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주식과 암호화폐 투자, 챗GPT와 함께 분석하며 시작합시다

 

주식이나 암호화폐에 투자하고 계신가요? 혹시 감으로 투자하는 건 아니죠? 투자를 하려면 살펴봐야 할 것이 많습니다. 하지만 매일 쏟아지는 정보를 모두 확인할 수 없고, 원하는 조건의 종목에 투자하려 해도 수천 개의 종목 중에서 조건을 만족하는 품목을 찾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전문 투자자들은 데이터를 근거로 수치 통계를 활용한 퀀트 투자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여러 데이터를 분석해서 앞으로의 가격 방향을 예측하고, 원하는 조건의 종목을 쉽게 찾고, 주식과 암호화폐를 자동으로 매매하는 시스템까지 갖추고 투자하죠. 그렇지만! 당장 주식이나 암호화폐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경제 공부도 하기 벅찬데, 프로그램 개발을 언제 공부해서 만드냐고요? 이제 그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프로그램을 만드는 건 챗GPT를 이용하면 전혀 어렵지 않으니까요.

 

숫자가 너무 많아... 내가 사면 다 올라주세요.

 

챗GPT로 어떻게 프로그램을 만드는지 궁금하시죠? '에이~ 결국 사람이 프로그래밍을 알아야 하는 거 아니야?'라고 의심이 들 겁니다. 물론, 프로그래밍 언어를 알고 이해한다면 조금 더 편하겠지만, 전혀 프로그래밍을 모르더라도 충분히 할 수 있다는 것을 이번에 증명했습니다. 챗GPT에 질문하고 챗GPT가 작성한 코드를 복사해서 붙여넣는 것만으로 프로그램을 완성했거든요. 심지어 챗GPT는 본인이 만든 코드가 오류를 일으키면, 다시 수정까지 스스로 직접 합니다. 정말 대단하죠? 

 

코딩에 자신 있는 챗GPT... 부럽다.


현재 트레이더로 현장에서 자신만의 프로그래밍을 통해 매일 트레이딩을 하고 있는 저자의 경험을 담아 책을 썼습니다. 파이썬을 전혀 모른다고 가정하여 파이썬 설치 및 개발 환경 구축부터 친절하게 설명하며, 기본적인 금융 데이터와 분석 방법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어느 정도 금융 지식이 있다면 프로그램은 어떤 식으로 만드는지를 배울 수 있을 것이고, 코딩 지식이 있다면 어떤 금융 데이터를 활용하고 분석하는지 배울 수 있습니다. 물론, 둘 다 모른다면 이 책이 두 배로 더 도움이 되겠고요.

 



저도 요즘 프로그래밍 공부를 조금씩 하고 있는데, 혼자 공부하다 막히면 챗GPT에 물어보고 해결합니다. 챗GPT에 제가 짠 코드를 입력하면 어느 부분이 왜 틀렸는지 알려주고, 정확하게 수정해주더라고요. 파이썬, 자바와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전혀 몰라도 원하는 프로그램을 척척 만드는 그런 세상이 열렸어요. 이제는 단순히 코드 한 줄 짜는 것보다 어떤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해야 할지 고민하는 게 중요한 시대가 왔습니다. 이 책으로 챗GPT를 어떻게 프로그래밍에 활용하는지 배우고, 여러분의 프로그램을 챗GPT와 함께 만들어보세요. 

 

 

■ 미리보기(차례, 추천사, 머리말, 본문 일부)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도서11번가]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쿠팡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포스트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