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툴바



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Payload Media
원서명  iPhone iOS 5 Development Essentials
저자명  닐 스미스(Neil Smyth)
역자명  조재유
출판일  2011년 12월 21일
페이지  520쪽
시리즈  I♥Mobile 16 (아이러브모바일 16)
판  형  4*6배판 변형(188*245) 반양장(Soft Cover)
정  가  28,000원
ISBN  978-89-94506-30-2  부가기호: 13560
분  야  모바일 프로그래밍 / iOS
키워드  아이폰 / 아이패드 / 맥 OS / Xcode / 아이클라우드 / iCloud / 트위터 연동 / 쿼츠 / Automatic Reference Counting

무료 공개_iOS 5.1 주요 업데이트(50여 페이지)

Special.PDF


관련 사이트

아마존 도서소개페이지
저자가 운영하는 전자책 출판사의 책들

독자 Q&A

■ 출판사 이메일(jeipub골뱅이gmail.com)과 역자 이메일(define68골뱅이gmail.com)

관련 포스트
2011/12/06 - [출간전 책소식] - 국내 최초로 iOS 5 서적이 출간됩니다.

관련 도서
 핵심만 골라 배우는 iOS 6 프로그래밍
핵심만 골라 배우는 오브젝티브-C 2.0
렛츠 고! iOS4 애플리케이션 개발
맥과 아이폰 개발자를 위한 Xcode
입문자를 위한 아이폰 게임 개발
오브젝티브-C로 배우는 아이폰 게임 개발


정오표 페이지
번역서 정오표 페이지

강의자료

■ 대학이나 학원 등에서 교재로 채택하신 분들은 출판사로 전화나 메일을 주시면 강의노트(ppt 파일)를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샘플 챕터(차례를 비롯한 앞부속물, 11장 상호작용하는 iOS 아이폰 앱 만들기, 12장 아이폰 키보드를 감추는 iOS 5 코드 만들기, 찾아보기)

핵심만골라배우는iOS5로그래밍_부속물.pdf

핵심만골라배우는iOS5로그래밍_ch11.pdf

핵심만골라배우는iOS5로그래밍_ch12.pdf

핵심만골라배우는iOS5로그래밍_찾아보기.pdf


소스코드 다운로드

iphoneios5.zip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 순)


도서 소개
iOS 5 SDK 쾌속 학습 가이드!
개발자를 위한 국내 최초의 iOS 5 서적!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개발의 시작, 그것은 바로 iOS 5 SDK를 습득하는 일일 것이다. Xcode와 Interface Builder라는 강력한 도구와 객체지향적인 오브젝티브-C 언어를 사용하여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지만, 아이폰의 다양한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iOS 5 SDK에 대한 이해가 반드시 필요하다.

이 책은 최신 Xcode 4.2 및 iOS 5 SDK에 대한 내용을 다양한 예제와 함께 다루고 있다. 아이폰4S에 대한 기본적인 소개, iOS 5 SDK 개요, 애플 개발자 프로그램 가입하기, 오브젝티브-C, 뷰를 이용한 유저 인터페이스, 테이블 뷰, 디렉터리 및 파일 다루기, SQLite, 코어 데이터, 터치스크린 다루기, 쿼츠를 이용한 드로잉, 로케이션 및 미디어 관리, 앱 스토어에 애플리케이션 제출하기에 대한 설명과 예제를 제공한다. 이 책을 통해 처음 iOS 5 SDK를 접하는 개발자들이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빠르게 착수할 수 있는 가이드 역할을 충실히 해줄 것이다.

이 책은 기본적인 iOS SDK 외에 다음과 같은 새로운 iOS 5 SDK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 스토리보딩을 이용한 화면 전환
• UIPageViewController 클래스를 이용한 iBooks UI 구현
• iCloud 지원
• UIDocument 클래스를 이용한 데이터 처리
• 트위터 연동

저자 소개
닐 스미스(Neil Smyth)
닐 스미스는 20년 이상의 IT 개발 경력을 가지고 있다. 특히 프로그래밍 언어와 기업용 개발 도구, 그리고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전문으로 해왔으며, 시스템 프로그래밍과 웹 개발, 그리고 마케팅을 담당했었다. 닐은 IT 학사 학위를 가지고 있고, Network+와 Project+, 그리고 자바와 마이크로소프트 MCP 자격증들을 가지고 있다. 또한 그는 12종의 기술 관련 서적을 집필하였으며, 현재는 미국에 위치한 인터넷 출판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회사인 Payload Media의 공동 창업자이자 CEO로 재직 중이다.

역자 소개
조재유

대학교 때 처음 XT PC를 접하면서 프로그래밍의 매력에 빠졌다. 어셈블리어, C 언어를 좋아하며, 통신, 그래픽 등에도 관심이 많다. 인터넷 서비스, 방송, 통신 관련 경험이 많으며, 최근에 모바일, TV, 3스크린, 차세대 PC 환경 등을 핵심 아이템으로 한 관련 사업을 시작하였다.

차 례
CHAPTER 1 이 책에 대하여 _ 1
1.1 예제 소스 코드  2
1.2 피드백  2

CHAPTER 2 아이폰 4S 해부해보기 _ 3
2.1 iOS 5  4
2.2 화면  4
2.3 무선 연결  4
2.4 유선 연결  5
2.5 메모리  5
2.6 카메라  5
2.7 센서  5
2.8 위치 인식  6
2.9 중앙처리장치(CPU)  6
2.10 스피커와 마이크로폰  6
2.11 진동  6
2.12 요약  6

더보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질문있어요 2012/08/26 17:53

    이책이 나온지가 꽤 됐잖아요 11년12월에 출판됐는데
    사자마자 업그레이드 되서 못쓰게될까봐해서 그러는데
    지금 사도 늦지 않았는지... 궁금해서요

    •  댓글주소  수정/삭제 Favicon of http://jpub.tistory.com BlogIcon 제이펍 2012/08/26 21:27

      안녕하세요? 먼저 저희 출판사의 책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이 책으로도 여러 학원에서 강의를 하고 있고, iOS6가 발표되기까지는 문제가 없을 겁니다. iOS6가 발표되더라도 이 책의 iOS의 기본기를 잘 설명해주고 있으니 6버전에서도 금방 응용하실 수 있으리라 봅니다! 공부하시다가 모르는 게 있으면 출판사나 역자 이메일로 연락을 주시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