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만화로 배우는 브라질리언 주짓수

왜소한 체격도 덩치가 크고 힘이 센 사람을 이길 수 있다고?

브라질리언 주짓수는 관절 꺾기나 조르기 등을 이용하여 상대방을 제압하는 무술이다. 브라질로 이주한 일본의 유도가 마에다 미츠요가 많은 실전 속에서 익힌 격투 기술과 유도의 원형인 유술 기법들을 그레이시 가문에 전수한 뒤, 카를로스 그레이시와 엘리우 그레이시 등에 의해 브라질 격투술과 접목되어 기술의 개량, 독자적 형태의 무술이 되었다. 브라질리언 주짓수 서브미션 탄생 초기의 주짓수는 무차별 격투를 통해 발전하며 거리 조절술, 타격 방어술 등 몇 가지 타격 기술들을 겸했으나 점차 인기와 함께 대중스포츠화 되면서 위험성의 이유로 대부분의 도장이 타격 관련 기술교육을 하지 않는 추세이다. 현재 스포츠화된 주짓수의 공방(攻防)은 크게 가드와 가드패스, 스윕과 이스케잎을 통한 포지셔닝을 통해 일어나고, 관절기나 조르기와 같은 서브미션으로 승부를 결정짓는다.
출처: 위키백과

 

 

최근 가장 핫하고, 남녀노소 불문하고 많이 찾는 무술을 이야기하면 주짓수를 떠올릴 것입니다. 위에서 소개한 브라질리언 주짓수의 정의에서 알 수 있듯이 관절기나 조르기와 같은 기술을 구사함으로써 왜소한 사람도 자신보다 체격이 좋고 덩치가 큰 사람을 이길 수 있는 실전 무술이기 때문일 겁니다.

 

주짓수의 장점은 많습니다. 운동, 무술하면 가장 먼저 생각할 수 있는 신체 단련부터 자기 방어를 위한 호신술, 스트레스 해소, 자신감 향상, 다이어트, 집중력과 인내력 향상 등 다양합니다. 그러다 보니 주짓수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이 점차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무엇이든 시작이 어렵지요? 더욱이 주짓수는 보기에 격렬해 보이는 운동이라 궁금하긴 하지만 시작하기에 엄두가 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Let's 주짓수》는 현직 주짓수 코치가 직접 그리고 쓴 주짓수 입문서입니다. 더욱이 만화로 구성하여 더욱 친숙하게 주짓수에 입문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을 시작으로 막연한 주짓수에 대해 알아보면 차츰 주짓수의 매력에 빠져들게 것입니다.

 

 

이 책의 모태는 네이버 웹툰의 베스트도전 코너에서 연재 중인 《어쩌다 주짓수》입니다. 현재까지도 꾸준히 연재 중이기도 하지요. '인기도'로 정렬해도 상위권을 유지 중인 인기 웹툰입니다.

 

출처: 네이버 베스트도전

 

이런 보석 같은 웹툰이 교양/학습 웹툰 전문 플랫폼인 이만배(이걸? 만화로 배워!?)에서 각색되어 《렛츠 주짓수》라는 제목으로 연재되었습니다. 

 

출처: 이만배

 

그리고 이만배에서 연재된 《렛츠 주짓수》를 책으로 엮은 것이 바로 《Let's 주짓수》입니다. 더 이상 무슨 긴 말이 필요할까요? 아래 미리 보기를 통해 바로 1화부터 확인해 보세요.

 

바로 여러분을 위한 책입니다!

  • 강인한 체력을 키우고 싶어요~
  • 혹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 주짓수는 실전 무술이라 호신술로 강추합니다.
  • 어제 입문했는데, 앞으로 배울 기술들이 궁금해요.

 

■ 미리 보기(표지, 목차, 1화, 2화 일부)

 

■ 예약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 도서11번가 / 알라딘 / 예스이십사 / 인터파크 / 쿠팡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책 / 포스트 / 유튜브 / 인스타그램 / 트위터 /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