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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탈자 정보

[오브젝티브-C로 배우는 아이폰 게임 개발]_오탈자

현재까지 발견된 위 책의 오탈자 정보입니다.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혹시 이 외의 오탈자 정보를 발견하시는 분이 계시면 메일 jeipub골뱅이gmail.com으로 메일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최종수정일자: 2010년 9월 18일

2010년 5월 26일 2쇄본 오탈자
아래의 오탈자 사항은1쇄 및 2쇄본에서 발견된 오탈자 및 오류사항들입니다. 추후 3쇄 인쇄 시 수정하여 인쇄하도록 하겠으며, 불편을 끼쳐드려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1장 35쪽 팁의 첫줄에서(김진택 님 제공)
C++나 자바의 const ==> C++나 자바의 static

아래는 오탈자는 아니지만 Xcode 3.0을 사용하시는 경우 빌드앤런이 안 되는 현상에 대한 옮긴이의 해결책을 안내해드립니다. 소스코드와 pdf 문서를 참고하세요!


(Test_Framework1.zip 은 sdk 버전을 4.0으로 바꾸어 재작성한 코드입니다. 하지만 원본 코드와 같이 추가작업을 하지 않으면 컴파일 에러가 납니다. 예제코드 1은 예제코드2를 만들기 위한 중간과정입니다.예제코드 2,3,4 는 설정만 3.2, 4.0으로 바꾸어주면 컴파일 및 실행이 됩니다. 그 방법은 pdf 파일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010년 3월 29일 1쇄본 오탈자
아래의 오탈자 사항은 2010년 5월 26일에 발행된 2쇄에는 모두 반영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1장 11쪽 1행에서
Tools -> Library Panel을 ==> Tools -> Library를

1장 18쪽 3행에서
Cocoa Touch Plugin => Cocoa Touch

1장 21쪽 밑에서 7행에서
Cocoa Touch Plugin => Cocoa Touch

3장 104쪽 2번에서
NSObject subclass를 선택하고, ==> Objective-C Class에서 NSObject의 Subclass를 선택하고

3장 108쪽 3번에서
NSObject subclass를 선택하고 ==> Objective-C Class에서 NSObject의 Subclass를 선택하고

3장 111쪽 2번에서
NSObject subclass를 선택하고 ==> Objective-C Class에서 NSObject의 Subclass를 선택하고

3장 115쪽 2번에서
NSObject subclass를 선택하고 ==> Objective-C Class에서 NSObject의 Subclass를 선택하고

4장 195쪽 1행에서
레벨 맵은 간단한 복사 타일을 가지지 않는다. ==> 레벨 맵은 단순히 타일을 복사하여 이루어지지 않는다.

4장 223쪽 6행에서
메인 메뉴로부터 플레이 가능한 모든 레벨의 목록을 작성한다. ==> 메인 메뉴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모든 레벨의 목록을 작성한다.

4장 223쪽 9행에서
불변의 스토리지 => 메모리 혹은 저장 공간

4장 225쪽 18행에서
불변의 스토리지 => 메모리 혹은 저장 공간

5장 236쪽 14행에서
그 인스턴스를 만들 때 가속도계 입력을 위해 클래스를 목표에 설정해야 한다. ==>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만들 때 클래스를 가속도계 입력을 받는 대상으로 설정해야 한다.

5장 237쪽 11행에서
이전 신호의 일정 비율과 함께 새 신호의 비율을 합친다. ==> 이전 신호와 새 신호를 일정 비율로 합친다.

5장 256쪽 밑에서 12행에서
불변 값을 ==> 고정 값을

5장 277쪽 밑에서 7행에서
그 다음에 이 값이 새 최고 기록인지를 ==> 그 다음에 이 값이 새로운 최고 기록인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