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아몰랑 IT 인프라, 그렇다면!!

'지대넓얕'이나 '파파이스'와 같은 엄청난 청취자를 보유한 팟캐스트가 아니지만, IT에 관심 많은 일반인이나 IT 분야 신입사원들이 궁금해할 법한 인프라에 관해 재미있게 방송한 팟캐스트가 있습니다. 바로 '개발자도 궁금한 IT 인프라'입니다. 이 방송은 15년 10월부터 17년 4월까지 세 분의 전문가(개구루 정송화, 코타나김영선, 땡굴이 전성민)가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백업, 클라우드, 가상화, 데이터 센터, BMT 등 IT 인프라 전방위 영역을 다룬 방송인데요. 이번에 이 내용을 고스란히 옮겨 책으로 펴내게 되었습니다. 



마치 방송을 라이브로 듣는 것처럼 모든 내용을 대화체로 구성하였으며, 방송에서는 보여줄 수 없었던, 그리고 대화의 한계를 보충하는 그림과 용어 설명, 참고 박스 등을 보강하여 독자들의 이해를 도와주고 있습니다. 



저희 출판사에서 펴낸 [그림으로 공부하는 IT 인프라 구조]가 독자들로부터 좋은 평가와 함께 꾸준히 판매되고 있는데, 이번 책은 위 책보다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IT 인프라에 대해서 진정 아몰랑이신가요? 



그렇다면 오늘 소개해드리는 이 책에 관심을 가져봐 주세요. IT 인프라 분야로 취업을 꿈꾸는 학생이나 인프라 담당자와 원활하게 소통하고자 하는 개발자, 인프라 담당자와 이야기할 때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 가는 IT 영업자나 IT 분야 신입사원, IT 기술에 관심 많은 일반인을 위해 준비한 [개발자도 궁금한 IT 인프라](부제: 하룻밤에 읽는 개궁금 IT 팟캐스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샘플 PDF(차례, 머리말, 베타리더 후기, 1장 'Intro: 유일한 IT 인프라 팟캐스트를 시작하다', 2장 섹션 01 '서버란 무엇인가?', 3장 섹션 01 '스토리지의 구조와 분류', 5장 섹션 01 '네트워크의 기본 지식')

개발자도궁금한IT인프라_sample.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