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최신 유니티 기반의 다양한 2D/3D 게임을 만들자!

저희 제이펍에서만 5종의 게임 책을 펴내신 박승제 선생님의 신간을 소개합니다. 예순이 훌쩍 넘은 연세임에도 여전히 활발한 강의와 개발을 계속해오고 계신데요. 오늘 소개할 책은 근 5년 만에 새롭게 펴내는 유니티 서적입니다. 기존에 펴낸 5종의 게임 서적들도 많이 판매되었지만, 이번에는 최신 유니티 버전인 2018을 기준으로 2D/3D 게임, 특히 최근의 흐름에 맞춰 2D 모바일용 게임 제작에 포커스를 맞춘 책이라 많은 독자분이 찾기를 기대해 봅니다.



앞부분은 게임과 유니티에 대한 기본적인 소개와 책을 따라 하기 위한 필수 기술들을 익히도록 하고, 이어 Snake, Jumping Owl, Space Adventure, Sliding Puzzle 게임 프로젝트를 책과 함께 따라 하며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예제 프로젝트를 게임의 기획 단계에서부터 완성된 게임을 최종 빌드하는 과정까지 게임에 필요한 컴포넌트와 게임의 로직을 구현하는 스크립트 작성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책의 예제 프로젝트는 WebGL로 빌드하여 웹사이트에 저장해 두었으며, 책에는 프로젝트의 끝에 WebGL URL을 명시하였습니다. 그래서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전에 완성된 게임을 미리 실행해 보고 프로젝트의 주요 기능과 전체의 흐름을 이해하도록 하였습니다. 



유니티를 처음 배우려는 분, 게임 프로그래밍에 관심 많은 분들에게 유용한 책이 되기를 바랍니다. 


■ 샘플 PDF(차례, 머리말, 베타리더 후기, 1장 '유니티 시작하기' 전체, 3장 '유니티의 기초' 일부, 4장 'Game의 기초' 일부, 6장 'Snake' 일부, 8장 'Space Adventure' 일부)

2D3D멀티플랫폼게임을위한유니티2018_sample.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