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사용성의 거장, 제이콥 닐슨의 새 책입니다!

제이콥 닐슨(Jakob Nielsen). 다들 아시다시피 사용성(Usability) 분야의 대가로 불리는 분이죠. 사용성에 관해 현재까지 8권의 책을 집필하였는데, 우리나라에도 지금까지 네 권의 책이 번역 출간되었고, 그 중에서도 [Disigning Web Usability]를 번역한 [사용하기 쉬운 웹 사이트가 성공한다]가 초초초 베스트셀러로 판매된 적이 있었죠. 거의 10년도 더 되었네요...


이번에 소개하는 책은 제이콥 닐슨이 회장으로 있는 닐슨 노먼 그룹에서 사용자 경험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라루카 부듀(Raluca Budiu)와 함께 집필한 [Mobile Usability]의 번역서입니다. 번역서 제목은 역자 홍영표 님의 의견을 따라 [제이콥 닐슨의 모바일 사용성 컨설팅 보고서]라 지었고, 부제를 '사용자 중심의 모바일 디자인 전략'으로 붙였답니다. 




전문가 리뷰와 150명 이상이 참여한 세계적인 연구를 기반으로 하고, 200여 개의 스크린 샷을 통해 실제 예제를 컬러풀하게 보여주고 있는 이 책은 초보자 및 경험이 풍부한 모바일 사용성 전문가 모두에게 모바일 세계에 대한 완벽한 이해를 제공하리라 봅니다. 


현장에서 실무를 담당하는 디자이너와 개발자, 그리고 IT 관련 신문 및 잡지 기자, 제품 관리자, 광고주  등 고객을 위한 모바일 웹사이트와 앱을 개발하는 방법을 제대로 이해하고 모바일 사용장 경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래 샘플 파일에서 미리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차례, 옮긴이 머리말, 저자 소개, 머리말, 감사의 말, 1장 우리의 연구)

제이콥닐슨의모바일사용성컨설팅보고서_sample.pdf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