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35억 페이지 뷰의 거대 시스템은 어떻게 개발 및 운용되고 있는가?
DeNA의 모든 기술력을 이 한 권의 책에 모았다!
대규모 웹 서비스 구축 및 운용 노하우를 배우자!

 

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技術評論社
원서명  Mobageを支える技術(원서 ISBN 9784774151113)
저자명  DeNA(디엔에이)
역자명  정인식
출판일  2013년 3월 11일
페이지  364쪽
판형  크라운판 변형(170*225) 반양장(Soft Cover)
정가  26,000원
ISBN  978-89-94506-44-9   부가기호: 93560
키워드  스마트폰 게임 / HTML5 / ngCore / FastCGI / Replication / 고성능화 / 고가용성 / Job Queue / MySQL / memcached / DevOps / Mahout / 클러스터링 / Classification / Pattern Mining / Recommendation
분야  데이터베이스 / 게임 프로그래밍

 

관련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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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포스트
■ 2013/03/05 - [출간전 책소식] - 모바게는 어떻게 운용 및 관리되고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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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도서
24시간 365일 서버/인프라를 지탱하는 기술

웹 프로그래머를 위한 데이터베이스를 지탱하는 기술
웹 개발자를 위한 대규모 서비스를 지탱하는 기술
 
샘플 챕터(앞부속물, 011-02장, 찾아보기)

모바게를지탱하는기술 최종_FM.pdf

모바게를지탱하는기술 최종_ch01-02.pdf

모바게를지탱하는기술 최종_Index.pdf

 

정오표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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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 소개
하루 35억 페이지 뷰의 거대 시스템은 어떻게 개발 및 운용되고 있는가?
DeNA의 모든 기술력을 이 한 권의 책에 모았다!
대규모 웹 서비스 구축 및 운용 노하우를 배우자!

 

이 책은 단지 소셜 게임 개발의 배후를 소개하기만 하는 것이 아니다. 대규모 웹 서비스 구축 및 운용 노하우의 방대한 내용을 이 한 권에 담아 정리하고 있다. 또한, 탁상 이론보다는 생생한 실천 테크닉을 중시하였다. 우리는 너무나도 급격하게 성장하는 서비스에 대한 자체 조사 및 검증, 독창성, 그리고 새로운 솔루션을 창출하는 활동 등을 통하여 서비스와 사업의 확대를 실현해 왔다고 자부하고 있다. 이 책은 기술 영역에 대해 포괄적으로, 그리고 가능한 한 한 발짝 더 나아가 깊이 있는 내용을 기술하였다.


핵심 내용은 다음과 같다.

 

•소셜 게임(피처폰/스마트폰)
•대규모 웹 인프라
•플랫폼
•빅 데이터 분석

 

처음에 정의한 테마별로 사내의 전문 엔지니어, 리더급 엔지니어, 엔지니어링 매니저 진을 주축으로 집필과 감수를 하였다. 서적화되기까지의 마지막 순간에도 노하우에 인색하지 않으면서 최신 정보를 싣기 위해 애썼다.

 

이 책의 대상 독자
이 책의 대상 독자는 SNS나 소셜 게임에 관련된 엔지니어 및 게임 개발자들에 그치지 않고, 대규모 웹 서비스 구축 및 운용을 담당하는 엔지니어뿐만 아니라 지금 당장은 기회를 얻지 못했지만 이를 배우고 싶어 하는 엔지니어들이다.

 

그리고 수탁 개발 및 제조업체 등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직업에 종사하는 분들도 대규모의 인터넷 서비스를 만들어 운용하고 있는 엔지니어들의 관점과 기술력, 그리고 대처 방법 등을 알고 싶어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책 앞부분의 장들에서는 경영자나 플래너와 같은 비즈니스 직종의 사람들에게도 유용한 내용을 제공하고 있다. 이는 우리 DeNA의 엔지니어들이 코드를 작성하는 업무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전략, 기획 마케팅 등의 영역과도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가능하였다.


저자 소개
DeNA(디엔에이)
키도 타다유키(城戸 忠之)_1장 공동 집필
타치바나 케이(立花 啓)_1장 공동 집필
후지이 마사요시(藤井正義)_2장 집필
타케베 유우이치(武部 雄一)_3장 집필, 감수
시부카와 요시키(渋川 よしき)_4장 집필
오노 아츠시(小野 篤司)_5장, 8장 집필
마쯔노부 요시노리(松信 嘉範)_6장, 7장 집필
야마구치 토오루(山口 徹)_9장 집필
고바야시 아츠시(小林 篤)_10장, 12장 집필
시마다 유지(嶋田 裕二)_11장 집필
하마다 코이치(濱田 晃一)_13장 집필


역자 소개
정인식
숭실대학교에서 전자계산학을 전공하였다. 사회 초년생 시절 자바에 심취해 현대정보기술에서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하였고, 그 후 이동통신단말기 분야로 전직하여 휴대전화단말기의 부가서비스 개발업무를 담당하였다. 일본 키스코㈜ 모바일 사업부 팀장을 역임하면서 일본 교세라의 북미향 휴대전화기 개발에 참여하였고, 현재 일본에서 가나안 솔루션즈의 공동창업자이자 시스템 엔지니어로 일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데이터베이스를 지탱하는 기술』,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jQuery 입문』, 『자바스크립트 마스터 북』, 『좋은 코드를 작성하는 기술』이 있다.

 

차 례
PART 1 소셜 게임 개발 기술
CHAPTER 01 소셜 게임 개론_2
1-1 소셜 게임이란?_2
    소셜 게임이란 무엇인가?_3
    소셜 게임과 온라인 게임_4
    소셜 게임의 기본 사이클_5
1-2 소셜 게임 운용_5
    시스템 구성_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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