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

아론 힐리가스의 오브젝티브-C 프로그래밍

 

이 책은 현재 절판입니다. 읽어주신 독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Addison-Wesley Professional
원서명  Objective-C Programming: The Big Nerd Ranch Guide(원서 ISBN: 9780321706287)
도서명  아론 힐리가스의 오브젝티브-C 프로그래밍 
저자명  아론 힐리가스(Aaron Hillegass)
역자명  배장열
시리즈  I♥Mobile 17 (아이러브모바일 17)
출판일  2012년 4월 30일
페이지  384쪽
판  형  4*6배판 변형(188*245) 반양장(Soft Cover)
정  가  25,000원
ISBN  978-89-94506-40-1  부가기호: 13560
분  야  프로그래밍 언어 / 오브젝티브-C
키워드  빅너드랜치 / 아론힐리가스 / iOS / 객체지향 / Xcode / 코코아 프로그래밍

 

관련 사이트
원출판사 도서소개페이지
■ Big Nerd Ranch(빅너드랜치) 도서소개페이지

아마존 도서소개페이지
Big Nerd Ranch(빅너드랜치)

 

독자 Q&A

■ 출판사 이메일(jeipub골뱅이gmail.com)과 역자 이메일(JustDoIt709골뱅이gmail.com)

 

관련 포스트

2012/04/19 - [출간전 책소식] - 명불허전 [아론 힐리가스의 오브젝티브-C 프로그래밍]

 

강의 자료

■ 교재로 채택하신 분들에게는 강의교안(ppt 파일)을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출판사로 메일이나 전화로 연락주세요)


관련 도서
I♥Mobile(아이러브모바일 시리즈)

 핵심만 골라 배우는 iOS 6 프로그래밍

핵심만 골라 배우는 오브젝티브-C 프로그래밍

모바일 개발자를 위한 프로 오브젝티브-C 프로그래밍

핵심만 골라 배우는 iOS 5 프로그래밍

렛츠 고! iOS 4 애플리케이션 개발

 

소스 코드

■ 없음(간단한 예제들로 구성되어 있고 직접 타이핑하며 학습하게 하려는 저자의 취지에 의해 소스 코드는 만들어져 있지 않습니다.)


샘플 챕터(책 앞부속물과 1장 여러분 그리고 이 책, 2장 첫 프로그램, 찾아보기)

아론힐리가스의오브젝티브-C프로그래밍_FM.pdf

아론힐리가스의오브젝티브-C프로그래밍_01.pdf

아론힐리가스의오브젝티브-C프로그래밍_02.pdf

아론힐리가스의오브젝티브-C프로그래밍_Index.pdf

 

Xcode 4 텍스트 명령 모음과 Xcode 메뉴 설명

Xcode4_Menu.pdf

 

정오표 페이지
번역서 정오표 페이지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도서 소개
iOS 및 코코아 커뮤니티에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아론 힐리가스가 직접 집필한 유일한 개념서!
최고의 소프트웨어 교육기관 중 하나인 빅 너드 랜치(Big Nerd Lanch)의 오브젝티브-C 집중 교육 과정을 토대로 집필된 서적!
아마존 오브젝티브-C 분야 No.1 베스트셀러!

 

iOS 또는 Mac용 애플리케이션을 작성하고 싶은가? 그렇다면 지금 이 프로그래밍 및 오브젝티브-C 입문서는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던 사람에서 작성하는 사람으로 변신하기 위한 여정의 첫 걸음이다.

 

빅 너드 랜치의 오브젝티브-C 집중 교육 과정에 기반을 둔 이 책은 애플의 기술을 최대로 활용하기 위한 C와 오브젝티브-C, 그리고 일반적인 프로그래밍 개념을 소개하고 있다.

 

Xcode 4.3, iOS 5, Mac OS X 10.7(Lion)을 적용한 이 지침서는 각 장이 간결하고 매력적인 문체로 독자들에게 다가가며, 동기 부여를 받아 중간에 멈추지 않고 계속 나아갈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더불어 아론은 지금 작성하는 코드의 목적이 무엇이고, 작성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학습자에게 이해시킴으로써 학습자가 프로그래머로서 비판적 사고를 기를 수 있도록 내용을 진행하고 있다.

 

이 책에서 다루는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프로그래밍 기초: 변수, 루프, 함수 등
• 객체, 클래스, 메소드, 메시지
• 포인터, 주소, 메모리 관리
• Xcode 사용하기, 애플의 도움말 문서, 그 외 각종 도구들
• 파운데이션 프레임워크에 제공되는 각종 클래스들
• ARC와 유지 사이클
• 프로퍼티
• 블록
• 델리게이션, 타깃과 액션, 알림 디자인 패턴


책 속으로
이 책의 구성은 다소 특이합니다. 다른 책에서라면 뒤에 있을 법한 내용이 이 책에는 앞에 있고, 앞에 있음 직한 내용이 뒤에 있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저자는 자신의 오랜 강의 경험으로 어떤 내용, 어떤 개념부터 알고 이해해야 하는지 정확히 알고 있는 듯합니다. 실제로 저도 C를 강의한 적이 있었는데, 일반적인 입문서에 나열된 목차 순서로 강의하면 꼭 짚고 넘어가야 할 내용인데도 정작 책에서는 대단히 고급 내용인 것처럼 뒤쪽에서 다뤄져 힘들기도 했었습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이 책의 구성이 프로그래밍 언어 학습에 도움이 된다는 것만은 분명한 사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한 가지 이 책의 특징은 설명이 매우 간결하다는 것입니다. 우리말로 옮기는 과정에서 원문의 간결함이 퇴색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했으나 독자 여러분께 어떻게 받아들여질지 걱정이 앞섭니다. 하루가 다르게 쏟아져 나오는 새로운 용어와 우리말보다는 영문 용어 그대로를 더욱 편하게 사용하는 현장의 분위기 때문에 우리말이 오히려 어색한 경우가 많습니다. 역자의 입장에서 고민이 많은 대목이지만 최대한 현실을 반영하여 우리말로 옮겼습니다.
_역자 머리말 중에서


저자 소개

아론 힐리가스(Aaron Hillegass)
NeXT와 애플에서 근무했었으며, 20여 년간 오브젝티브-C, 코코아, iOS를 개발, 강의하고 있다. 아론은 《Cocoa Programming for Mac OS X》의 저자, 《iOS Programming: The Big Nerd Ranch Guide》의 공동 저자다. 두 권 다 베스트셀러이며, 이 책들을 통해 수많은 사람이 프로그래밍 실력을 쌓고 발전시켰다.

2001년 아론은 빅너드랜치를 설립하고 오로지 프로그래밍만을 집중적으로 가르치는 특별 환경에서 집중 과정들을 개설하고 있다. 빅 너드 랜치는 수도원과 같은 원칙들로 기술적 발전을 이끌어내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및 교육 회사다. 2001년부터 빅 너드 랜치는 공개 등록 부트캠프, 기업 내 교육, 다양한 프로그래밍 서적 출간 등을 통해 프로그래밍 언어를 마스터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그리고 각계각층의 고객에게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참신하면서도 매력적인 모바일 또는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그들의 모바일 전략을 세워주고 있다.

 

역자 소개
배장열

현재 교육용 스마트폰 앱 기획, 개발에 몰두하고 있는 옮긴이는 대학에서 기계를, 대학원에서 컴퓨터를 전공했다. 학교를 졸업하고 Software Localization을 몇 년간 했고, 몇 군데 대학에서 시간강사를 했다. 그러다 가르치는 일에 재미가 들려 한동안 강사 일을 했다. 지금은 좋은 책을 소개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번역 일에도 많은 정성을 기울이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프로 안드로이드 미디어》(2011년),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기반의 크로스 플랫폼 앱 개발》(2011년)이 있다.

 

차 례
1부 서막
Chapter 01 여러분 , 그리고 이 책 3

C와 오브젝티브-C 4
이 책이 발휘하는 효과 5
프로그래머의 삶이란? 6

 

Chapter 02 첫 프로그램 7
애플의 개발자 도구 설치하기 7
Xcode로 시작하기 8
어디서부터 코드를 작성해야 할까? 11
작성한 프로그램을 어떻게 실행할까? 15
그렇다면 과연 프로그램이란 무엇일까? 17
프로그래밍은 계속 되어야 한다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