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

모바일 개발자를 위한 프로 오브젝티브-C 디자인 패턴

 

 

 

그동안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 책은 현재 절판되었습니다. 

 

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Apress
원서명  Pro Objective-C Design Patterns for iOS(원서 ISBN: 9781430233305)
도서명  모바일 개발자를 위한 프로 오브젝티브-C 디자인 패턴
저자명  카를로 청(Carlo Chung)
역자명  심재철
시리즈  I♥Mobile 18 (아이러브모바일 18)
출판일  2012년 5월 4일
페이지  524쪽
판  형  4*6배판 변형(188*245) 반양장(Soft Cover)
정  가  30,000원
ISBN  978-89-94506-43-2  부가기호: 13560
분  야  소프트웨어 설계 / 모바일
키워드  디자인 패턴 / iOS / 코코아 / 모바일 앱 / 카를로 청 / 심재철 / 객체 생성 / 인터페이스 / 객체의 분리 / 추상 컬렉션

 

관련 사이트
원출판사 도서소개페이지
아마존 도서소개페이지

 

독자 Q&A

■ 출판사 이메일(jeipub골뱅이gmail.com)과 역자 이메일(jcspro골뱅이hanafos.com)

 

관련 포스트

 

관련 도서
I♥Mobile(아이러브모바일 시리즈)

 핵심만 골라 배우는 iOS 6 프로그래밍

핵심만 골라 배우는 오브젝티브-C 프로그래밍

아론 힐리가스의 오브젝티브-C 프로그래밍

핵심만 골라 배우는 iOS 5 프로그래밍

렛츠 고! iOS 4 애플리케이션 개발

 

소스 코드 다운로드 

9781430233305.zip

 

샘플 챕터(책 앞부속물과 1장(헬로우, 디자인 패턴!), 3장(프로토타입), 찾아보기)

Carlo_Chung_FM.pdf

Carlo_Chung_01.pdf

Carlo_Chung_03.pdf

Carlo_Chung_index.pdf

 

정오표 페이지
■ 번역서 정오표 페이지(등록되는 대로 링크를 걸어 드리겠습니다)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도서 소개
디자인 패턴을 모바일 속으로!
iOS 개발자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윈도우 폰 개발자들에게도 유용한 스킬 업 서적!

 

이 책의 내용을 충분히 이해했다면 이제는 앱 개발에 뛰어들 준비가 되었다. 더욱 효과적이고, 효율적이며, 전문적인 수준의 앱을 개발하는 것은 여러분의 몫이다. 여러분이 자신의 앱 개발 능력을 한층 더 끌어올리고자 할 때 이 책이 결정적인 도움을 줄 것이다.

 

많은 개발자들이 디자인 패턴의 장점을 모르거나 잘 살리지 못한 채 코드 작성에만 너무 매달리는 경우가 많다. 이 책에서는 우리들의 코드에서 자주 나타나지만 잘 알려지지 않아서 제대로 활용되지 않았던 디자인 패턴들을 알려준다. 특히 이 책에서 알려주는 특정 패턴의 구현 방법은 iOS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일하는 개발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많이 사용되는 디자인 패턴인 싱글톤, 추상 팩토리, 책임 연쇄, 옵저버 등을 배우며, 이보다는 덜 알려졌지만 유용한 패턴들인 메멘토, 컴포지트, 커맨드, 미디에이터 등에 대해서도 알게 될 것이다.

 

이 책으로 배우는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다양한 디자인 패턴들의 기본 개념들
• 모바일 앱을 포함한 다양한 사례를 통해서 코드에 디자인 패턴을 적용하는 방법
• 디자인 패턴으로 우리 앱을 강인하게 만드는 설계 방법

 

이 책의 대상 독자는 다음과 같다.

•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실행되는 iOS 모바일 앱을 이미 개발 중인 전문 개발자, 또는 큰 포부를 갖고 개발자가 되려는 사람들로서 디자인 패턴을 적용하여 앱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능력을 갖추고자 하는 사람
• 안드로이드 앱 전문 개발자이면서 디자인 패턴을 사용한 모바일 앱의 설계와 구현에 실천적인 아이디어를 얻고자 하는 사람

 

책 속으로
많은 분들이 디자인 패턴에 대해 관심을 갖고 나름대로 파악하느라 노력을 많이 하셨을 겁니다. 그러나 매번 파악하는 데만 그치면 실제 자기 것이 될 수 없습니다. 어떤 플랫폼이나 분야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든 설계에 적용하려는 노력과 시도가 필요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좋은 시도와 방법을 알려준다고 생각합니다. iOS의 코코아 터치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모바일 앱 개발을 하려는(또는 하고 있는) 개발자들이라면 이 책을 꼭 읽어 보시기를 권합니다(Objetive-C는 어느 정도 알고 계실 거구요). 그리고 플랫폼과 프레임워크는 달라도 구글 안드로이드 기반의 모바일 앱을 개발하는 분들도 읽어 보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Java를 잘 아실 것이므로 디자인 패턴을 이해하고 그것의 적용을 파악하는 데는 큰 문제없습니다).
_역자 머리말 중에서

 

저자 소개

카를로 청(Carlo Chung)
카를로 청은 컴퓨터 과학자이자 기계를 갖고 실험하기 좋아하는 땜장이이면서 아마추어 사진가다. 그는 컴퓨터공학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인공 지능의 한 분야인 컴퓨터 비전을 전공하였다. 인공 지능이나 작은 장치에 관한 것이라면 사족을 못 쓴다. 아이폰을 더 ‘지능적’이고 ‘휴머노이드’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상상하기를 좋아한다. 자신의 컴퓨터 비전 지식을 아이폰 플랫폼에 적용하였으며, 여러 앱을 개발하였다. 그 중 두 개는 애플 앱스토어의 첫 페이지에 올라 있으며, 하나는 사진 및 비디오 카테고리에서 최고 매출 앱 목록에 올라 있다. 컴퓨터 앞에 없을 때는 드럼 밴드를 연주하고 있거나 멋진 사진을 얻기 위해 야외로 나가곤 한다.

 

역자 소개
심재철

프리랜서로 데이터베이스/모바일 시스템 분야에서 컨설팅 및 강의를 하고 있다. 이전에는 데이터베이스 및 객체지향 시스템 개발 프로젝트 지원 업무로 15년간 활동하였으며, 건설/금융 분야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에서도 14년간의 경력을 갖고 있다. 유명 IT 서적에 대한 번역도 꾸준히 하고 있는데, 대표 역서로는 『SQLite 마스터 북(제2판)』(제이펍, 2011), 『이펙티브 자바(제2판)』(대웅, 2009), 『Thinking in JAVA(4판)』(사이텍미디어, 2007), 『UML 사용자 지침서』(인터비전, 1999) 등이 있다.

 

차 례
PART I  시작하기
CHAPTER 1  헬로우, 디자인 패턴  3

이 책의 목적  4
시작에 필요한 것들  4
시작에 앞서 알 필요가 있는 것  5
설계 데자뷰  6
디자인 패턴의 근원-모델, 뷰, 컨트롤러(MVC)  8
시스템 설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사안들  12
이 책에 사용된 객체와 클래스 표기  17
디자인 패턴의 구성  23
요약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