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

핵심만 골라 배우는 iOS 6 프로그래밍

 

절판 안내: 2014년 11월 24일부터 이 책은 더 이상 판매되지 않습니다.


독자들로부터 호평받았던 [핵심만 골라 배우는 iOS 5 프로그래밍]의 개정판!

iOS 기반 앱 개발자들의 필수 도서!

 

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CreateSpace Independent Publishing Platform
원서명  iPhone iOS 6 Development Essentials(원서 ISBN 9781479211418)
저자명  닐 스미스(Neil Smyth)
시리즈  I♥Mobile 20 (아이러브모바일 20)
역자명  황반석
출판일  2013년 1월 31일
페이지  744쪽
판형  4*6배판 변형(188*245) 반양장(Soft Cover)
정가  33,000원
ISBN  978-89-94506-50-0  부가기호: 93560
키워드  아이폰 / 아이패드 / 맥 OS / Xcode / 아이클라우드 / iCloud / 쿼츠 / Automatic Reference Counting / 스토리보드 / 로컬 노티피케이션 / 앱
분야  모바일 프로그래밍 / iOS

 

관련 사이트
아마존 도서소개페이지
■ 독자 Q&A 까페(역자 운영)
 
관련 포스트
2013/01/21 - [출간전 책소식] - iOS 앱 개발자들에게 소개합니다!

 

소스 코드 다운로드

http://www.ebookfrenzy.com/code/iphoneios6.zip

 

강의 자료
■ 교재로 채택하신 분들에게는 강의교안을 만들 수 있는 자료를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출판사로 메일이나 전화로 연락주세요).

 

관련 도서
I♥Mobile(아이러브모바일 시리즈)
아론 힐리가스의 오브젝티브-C 프로그래밍
모바일 개발자를 위한 프로 오브젝티브-C 프로그래밍
핵심만 골라 배우는 iOS 5 프로그래밍
렛츠 고! iOS 4 애플리케이션 개발
 
샘플 챕터(앞부속물, 1-06장, 찾아보기)

핵심만골라배우는iOS6프로그래밍_FF.pdf

핵심만골라배우는iOS6프로그래밍_00-06.pdf

핵심만골라배우는iOS6프로그래밍_INDEX.pdf


정오표 페이지
■ (등록되는 대로 링크를 걸어 드리겠습니다)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도서 소개
이 책은 iOS 6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반드시 알아야 할 거의 모든 주제들을 다루고 있으며, 간결한 설명과 예제를 통해 “iOS 6 애플리케이션 개발”이라는 막연한 생각을 구체화시켜 준다. 오브젝티브-C에 대한 기초부터 시작하여 사용자 인터페이스 레이아웃, 파일 처리, 데이터베이스 관리, 그래픽, 애니메이션, 멀티태스킹, 앱 내 결제, 아이클라우드, 사진 및 비디오 등을 비롯한 iOS의 세부 기능들에 대한 쉬운 설명과 적절할 예제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iOS 6에 새롭게 도입된 기능인 페이스북 통합과 자동 레이아웃, 애플 지도, 컬렉션, 미리 알림, 그리고 사용자 인터페이스 상태 보존 등에 대한 내용들도 이번 개정판에 포함되었으며, 기존의 기능들도 iOS 6에 맞게 전면 수정 및 보완되었다.

이 책은 이제 막 iOS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들어온 입문자뿐만 아니라 iOS 6의 강력하고 새로워진 기능들을 배우고자 하는 기본 iOS 개발자들에게 더 없이 좋은 학습서가 될 것이다.

 

이 책이 다루는 주제들은 다음과 같다.

 

■ Xcode 4와 iOS 6 SDK 설치하기
■ iOS 6 아키텍처와 SDK 프레임워크
■ 오브젝티브-C 프로그래밍 기초
■ 아이폰 iOS 6 애플리케이션 개발 아키텍처 개요
■ 자동 레이아웃과 컨스트레인트
■ 스토리보드
■ 테이블 뷰와 내비게이션
■ 페이지 기반의 iOS 6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 파일 및 디렉터리 처리
■ iCloud
■ SQLite
■ 컬렉션 뷰
■ 쿼츠 2D 그래픽
■ 코어 애니메이션
■ iAds 연동하기
■ 로컬 노티피케이션
■ iOS 6 애플리케이션 상태 보존과 복원
■ 지도와 코어 로케이션
■ 미리 알림과 Event Kit
■ 아이폰 카메라와 포토 라이브러리
■ 비디오 및 오디오 재생
■ 트위터와 페이스북 통합
■ 앱 내 결제
■ 앱 스토어에 배포


저자 소개
닐 스미스(Neil Smyth)

닐 스미스는 20년 이상의 IT 개발 경력을 가지고 있다. 특히 프로그래밍 언어와 기업용 개발 도구, 그리고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전문으로 해왔으며, 시스템 프로그래밍과 웹 개발, 그리고 마케팅을 담당했었다. 닐은 IT 학사 학위를 가지고 있고, Network+와 Project+, 그리고 자바와 마이크로소프트 MCP 자격증들을 가지고 있다. 또한, 그는 12종의 기술 관련 서적을 집필하였으며, 현재는 미국에 위치한 인터넷 출판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회사인 Payload Media의 공동 창업자이자 CEO로 재직 중이다.


역자 소개
황반석

아이스하키와 전자 기타에 빠져 있는 그는 한양대학교에서 컴퓨터 공학을 전공한 이후 한결같이 개발자의 길을 걷고 있다. 처음에는 C, Visual C++를 이용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했었고, 인터넷이 확산되면서 Java/JSP를 이용한 대규모 웹 프로젝트들을 수행하였다. 그 후 모바일 시대가 도래하면서 안드로이드, 아이폰(아이팟 터치), 아이패드 애플리케이션들을 개발하고 있으며, 현재는 ‘트렌디앱(http://www.trendyapp.co.kr)’의 공동창업자이자 Chief Operating Officer로 폭넓은 모바일 세계를 개척하고 펼치겠다는 푸른 꿈을 꾸고 있다. 최근에는 윈도우 폰에 대한 준비를 하면서 다양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사업을 준비하고 진행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고급 개발자를 위한 iOS 프로그래밍(그 한계를 넘어서)』, 『핵심만 골라 배우는 오브젝티브-C 2.0』, 『렛츠 고! iOS 4 애플리케이션 개발』, 『입문자를 위한 아이폰 게임 개발』, 『맥과 아이폰 개발자를 위한 Xcode』가 있다.


차 례
01장 이 책에 대하여 _ 1
02장 Apple iOS 개발자 프로그램에 가입하기 _ 5
03장 Xcode 4와 iOS 6 SDK 설치하기 _ 10
04장 간단한 아이폰 iOS 6 앱 만들기 _ 13
05장 iOS 6 아키텍처와 SDK 프레임워크 _ 26
06장 아이폰에서 iOS 6 앱 테스트하기 - 개발자 인증서 및 프로비저닝 프로파일 _ 40
07장 오브젝티브-C 프로그래밍 기초 _ 53
08장 오브젝티브-C로 개발하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기초 _ 63
09장 최신 오브젝티브-C의 기초 _ 82
10장 아이폰 iOS 6 애플리케이션 개발 아키텍처 개요 _ 89


11장 상호작용하는 iOS 6 아이폰 앱 만들기 _ 93
12장 아이폰 키보드를 감추는 iOS 6 코드 만들기 _ 107
13장 Xcode의 Assistant Editor를 이용하여 아웃렛과 액션 구축하기 _ 113
14장 아이폰 iOS 6 뷰와 윈도우 그리고 뷰 계층 이해하기 _ 120
15장 iOS 6의 자동 레이아웃 소개 _ 126
16장 인터페이스 빌더에서 iOS 6 자동 레이아웃 컨트레인트로 작업하기 _ 133
17장 아이폰 iOS 6 자동 레이아웃 예제 _ 144
18장 코드에서 iOS 6 자동 레이아웃 컨스트레인트를 코드로 구현하기 _ 155
19장 iOS 6에서 교차 계층 구조 자동 레이아웃 컨스트레인트 구현하기 _ 164
20장 iOS 6 자동 레이아웃 시각적 형식 언어 이해하기 _ 169


21장 Xcode 스토리보딩 사용하기 _ 175
22장 스토리보드를 이용한 iOS 6 아이폰 탭 바 애플리케이션 만들기 _ 187
23장 Xcode 스토리보드와 iOS 6 테이블 뷰의 개요 _ 197
24장 프로토타입 테이블 뷰 셀이 있는 동적 테이블 뷰를 만들기 위하여 Xcode 스토리보드 이용하기 _ 203
25장 Xcode 스토리보드를 이용한 테이블 뷰 내비게이션 구현하기 _ 216
26장 Xcode 스토리보드를 이용한 정적 테이블 뷰 만들기 _ 225
27장 UIPageViewController를 이용한 페이지 기반의
28장 iOS 6 아이폰 UIPageViewController 예제 애플리케이션 _ 239
29장 UIPickerView와 UIDatePicker 컴포넌트 사용하기 _ 251
30장 iOS 6 아이폰 UIPickerView 예제 _ 256


31장 iOS 6에서 디렉터리 다루기 _ 263
32장 iOS 6에서 아이폰 파일 다루기 _ 273
33장 iOS 6 아이폰 디렉터리 관리 및 파일 입출력 예제 _ 283
34장 iOS 6 앱에서 iCloud Storage 사용 준비하기 _ 289
35장 iOS 6 UIDocument 클래스로 파일 관리하기 _ 298
36장 iOS 6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에서 iCloud 스토리지 사용하기 _ 310
37장 iCloud를 이용한 아이폰 iOS 6 Key-Value Data 동기화하기 _ 323
38장 아카이빙을 이용한 iOS 6 아이폰 데이터 영구 저장 _ 332
39장 SQLite를 사용한 iOS 6 아이폰 데이터베이스 구현 _ 339
40장 SQLite 기반 iOS 6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예제 _ 350


41장 코어 데이터를 이용한 iOS 6 아이폰 데이터베이스 작업 _ 360
42장 iOS 6 아이폰 코어 데이터 튜토리얼 _ 369
43장 iOS 6 아이폰 멀티터치, 탭과 제스처에 대해 _ 379
44장 iOS 6 아이폰 터치, 멀티터치와 탭 예제 애플리케이션 _ 383
45장 iOS 6 아이폰 터치 스크린 제스처 인식하기 _ 389
46장 iOS 6 Gesture Recognizers를 통한 제스처 인식 _ 394
47장 아이폰 iOS 6 제스처 인식 튜토리얼 _ 400
48장 iOS 6 컬렉션 뷰와 플로우 레이아웃의 개요 _ 405
49장 아이폰 iOS 6 스토리보드 기반의 컬렉션 뷰 튜토리얼 _ 417
50장 iOS 6 컬렉션 뷰 플로우 레이아웃의 하위 클래스 만들기와 확장하기 _ 435


51장 쿼츠로 iOS 6 아이폰 2D 그래픽 그리기 _ 448
52장 쿼츠 2D와 코어 이미지를 사용하는 iOS 6 아이폰 그래픽 튜토리얼 _ 453
53장 코어 애니메이션을 이용한 iOS 6 아이폰 애니메이션 기초 _ 472
54장 iOS 6 아이폰 앱에 iAds 연동하기 _ 481
55장 iOS 6 아이폰 멀티태스킹 개요 _ 491
56장 iOS 6 아이폰 로컬 노티피케이션 예약하기 _ 498
57장 iOS 6 애플리케이션 상태 보존과 복원의 개요 _ 503
58장 iOS 6 아이폰 상태 보존과 복원 튜토리얼 _ 512
59장 MKMapItem을 이용하여 아이폰 iOS 6 애플리케이션과 지도 통합하기 _ 524
60장 iOS 6 아이폰 MKMapItem 애플리케이션 예제 _ 534


61장 iOS 6 코어 로케이션 프레임워크를 이용하여 아이폰 위치 정보 얻기 _ 541
62장 iOS 6 아이폰 로케이션 예제 애플리케이션 _ 546
63장 MapKit과 MKMapView 클래스를 이용하여 아이폰에서 지도 다루기 _ 554
64장 날짜와 위치를 기반으로 한 미리 알림을 만들기 위하여 iOS 6 Event Kit 이용하기 _ 564
65장 아이폰 카메라와 포토 라이브러리 접근하기 _ 582
66장 iOS 6 아이폰 카메라 예제 애플리케이션 _ 589
67장 iOS 6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에서 비디오 재생하기 _ 597
68장 AVAudioPlayer를 이용하여 아이폰에서 오디오 재생하기 _ 602
69장 AVAudioRecorder로 아이폰에서 오디오 녹음하기 _ 610
70장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아이폰 iOS 6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하기 _ 617


71장 UIActivityViewController를 이용한 아이폰 iOS 6 Facebook 통합 튜토리얼 _ 625
72장 SLRequest를 이용한 아이폰 iOS 6 Facebook과 Twitter 통합 _ 633
73장 SLRequest를 이용한 iOS 6 아이폰 Twitter 통합 튜토리얼 _ 641
74장 SKStoreProductViewController 클래스로 판매하기 _ 651
75장 아이폰 iOS 6 애플리케이션에 앱 내 결제 구축하기 _ 659
76장 앱 내 결제를 위한 iOS 6 애플리케이션 준비하기 _ 668
77장 아이폰 iOS 6 앱 내 결제 튜토리얼 _ 676
78장 iOS 6 앱 내 결제를 위하여 콘텐츠가 호스팅되는 앱 스토어 구성하고 생성하기 _ 688
79장 앱 스토어에 애플리케이션 제출 및 준비하기 _ 694

 

찾아보기     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