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Wiley
원서명  HTML5 Games: Creating Fun with HTML5, CSS3, and WebGL(원서 ISBN 9781119975083)
저자명  제이콥 세이드린(Jacob Seidelin)
역자명  장현희
출판일  2012년 8월 22일
페이지  584쪽
판  형  4*6배판 변형(188*245) 반양장(Soft Cover)
정  가  30,000원
ISBN  978-89-94506-53-1  부가기호: 93560
분  야  웹 프로그래밍 / 게임
키워드  HTML5 / CSS3 / WebGL / 게임 / Canvas / 웹 작업자 / audio / video / 로컬 저장소 / OpenGL / 웹 소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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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포스트
2012/08/08 - [출간전 책소식] - HTML5로 게임 제작, 참 쉽죠~~잉!!


강의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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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스 코드 다운로드

HTML5GamesCode.zip

ch14.examples.zip


 

샘플 챕터(앞부속물, 2장 게임 개발을 위한 첫걸음, 4장 게임 구현하기, 찾아보기)

94506531_FM.pdf

94506531_ch02.pdf

94506531_ch04.pdf

94506531_Index.pdf

 

정오표 페이지
번역서 정오표 페이지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도서 소개
새로운 웹 표준을 이용해 환상적인 게임을 구현해보자.

“모든 브라우저와 모바일 기기에서 동작하는 환상적인 2D 및 3D 멀티플레이어 게임 구현법을 소개합니다!


“그런데 이 모든 것은 HTML5로 구현되었습니다!"
_ 故 스티브 잡스

 

이 책은 이미 알고 있는 도구들을 이용해서 웹과 모바일 기기를 위한 멋진 게임을 개발하려는 웹 개발자나 새로운 웹 표준 기술의 장점을 활용하려는 플래시 개발자 모두에게 적합한 책이다. 이 책은 HTML5에서 활용할 수 있는 모든 새로운 기능들을 소개하며, 이 기능들에 CSS3, WebGL 및 자바스크립트를 조합하여 호환되는 모든 브라우저와 모바일 기기에서 동작하는 환상적인 2D 및 3D 멀티플레이어 게임 구현법을 제시한다.

 

저자인 제이콥 세이드린은 직접 게임을 구현할 수 있는 게임 프레임워크의 구현부터 안내하고 있다. 그리고서 여러분의 첫 번째 웨비상 수상작이 될 수 있을 법한 게임의 코드 첫 줄에서부터 시작하여 전체 개발 과정을 단계별로 설명한다. 이 책을 통해서 플러그인이나 보기 흉한 핵(Hack)에 의존하지 않고도 웹 환경에 자연스럽게 융화된 게임에 필요한 모든 것을 빠르게 학습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포함된다.

 

• 캔버스를 이용한 그리기
• 픽셀 수준에서 그래픽 조작하기
• HTML5 오디오를 이용한 현실감 있는 사운드 제작
• WebGL을 이용한 놀라운 2D 및 3D 그래픽 구현
• 플레이어의 입력 캡처하기
• 웹 소켓과 Node.js를 이용한 멀티플레이어 게임 구현
• 웹 저장소를 통한 클라이언트 측 게임 데이터의 저장
• 터치 입력을 이용한 모바일 기기 지원
•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캐시를 이용한 오프라인 모드를 지원하는 게임 구현
• 완성된 게임의 배포 및 공급

 

새로운 세대의 표준 웹 기술은 전통적인 웹사이트와 무한한 가능성을 간직한 온라인 게임 사이의 괴리감을 해결한다. 이 책을 통해 웹 브라우저와 아이폰, 아이패드 및 안드로이드 등 대부분의 모바일 기기에서 언제든지 즐길 수 있는 놀라운 게임의 구현 방법을 터득할 수 있을 것이다.

 

옮긴이 머리말 중에서
이 책은 HTML5의 새로운 기능들을 웹 기반 게임 개발을 통해 소개하고 있다. 아마도 이 책의 필자는 HTML5가 기존의 엔터프라이즈 웹 애플리케이션 분야뿐만 아니라 B2C(Business to Customer) 서비스 분야, 그리고 지금까지 불가능할 것으로 여겼던 엔터테인먼트 애플리케이션 분야까지 섭렵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고 싶었을 것이며, 실제로 이 책의 게임 예제를 통해 이를 증명해 보이고 있다.

 

책의 전체 구성이 하나의 게임 애플리케이션을 완성하는 일련의 단계로 구성되어 있기에 HTML5의 상세 명세나 새로 추가된 태그나 특성들을 일일이 소개하고 있지는 않다. 그러나 HTML5를 언급할 때 항상 따라다니는 오디오나 비디오 지원을 비롯하여 웹 소켓, 웹 작업자, 로컬 저장소, WebGL 등 굵직굵직한 기능들에 대한 완벽한 사용 예제를 보여줌으로써 어느 분야에서든 이러한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경험을 학습하기를 원하는 독자들에게는 안성맞춤이라 할 수 있다.


저자 소개
제이콥 세이드린(Jacob Seidelin)
제이콥 세이드린은 서버 프로그래밍, 그래픽 디자인 및 프론트엔드 기술에 10년이 넘는 경험을 가진 프리랜서 웹 개발자이다. 클라이언트와 일을 하지 않을 때는 자바스크립트와 HTML5, 웹 게임 개발을 즐기고 있으며, 브라우저의 한계를 벗어나기 위해 분투 중이다.


역자 소개
장현희
강남대학교 전자계산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의 개발팀장으로서 싸이월드 서비스의 새로운 부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06년부터 5년 연속 마이크로소프트 ASP/ASP.NET MVP를 수상했으며, 13권의 IT 관련 서적을 집필/번역한 저자 및 역자이기도 하다.

 

끊임없는 학습과 공유야말로 개발자 삶의 최대 가치이자 기본 소양이라 믿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과 활동을 지속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NET의 영역을 뛰어넘어 넓디넓은 오픈 소스의 세계를 열심히 경험 중에 있다.

 

장차 웹 애플리케이션 아키텍트로서 성공한 글로벌 웹 서비스를 반드시 구축해 보는 것과 IT 분야의 여러 후배들에게 크고 작은 도움을 주었던 좋은 선배로 기억되는 것이 삶을 살아가는 목표이다.


차 례
Part Ⅰ_ HTML5 시작하기  1
제1장 웹에서의 게임  3
HTML5의 역사  4
HTML5를 게임에 활용하기  5
 Canvas 요소  6
 오디오  8
 웹 소켓  9
 웹 저장소  10
 WebGL  12
 HTML5는 플래시의 킬러인가?  12
하위 호환성에 대한 고려  13
 특정 기능이 지원되는지 확인하기  13
 Modernizr 라이브러리의 활용  14
 polyfill을 이용한 브라우저의 버전 차이 극복하기  15
게임 제작하기  17
요약  18

 

제2장 게임 개발을 위한 첫걸음  19
게임의 이해  20
 블록 맞바꾸기  20
 세 개의 블록 맞추기  21
 게임 레벨의 증가  21
게임 스테이지 정의하기  22
 스플래시 화면  22
 주 메뉴  22
 게임 플레이하기  23
 최고 점수 목록  24
애플리케이션의 뼈대 구현하기  24
 HTML 구성하기  26
 스타일 추가하기  27
 스크립트 로드하기  29
스플래시 화면 만들기  35
 웹 폰트 사용하기  36
 스플래시 화면에 스타일 적용하기  38
요약  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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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독자 2015.01.14 12:20 신고

    아나 진짜 코드한번도 안돌려고 책냅니까?
    무슨 3장까지 오타난 코드가 왜이리 많아
    진짜 화딱지 나네

    •  댓글주소  수정/삭제 Favicon of http://jpub.tistory.com BlogIcon 레몬에이드 2015.01.14 18:09 신고

      안녕하세요.
      제작전에 미리 확인하지 못한 저희 잘못 때문에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추후에는 그런일이 없도록 더욱 신경쓰고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런데 코드 오타가 본문에 있는 것을 말씀하시는지요? 혹시 소스코드 파일에도 동일한 오타가 존재하는지요? 소스코드 파일은 저자나 역자가 직접 확인을 하는데 본문에서는 편집 과정에서 실수로 발생했을 가능성도 있기 때문입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알려주신다면 추후 저희가 책을 내는데 있어서 독자 님의 도움을 통해서 더욱 주의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제이펍이 한층 더 좋은 책을 낼 수 있도록 따끔하고 정확한 지적을 앞으로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시한번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독자 2015.01.15 02:32 신고

    123페이지는 사파리를 사라피라 적어놓음

  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독자 2015.01.15 02:32 신고

    코드오타 더있는지는 모르겠는데,, 32페이지 코드 오타있고 33페이지에도 코드 오타있고 54페이지도 오타있고 65페이지도 124 페이지도 오타 있습니다.

    •  댓글주소  수정/삭제 Favicon of http://jpub.tistory.com BlogIcon 레몬에이드 2015.01.15 11:44 신고

      어제 말씀해 주신 내용 때문에 급하게 이곳저곳 살펴봤는데 몇가지 오류가 눈에 띄더라고요. 찾아주신 것, 지적해 주신 부분들, 제가 찾은 것들 확인해서 오탈자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덕분에 많은 실수를 찾아서 봉합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불편을 드린 점 죄송하고, 앞으로 나오는 책에는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댓글주소  수정/삭제 Favicon of http://jpub.tistory.com BlogIcon 제이펍 2015.01.20 18:30 신고

      네. 소스 코드 파일과 책의 예제를 비교해 보니 편집상의 실수로 잘못된 부분이 확인되었습니다. 조만간 짬을 내어 전체 비교해보고 정오표를 만들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지적해주셔서 아프지만, 고맙습니다.

  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독자 2015.01.15 16:02 신고

    133 페이지
    2번째줄 callbakcs --> callbacks 수정

    •  댓글주소  수정/삭제 Favicon of http://jpub.tistory.com BlogIcon 레몬에이드 2015.01.16 14:27 신고

      감사합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  댓글주소  수정/삭제 Favicon of http://jpub.tistory.com BlogIcon 제이펍 2015.01.29 18:40 신고

      지적해주신 덕에 저희도 좀 더 확인을 해보았는데, 말씀대로 여러 군데 오류가 있었습니다.
      오류에 관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jpub.tistory.com/468
      이 외에도 혹시 발견되는 게 있으면 연락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좀 더 완벽한 책을 펴내지 못해 송구합니다.

  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나가는 2015.10.06 11:17 신고

    지나가다 끄적거려봅니다.

    어떤 책에서 본 내용이 생각이 나네요.

    "고객을 상대로 베타테스트를 해서는 안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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