기입니다.
    p.255. Postman은 구글 크롬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이며 "크롬에서 제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  댓글주소  수정/삭제 Favicon of http://jpub.tistory.com BlogIcon 제이펍 2018.07.03 13:39 신고

      안녕하세요? 출간된 지 며칠 되지도 않으셨는데 책을 많이 읽으셨네요. 그리고 오류로 보이는 것들을 제보해주셔서 고맙습니다. 보내주신 사항들은 저자 확인을 거쳐 아래 오탈자 페이지에 등록해 두었고, 재쇄 시에 모두 수정하겠습니다. 덕분에 다른 독자들에게도 도움이 되어 정말 감사드립니다.
      http://jpub.tistory.com/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