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C 언어가 어려웠나요?

그렇다면 지금 소개해드리는 이 책을 주목해주세요. 《고진감래 C언어: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은 제목에서도 드러나 있듯이 C언어를 처음 접하는 분이나 혹은 C언어를 배우다 포기하신 분들을 위한 책입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이웃 일본에서도 C언어로 골머리를 앓았던 분들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자는 어떻게 하면 C 언어를 쉽고 명쾌하게 배울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과 연구 끝에 인터넷 C 언어 강좌를 개설하였고, 이 강좌는 독자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리고 그 강좌를 고스란히 책으로 옮겨온 게 바로 이 책입니다. 


저자의 인터넷  강좌 보기(일본어 사이트입니다)


저자는 그 어떤 책보다 요소 하나하나에 대해 확실하게 설명하고 있으며, C 언어에서 가장 어렵다고 하는 포인터에 대해서도 비전공자도 이해할 수 있는 정도로 쉽게 설명하고 있어서 이미 다른 C 언어 입문서를 읽어 봤지만 아직도 C 언어가 뭔지 잘 모르겠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읽었으면 좋겠다고 서문에서 밝히고 있습니다.


 

베타리딩을 해주신 다섯 분 모두 좋은 평가를 해주셨는데요. 그중에서 한 분의 후기를 아래에 옮겨드립니다.


이보라(아주대학교 소프트웨어특성화대학원 석사)

그동안 다양한 C 언어 책을 거쳤습니다. 그 책 중에는 “이 내용은 다음에 배우므로 궁금해하지 말고 일단 넘어가세요”라고 말하는 책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이 책은 그런 책을 접했던 저자가 독자의 입장에서 쓴 책입니다. 허투루 넘어가는 것 없이 새로운 코드가 나오면 그 자리에서 바로 설명해 줍니다. 어려운 과정을 거쳐 C 언어를 마스터하게된, 말 그대로 ‘고진감래’ 끝에 얻은 저자의 C 언어 학습 노하우를 녹여 낸 책이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이번 책의 번역은 박윤미, 박상욱 부부가 함께 맡았습니다. 박상욱 역자님은 아마존 웹 서비스 관련 서적뿐만 아니라 저희 출판사와 함께 이미 여러 권의 책을 펴내기도 했는데요. 이번에는 일본 현지 경험이 많은 아내와 함께 책 번역을 하게 되어 더욱 의미 있는 책이 되었습니다. 두 분 고생 많으셨습니다~~

 

이웃 일본에서도 C 언어 분야 베스트셀러로 판매되고 있는 이 책을 여러분도 이제 곧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베타리더 후기, 이 책에 대하여, 1장 '컴퓨터란 무엇인가?', 2장 '세상에서 가장 작은 프로그램')

시작하는사람들을위한고진감래C언어_sample.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