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끈따끈 뉴스

한발 빠른 클라우드 컴퓨팅 늬우~스!

15일, 16일 양일 간 지면에 소개된 클라우드 컴퓨팅 뉴스를 정리해 드립니다. 예전에 비해 기사가 부쩍 많아진 것이 국내에서도 본격적인 관심을 갖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삼성SDS-삼성네트웍스 합친다 : 삼성SDS 측은 "합병에 따라 클라우드 컴퓨팅, 통합커뮤니케이션(UC) 등 새로운 ICT서비스 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며 "향후 전략적 제휴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2015년 글로벌 톱10 ICT서비스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레드햇, 내달 12일 오픈소스 심포지엄 : 공개 소프트웨어 공정 이용환경 조성을 위한 정부 정책, 가상화와 클라우드 컴퓨팅이 한국 IT 업계에 미치는 영향, 경제 위기 및 기업 도입 증가에 따른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시장전망 등이 발표된다.

KT, 에릭슨 WCDMA 장비 공급받아 : 이번 협약은 지난 7월 이명박 대통령이 스웨덴을 방문했을 당시 KT와 에릭슨이 교환했던 양해각서에 따른 것으로, KT는 우선 에릭슨의 WCDMA 장비를 공급받아 `클라우드 통신망(CCC, Cloud Comunication Center)' 기술을 이동통신 기지국에 시험적으로 적용한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클라우드 솔루션 발표 :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류필구)은 기업이 손쉽게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을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애자일(Agile) 클라우드 포트폴리오’와 ‘히타치콘텐트플랫폼(HCP)’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VM웨어, 가상화 세미나 개최 :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날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VM웨어와 넷앱, HP, 시스코 등 협력사의 클라우드 컴퓨팅 및 가상화 솔루션을 살펴보고 있다.

(스페셜 리포트) LG CNS, ‘정보보호’ 새 패러다임 열어 : 신 사장은 또 “서버 기반 컴퓨팅은 기업의 소중한 자산인 정보를 보호함을 물론 클라우드 서비스 형태를 통해 IT 인프라 투자비용이 절감되고 그린IT도 실천할 수 있다”며 “앞으로 기업들이 투자하는 IT 부분에서 큰 축이 되리라 본다”고 말했다.

클라우드, 해마다 26%씩 성장 : 클라우드컴퓨팅서비스는 향후 5년간 연평균 26%의 성장세로 기존 IT서비스의 6배가 넘는 강력한 성장전망세를 예고하고 있다.

관련서적

책 썸네일
클라우드의 충격(クラウドの衝?)
시로타 마코토 | 진명조 | 제이펍 | 2009.10.22
책소개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한 정의와 현재 기존의 컴퓨팅 시스템에 대한 비교를 통해 왜 클라우드 컴퓨팅이 도래할 수밖에 없는지 밝힌 책이다. 클라우드 컴퓨팅의 동향에 대해 수년 간 연구해 온 노무라종합연구소의 핵심 연구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