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간전 책소식 | Posted by 제이펍 2018.05.30 14:08

엑셀러레이트한 엑셀 활용법

아시다시피 저희 제이펍은 프로그래밍이나 데이터베이스 관리와 같이 IT 전문가를 위한 책들을 주로 펴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살짝 외도(?)를 감행하여 오피스 활용 서적을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IT 현업에 계신 분들도 엑셀을 사용하기는 하지만, 그분들보다는 아무래도 일반 사무직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대상일 것 같습니다. 저희가 준비한 엑셀 책이 그분들에게 어떻게 받아들여질지 모르겠지만, 정성을 다해 준비한 엑셀 서적을 소개합니다. 


[칼퇴를 부르는 엑셀 테크닉 122


제목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이 책은 엑셀의 A에서 Z까지의 모든 기능을 설명하는 매뉴얼 같은 책이 아닙니다. 엑셀을 엑셀답게,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122가지의 엑셀 비기(祕記)를 담고 있습니다. 


번역서인 이 책은 일본에서 출간 후 16개월간 약 18만 부가 판매된 초 베스트셀러이자 출간 후 지금까지 아마존재팬 오피스 활용 분야 판매 1위를 놓치지 않고 있는 도서이기도 합니다. 또한, 2017년 일본 주요 5대 컴퓨터 출판사의 책들을 대상으로 하는 우수 도서에 당당히 1위(대상)를 차지하기도 하였습니다(http://www.computerbook.jp/archive/detail/5811).


혹시 다음의 고민 중 하나라도 갖고 있는 분이라면 이 책을 주목해 주세요.



엑셀이란 프로그램은 다를 게 없지만, 일본 책의 번역서이다 보니 혹시 문자 차이에서 오는 오류가 있을까봐 번역하신 분은 물론이고 저희도 예제 하나하나를 모두 테스트해 보며 책을 만들었습니다. 화면은 당연히 한글 버전에 맞춰 새로 캡처를 받고 예제도 한글 버전에 맞춰 새로 작성하여 제공됩니다. 이 책을 번역하고 나서 '엑셀이란 소프트웨어를 낮게 평가하고 있었다'는 자기반성문(?)을 후기로 작성해 주신 이동규 역자님의 노고에 고맙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아무쪼록 제이펍에서 처음으로 펴내는 오피스 활용 도서에 많은 분들의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서문, 베타리더 후기, 1장 01 '엑셀을 열고 처음 해야 할 7가지', 1장 02 '목적이나 용도에 맞게 글꼴 선택하기, 2장 08 '조건부 서식으로 오류 값 찾기', 3장 02 '가장 많이 사용되는 함수 ─ SUM 함수', 7장 02 '영업이익 시뮬레이션')

칼퇴를부르는엑셀테크닉122_sample.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