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DevOps, MSA 환경에서 최적의 컨테이너 서비스를 위한 도커 활용법

개발과 운영을 통합하여 개발주기 단축 및 비용 절감 등을 도모하는 DevOps와 함께, 각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스를 서비스로 실행하는 독립적 구성 요소로서 구축하는 MSA(MicroService Architecture)는 방대한 스케일과 세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필수요소가 되었습니다.

 

이에 더하여 물리적 공간 격리가 아닌 프로세스 격리를 통해 경량의 이미지를 실행하고 서비스할 수 있는 컨테이너 기술이 주목받으며, 오픈소스 기반이면서 3대 클라우드 서비스 벤더인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구글(시장점유율 순서에 따름)에서 공식 지원하는 도커가 컨테이너 기술의 표준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책 《도커, 컨테이너 빌드업!》은 IT 기술로 교육과 컨설팅을 수행한 지 20년차가 넘은 저자가 도커를 이용한 컨테이너 서비스를 업무 애플리케이션에 도입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이 도커의 기본부터 충실히 배울 수 있도록 저술하였습니다.

 

■ 이 책의 특징

  • 국내의 대표적인 DB, 빅데이터, 인프라 등과 관련된 수많은 교육 및 컨설팅 경험을 지닌 저자가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에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도커와 컨테이너 서비스를 꼭 필요한 내용만 알기 쉽게 서술했습니다.
  • 순서대로 제공되는 실습을 통해 도커에 대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질 수 있습니다. 또한, 도커를 활용한 컨테이너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핵심 포인트와 실제 운영 환경에 적합한 실무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 다음 단계를 위한 연결 과정으로, 도커 스웜 활용과 AWS의 Elastic Container Service 배포 경험을 통해 다양한 오케스트레이션 기능을 접해 볼 수 있습니다.

책은 12월 27일에 출간될 예정인데, 예약 판매 기간에 구입하시는 분은 아마 그전에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책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HTML 기반의 미리보기와 샘플 PDF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미리보기(표지, 차례, 머리말, 추천사, 베타리더 후기, 1장 '클라우드 컴퓨팅', 2장 '도커 설치' 일부)

 

도커,컨테이너빌드업_Sample.pdf
2.91MB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도서11번가]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쿠팡]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책  포스트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