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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 소개

누구나 할 수 있는 유니티 2D 게임 제작

게임 개발, 유니티, 프로그래밍 모두 처음인 사람을 위한 단 한 권의 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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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 제이펍
저작권사 翔泳社
원서명 たのしい2Dゲームの作り方 Unityではじめるゲーム開発入門 (9784798164113)
도서명 누구나 할 수 있는 유니티 2D 게임 제작
부제 유니티를 몰라도 따라 하면서 즐겁게 익히는 레트로풍 2D 게임 제작
지은이 STUDIO SHIN
옮긴이 윤준
감수자 (없음)
시리즈 (없음)
출판일 2022. 10. 04
페이지 432쪽
판 형 46배판변형(188*245*20.3)
제 본 무선(soft cover)
정 가 29,000원
ISBN 979-11-92469-26-3 (93000)
키워드 유니티, 2D, 레트로, 게임, 수학, 사이드뷰, 탑뷰, 타이틀, 스테이지, 캐릭터, 게임프로그래밍, 게임제작, 게임기획
분 야 게임 개발 / 그래픽 일반

관련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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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작권사 도서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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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9.22 - [출간 전 책 소식] - 게임은 즐거운 것, 즐겁게 만들어봅시다

관련 시리즈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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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디자인 패턴(제2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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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보조 자료(교재로 채택하신 분들은 메일(textbook@jpub.kr)을 보내주시면 다음 자료를 보내드립니다.)
■ 본문의 그림과 표

 

미리보기(차례, 옮긴이 머리말, 베타리더 후기, 시작하며, 이 책에 대하여, 1장, 2장 일부)

 

 

정오표 페이지
■ (등록되는 대로 링크를 걸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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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 소개

즐겁게, 부드럽게, 유연하게 유니티와 게임 개발 기초를 알려주는 입문서

 

게임을 만들고 싶지만 프로그래밍 경험이 없어 망설이고 있나요? 유니티가 대세라고 해서 유니티 책을 샀지만, 유니티 엔진 설명이 대부분이고 만드는 샘플 게임은 간단한 데모 수준에 그쳐 실망한 적 있나요? 혹은 3D 게임에 필요한 물리와 수학에 압도당해 엄두도 내지 못하고 있나요?

그런 분들을 위해, STUDIO SHIN이 아주 쉬운 유니티 책을 한 권 썼습니다. 쉬우면서도, 그저 그런 프로토타입 수준의 게임을 만드는 것은 아닙니다. 게임 타이틀 표시에서 시작해 스테이지, 캐릭터, 게임 장치 등을 추가해 살을 붙여나가고, 결과적으로 두 가지 2D 게임을 완성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 단계씩 실습하며 게임이 만들어지는 과정 자체를 ‘즐겁게’ 익힐 수 있습니다.

1부에서는 게임에 필요한 요소, 유니티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 C# 언어로 스크립트 작성하는 방법 등을 살펴봅니다. 2부에서는 사이드뷰(횡스크롤) 게임을, 3부에서는 탑뷰 액션 게임을 만들어봅니다. 게임의 재미 요소나 여러 가지 장치에 대해서도 ‘부드럽게’ 설명하고 구현하므로, 책을 차근차근 따라 하는 것만으로 어느새 그럴듯한 게임이 만들어져 있을 겁니다.

‘게임을 좋아하고 게임을 만들고 싶다’는 마음만 있다면 누구든 유니티로 2D 게임을 만들 수 있다는 게 저자의 믿음입니다. 다만 그럴듯한 게임을 만들려면 최소한의 수학은 필요합니다. 이에 한국어판은, 원서에서는 회원 특전으로만 제공된 삼각함수 챕터 등을 권말 부록으로 추가했습니다. 필요한 것 먼저 ‘유연하게’ 익히며, 이 책을 자신만의 독창적인 게임을 만드는 기초로 삼아보세요.

 

 

지은이 소개

STUDIO SHIN

1991년부터 20년간 게임 제작사에서 가정용 게임과 스마트폰 앱 디자이너, 기획자, 프로그래머로 개발에 종사했다. 2011년에 독립해서 프리랜서로 게임 및 업무 앱을 개발하고 개발 서적도 집필하고 있다. 나라예술단기대학과 오사카 어뮤즈먼트 미디어 전문학교 강사다.

 

 

옮긴이 소개

윤준

숭실대학교 미디어학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모바일 랩에서 미디어 공학을 전공했다. 현재는 프런트엔드 엔지니어로 활동한다. 《초보자를 위한 언리얼 엔진 4 입문》(2020), 《데이터 전처리 대전》(2019), 《초보자를 위한 유니티 입문, 개정판》(2019), 《만들면서 배우는 언리얼 게임 프로그래밍》(2015), 《사전처럼 바로 찾아 쓰는 HTML5 핵심 API》(이상 한빛미디어, 2011)를 번역했다.

 

 

차례

옮긴이 머리말 ix

베타리더 후기 x

시작하며 xii

이 책에 대하여 xiii

PART 1 | 게임을 만들기 위한 준비

CHAPTER 1 | 게임 개발과 유니티를 알아보자 2

1.1 게임 개발의 시작은 지식과 아이디어 2

1.2 게임 개발에 필요한 것 생각해보기 4

1.3 유니티의 기초 6

1.4 유니티 설치하기 6

1.5 유니티로 만드는 게임의 구성 살펴보기 18

CHAPTER 2 | 유니티로 첫 게임 만들기 20

2.1 프로젝트 만들기 20

2.2 게임 화면 만들기 25

더보기

2.3 플레이어 캐릭터 만들기 42

CHAPTER 3 | 스크립트 작성하기 53

3.1 스크립트로 게임 오브젝트 조작하기 53

3.2 C# 프로그래밍의 기초 59

3.3 PlayerController 스크립트 살펴보기 65

PART 2 | 사이드뷰 게임 만들기

CHAPTER 4 | 사이드뷰 게임의 기본 시스템 만들기 78

4.1 사이드뷰 게임 78

4.2 샘플 게임 실행해보기 79

4.3 게임 스테이지 만들기 83

4.4 게임 오브젝트 재사용하기 88

4.5 플레이어 캐릭터 만들기 95

CHAPTER 5 | 버튼과 UI 만들기 125

5.1 게임 UI 만들기 125

5.2 게임 재시작 기능 만들기 138

5.3 게임 실행하기 142

CHAPTER 6 | 게임에 화면과 기능 추가하기 144

6.1 버전 업 내용 요약 144

6.2 타이틀 화면 추가하기 146

6.3 스크롤 화면 만들기 153

6.4 시간제한 기능 만들기 166

6.5 아이템과 점수 만들기 176

6.6 결과 화면 추가하기 184

CHAPTER 7 | 게임에 장치 추가하기 190

7.1 대미지 블록 만들기 190

7.2 이동 블록 만들기 198

7.3 이동 블록과 연동되는 스위치 만들기 205

7.4 고정 포대 만들기 210

7.5 돌아다니는 적 캐릭터 만들기 217

7.6 게임에서 사운드 재생하기 221

7.7 마우스 및 터치 패널 조작 구현하기 226

PART 3 | 탑뷰 액션 게임 만들기

CHAPTER 8 | 탑뷰 액션 게임의 기본 시스템 만들기 242

8.1 예제 게임 실행해보기 242

8.2 지금부터 만들 탑뷰 게임에 대해 알아보기 244

8.3 타일맵으로 게임 화면 만들기 246

8.4 플레이어 캐릭터 만들기 262

CHAPTER 9 | 탑뷰 액션 게임 업그레이드하기 287

9.1 씬에서 씬으로 이동하기 287

9.2 배치 아이템 만들기 299

9.3 적 캐릭터 만들기 306

9.4 UI와 게임을 관리하는 시스템 만들기 315

CHAPTER 10 | 탑뷰 액션 게임 완성하기 331

10.1 타이틀 화면 추가하기 331

10.2 게임 데이터 저장하기 337

10.3 보스 스테이지 만들기 354

10.4 여러 BGM과 SE 적용하기 378

APPENDIX | 한국어판 부록

APPENDIX A | 게임에서 사용되는 삼각함수 390

A.1 삼각함수란? 390

A.2 각도로 좌표 구하기(Sin과 Cos을 이용하여 벡터 구하기) 392

A.3 좌표에서 벡터 구하기(Atan2 메서드 사용하기) 393

A.4 자주 쓰는 삼각함수 메서드 394

APPENDIX B | 실제 기기에 빌드 및 설치하기 397

B.1 iOS 기기에 설치 397

B.2 안드로이드 기기에 설치 401

B.3 웹 앱으로 배포하기 412

찾아보기 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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