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빅 데이터 시대, 최고의 NoSQL 데이터베이스!

오라클, 마이크로소프트 SQL, MySQL 등으로 대변되는 기존의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RDBMS)이 빅 데이터를 처리하는 데 비효율적인 측면이 있어 그 대안으로 NoSQL(Not only SQL)이 선택되고 있다는 건 주지의 사실일 겁니다. 정말 많은 NoSQL 데이터베이스 시스템들이 있는데, MongoDB, Cassandra, Hbase가 아마 대표적인 NoSQL이 아닌가 싶습니다. 오늘 소개할 책은 그중에서도 구글, 페이스북, 포스퀘어, 이베이 등 상업적인 사이트의 백엔드 시스템에서 채택되어 활발히 이용되고 있고 9년이란 시간 꾸준히 업데이트되며 안정성을 보여 온 MongoDB에 관한 책입니다. 



2012년에 국내 최초의 MongoDB 서적으로 출간된 몽고디비 인 액션》이 근 6년 만에 전면 개정되어 출간에 이르게 되었는데요. 2년 전에 출간된 원서는 3.0.x 버전 기반으로 집필되었으나, 번역을 거치면서 3.6.x 버전으로 코드를 테스트하여 수정하였고, 3.6 버전과 달라 유의해야 할 부분은 별도의 팁 박스를 통해 독자들의 이해를 도와주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1판에는 없던 WiredTiger 엔진과 텍스트 검색에 대한 장이 추가되어 빅 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고민하는 모든 분께 유익한 리소스가 되었으면 합니다. 



피치 못할 사정으로 계약했던 탈고일보다 많이 지체되어 출판사에게 걱정과 우려를 한 아름 제공해주시기도 했지만, 그래도 국내 독자들에게 유익한 책이 될 수 있도록 뒤늦게나마 애써주신 김인범 역자님께 정말 고생 많으셨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정우준 역자님과 함께 막걸리 뒤풀이라 꼭 해요~~ ^^;


이 책에 관심 있는 분들은 아래의 샘플 PDF를 다운받아 미리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책은 17일 출간 예정이나 요즘 인쇄소가 비수기라 그보다 일찍 출간될 것도 같네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머리말, 이 책에 대하여, 베타리더 후기, 1장 '최신 웹을 위한 도큐먼트 데이터베이스' 일부, 3장 'MongoDB를 이용한 프로그래밍' 일부, 8장 '인덱싱과 쿼리 최적화' 일부, 10장 'WiredTiger와 플러그형 스토리지' 일부)

몽고디비인액션(제2판)_sample.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강컴]   [교보문고]   [도서11번가]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