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

세르게이의 HTML5 & CSS3 퀵 레퍼런스

 

 

 

이 책은 현재 절판입니다. 그간 읽어주신 독자들께 감사드립니다. 


전면 컬러 편집!

세계 최초, 국내 유일의 HTML5 레퍼런스!
HTML5와 CSS3에 대한 3,000페이지가 넘는 문서들을 빠르고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는 사전식 구성!

 

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Belisso
원서명  Sergey's HTML5 and CSS3 Quick Reference(원서 ISBN 9780983386728)
저자명  세르게이 마브로디(Sergey Mavrody)
역자명  장현희
출판일  2013년 1월 15일
페이지  220쪽
판형  4*6배판 변형(188*245) 반양장(Soft Cover)
정가  20,000원
ISBN  978-89-94506-46-3  부가기호: 93560
키워드  HTML5 / CSS3 / 웹표준 / XHTML5 / 시맨틱
분야  웹 프로그래밍 / HTML5 / CSS3

 

 

관련 사이트
아마존 도서소개페이지
저자 트위터(@SergeyMavrody)

 

독자 Q&A
■ 출판사 이메일(jeipub골뱅이gmail.com)과 역자 이메일(aspnetmvp골뱅이gmail.com)
 

관련 도서
■ 워드프레스 가이드북: 설치부터 마케팅까지
■ HTML5 게임 프로그래밍: HTML5, CSS3, WebGL로 재미있게 배우는

하루 1시간 3일 만에 배우는 HTML5

 

정오표 페이지(등록되는 대로 링크를 걸어 드리겠습니다)
■ 번역서 정오표 페이지
 
관련 포스트
■ 2012/12/28 - [출간전 책소식] - 세계 최초, 국내 유일의 HTML5 레퍼런스가 출간됩니다.

 

샘플 챕터(본문 전 앞부속물과 1장 HTML5 소개, 2장 HTML5 문법, 찾아보기)

세르게이의 HTML5&CSS3-부속물.pdf

세르게이의 HTML5&CSS3-1장.pdf

세르게이의 HTML5&CSS3-2장.pdf

세르게이의 HTML5&CSS3-찾아보기.pdf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도서 소개
세계 최초, 국내 유일의 HTML5 레퍼런스!
HTML5와 CSS3에 대한 3,000페이지가 넘는 문서들을 빠르고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는 사전식 구성!

 

요즘은 HTML5와 관련된 참고문헌, 튜토리얼과 팁 등 다양한 정보들을 웹을 통해 손쉽게 접할 수 있다. 또한 HTML5의 특정 기능들을 설명하는 매우 훌륭한 도서들도 다수 존재한다. 그러나 한 손으로 가볍게 쥘 수 있는 두께에 비해 상대적으로 잘 요약된 정보를 제공하는 HTML5 레퍼런스는 없었다. 그 빈자리를 이 책이 채울 수 있기를 바란다.

 

이 책은 전문 웹 디자이너와 프로그래머를 위한 기본적인 기술 사전으로서 HTML5와 CSS3에 대한 3,000페이지가 넘는 문서들을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요약해놓은 책이다. 거의 모든 기본적인 개념과 태그, 특성, 값, 객체, 속성, 메서드, 이벤트 및 API 등을 포함한 상세 스펙을 제공한다. 이 책에서 다루는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HTML5와 XHTML5 문법 규칙
•문서의 의미적 구조
•HTML5 폼
•HTML5 요소 및 특성에 대한 완벽한 참고 자료
•글로벌 특성 및 이벤트
•CSS3 모듈과 속성에 대한 완벽한 정리
•SVG, 캔버스, 비디오, 오디오, 웹 작업자, 웹 소켓, 마이크로 데이터, 지오로케이션, 웹 저장소, 드래그&드롭 등을 포함한 HTML5 관련 API

 

이 책은 세계 최초의 HTML5와 CSS3 레퍼런스 도서이다. 저자의 목표이자 출판사의 목표는 이 책 한 권을 통해 풍부하지만 간결하고 단순하며, 읽기 쉽고 구조화된 참고 자료를 독자들에게 제공하는 것이다. 이 책만으로 HTML5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는 없겠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잘 동작하는 애플리케이션이 왜 구글 크롬이나 사파리에서는 동작하지 않는지 궁금하다면 이 책을 찾아보길 바란다.
 

책속으로
HTML과 CSS에 익숙하며, 웹사이트/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통해 디자인과 사용자 경험 이슈에 대한 여러 이점을 얻을 수 있다.
_15쪽

 

XHTML5를 사용할 때의 주요 이점은 HTML5의 특징을 SVG와 MathML과 같은 XML을 기반으로 한 기술로 확장할 수 있다는 점이다. 비록 HTML5 명세에 따라 SVG와 MathML을 인라인 형태로 사용할 수는 있지만 현재 브라우저의 지원은 제한적이다.
_26쪽

 

CSS 명세는 월드 와이드 웹 콘소시엄 W3C: World Wide Web Consortium에서 관리한다. CSS는 세 개의 주 레벨이 정의되어 있다. 이 레벨들은 버전이나 세대 Generation라고 볼 수 있으며, 현재 CSS1, CSS2 및 CSS3가 정의되어 있다. 각각의 CSS 명세는 개별적인 문서로 관리된다.
_84쪽

 

현재의 웹은 매우 균열되어 있으며 비효율적이고 불합리한 것이지만, 미래의 시맨틱 웹은 유기적이고 효율적이며 훨씬 합리적으로 될 것이다.
_155쪽


저자 소개
세르게이 마브로디(Sergey Mavrody)
세르게이는 90년대 중반부터 웹 기술자로 일하고 있으며, UI 디자인과 개발, 창조적인 정보 아키텍처, 인터렉티브 미디어, 풍부한 데이터 시각화 기능과 고급 UI 컴포넌트로 구성된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 경험을 가지고 있다. 세르게이는 두 분야의 박사 학위를 가지고 있으며, 비주얼 아티스트이자 교육자로서 시카고의 예술 교육기관에서 수년간 학생들을 육성하고 있다.


역자 소개
장현희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의 개발팀장으로서 싸이월드 서비스의 새로운 부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06년부터 5년 연속 마이크로소프트 ASP/ASP.NET MVP를 수상했으며, 14권의 IT 관련 서적을 집필/번역한 저자 및 역자이기도 하다.
끊임없는 학습과 공유야말로 개발자 삶의 최대 가치이자 기본 소양이라고 믿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과 활동을 지속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NET의 영역을 뛰어넘어 넓디넓은 오픈 소스의 세계를 열심히 경험하고 있다.
장차 웹 애플리케이션 아키텍트로서 성공한 글로벌 웹 서비스를 반드시 구축해 보는 것과 IT 분야의 여러 후배에게 크고 작은 도움을 주었던 좋은 선배로 기억되는 것이 삶을 살아가는 목표이다.

 

차 례
CHAPTER_1 HTML5 소개
둘러보기_12
  이 책에 대하여_12   
  HTML이란 무엇인가?_13   
  주요 HTML 버전_13   
  HTML5_13   
  XHTML5_14   
  CSS3_14   
왜 HTML5를 사용해야 하는가?_15
  HTML5의 장점_15   
  누구를 위한 책인가?_15   
HTML5 브랜드 정책_16
  로고_17   
  기술 클래스 아이콘_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