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파이썬에 관한 것, 그 무엇이든!

단 한 권의 파이썬 책을 선택해야 한다면 바로 이 책입니다!



상편 247,414단어 1,020쪽, 하편 216,523단어 960쪽, 합해서 464,240단어 1980쪽에 달하는 어마무시한 녀석이 출간됩니다. 


1999년에 초판이 출간된 후 지속적으로 개정 및 증보되어 5판까지 이르게 된 파이썬 서적! 전 세계인이 함께 보는 파이썬 입문서이자 튜토리얼입니다. 오라일리는 입문서 수준의 책에는 'Learning'이란 타이틀을 붙이고 있는데요. 이 책은 파이썬을 처음 배우는 분들을 위한 입문서이기도 하지만, 방대한 분량에 파이썬의 모든 것을 설명하고 있어서 현업에서 파이썬을 사용하는 분들에게도 훌륭한 튜토리얼 역할을 할 겁니다. 또한, 2.x 버전대의 파이썬과 3.x 버전대의 파이썬을 비교 설명한 부분도 압권이어서 2.x 버전으로 작성한 기존 프로그램을 3.x 버전으로 전환하고자 하거나 기존 버전에 맞춰 유지보수하려는 분들에게는 듬직한 레퍼런스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두 분의 역자께서 계약 후 탈고까지 1년6개월 가량을 좋은 번역을 위해 매진해주셨고, 출판사 내부 사정으로 지연된 점도 있었지만 편집과 교정 그리고 최신 버전으로의 업데이트 등에 거의 2년이란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일반 서적에 세 배에 달하는 18명의 베타리더분들도 투입되었고요. 도대체 얼마나 팔려고 이런 짓(?)을 했을까요? ㅎㅎ 그럼에도 있을지 모를 오역과 오탈자 등에 대한 걱정이 남아 있긴 합니다만, 저희가 할 수 있는 역량 내에서는 최선을 다했기에 미련은 없습니다.


좋은 책을 국내에 제대로 소개하고 싶은 마음이 없었다면 그 긴 시간을 견디지 못했을 것 같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두 분의 역자 강성용, 조인중 님을 비롯해 참여하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단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 독자들께 선보일 날도 보름이 채 남지 않았군요. 그간 공들인 노력이 헛되지 않게 인쇄와 제본, 후가공 작업도 잘 마무리한 후에 다시 출간 소식을 안내하겠습니다. 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따로 포스팅하지 않으니 책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샘플 파일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샘플 PDF(상편 차례, 옮긴이 머리말, 서문, 베타리더 후기, 1장 '파이썬 Q&A 세션', 2장 '파이썬이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방법' 일부, 4장 '파이썬 객체 타입 소개' 일부, 8장 '리스트와 딕셔너리' 일부, 16장 '함수의 기본' 일부, 23장 '모듈 코딩 기초' 일부, 하편 차례, 27장 '클래스 코딩 기초' 일부, 31장 '클래스를 이용한 설계' 일부, 37장 '유니코드와 바이트 문자열' 일부)

러닝파이썬(제5판)_sample.pdf


■ 상편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 하편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