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국내 최초로 JavaFX 책이 출간됩니다.

RIA(Rich Internet Application)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어도비의 플렉스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실버라이트가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썬에서 자바 개발자들을 위한 툴을 내놓았는데 바로 JavaFX죠.

JavaFX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비교적 간결하게 잘 설명한 글이 네이버 지식iN에 있어 링크해드립니다.
 
자바FX 뭐에요?

JavaFX는 현재 1.2 버전이 출시된 상태인데, JavaFX에 대해 자세한 기능과 설치를 해보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사이트를 둘러보시는 것도 좋은 기회가 될 듯합니다.

http://www.javafx.com/

이번에 제이펍에서 출간하는 JavaFX 책은 아래의 원서를 번역한 책입니다. 표지는 다들 아시죠? 썬 마이크로시스템즈의 Java 시리즈 중 하나입니다. 이 책은 JavaFX를 개발하고 있는 썬 마이크로시스템즈의 JavaFX 개발팀이 주축이 되어 집필한 책이라 가장 정확하면서도 예제 중심의 간결한 방식으로 입문을 도와주고 있는 게 특징입니다. 썬의 JavaFX 공식 도서이기도 하고요!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예제의 컬러 샘플 및 소스코드, 정오표 등은 다음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jfxbook.com/

JavaFX: Developing Rich Internet Applications


번역서 표지는 개발자들의 눈에 익은 원서의 Java 시리즈를 따라서 만들었습니다.

예제로 쉽게 배우는 JavaFX


현재 영어로 출간된 JavaFX 책이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참고로 올해 출간된 JavaFX 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여유가 있는 분들은 아래 책들도 검토하여 선별해서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 2009년 출간된 JavaFX 원서들
 
Product Details
Pro JavaFX™ Platform: Script, Desktop and Mobile RIA with Java™ Technology by James L. Weaver, Weiqi Gao, Stephen Chin, and Dean Iverson (Paperback - Jul 21, 2009

Essential JavaFX by Gail Anderson and Paul Anderson (Paperback - Jun 11, 2009)

Javafx in Action by Simon Morris and Morris Simon (Paperback - Nov 23, 2009)

그리고 출간예정인 책들도 여럿 보이는데, 내년에는 RIA의 계속되는 바람과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하는 모바일 기기, 그리고 인터넷 TV 등의 활성화로 인해 JavaFX의 바람이 좀 일지 않을까 합니다.


  • 출간예정인 JavaFX 원서들

JavaFX Special Effects: Taking Java™ RIA to the Extreme with Animation, Multimedia, and Game Elements (Beginning)
by Lucas Jordan (Paperback - Dec 31, 2009)

Pro JavaFX 2 Platform: A Definitive Guide to Script, Desktop, and Mobile RIA with Java Technology by James L. Weaver, Stephen Chin, Weiqi Gao, and Dean Iverson (Paperback - Jan 11, 2010)

Beginning JavaFX Platform by A.Lawrence Kumar and Praveen Mohan (Paperback - Feb 18, 2010)

JavaFX Developer's Guide by Kim Topley (Paperback - Mar 29, 2010)

이번 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출간 즈음에 자세하게 정리하여 포스팅을 해드리도록 하고, 오늘은 출간 소식을 알리는 정도만 올리겠습니다.

번역은 작년 JCO에서 주관하는 자바개발자컨퍼런스에서 JavaFX에 대한 발표를 하셨던 삼성증권에서 근무하시는 이진행 님과 이화여대의 예쁜 여학생 2명(이아정, 정다정)이 함께 맡아주셨습니다.

그리고 Java 전도사로 맹활약 중인 신상철 박사님께서 추천사를 작성해주셨는데, 그 중 일부분을 발췌해드립니다.

한국의 개발자들은 열정이 가득하여 JavaFX와 같은 최신 기술들을 배우고 익히는 데 적극적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이 책이 그 과정에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이 책은 샘플 코드 예제를 통해 꼭 알아야 할 내용을 다루고 있으며, 세계적인 JavaFX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는 저로서는 이 책이 번역되어 한국 개발자들에게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하니 정말 기쁘기 그지없습니다. 앞서가는 JavaFX 기술을 사용해서 멋진 RIA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는 이런 좋은 기회를 한국 개발자들이 꼭 잡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신상철
_ 자바 테크놀로지 수석 에반젤리스트
_ 자바 테크놀로지 아키텍트/컨설턴트
_ http://www.javapassion.com 사이트 운영 중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출간 즈음에 다시 올려드리기로 하고, 오늘은 차례와 특징들을 살펴볼 수 있는, 예약판매중인 서점들에 대한 링크로 갈음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