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해드릴 책을 설명하기 위해서는 먼저 모바게가 무엇인지 안내해드려야 할 것 같네요. 

 

간단하게 정의하자면, 모바게(Mobage)는 일본의 디엔에이(DeNA)가 만든 글로벌 모바일(혹은 소셜) 게임 플랫폼입니다. 일본에서만 1,500여 개가 넘은 모바일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고, 이용자만 3,500만 명이 넘는다고 하네요. 그리고 국내에서의 모바게 서비스는 다음커뮤니케이션이 디엔에이와 제휴하여 현재 진행하고 있고요. 얼마 전 국내 대표 게임사인 넥슨이 디엔에이와 제휴를 맺고 넥슨에서 만든 게임을 일본과 글로벌을 대상으로 서비스할 수 있게 되었다는 뉴스도 있었죠.

 

 

 

모바게와 유사한 게임 플랫폼으로는 모두가 잘 아는 카카오 게임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카카오톡으로 회원을 확보한 카카오가 게임을 런칭하기 시작했는데, 그 중에서 우리 모두가 잘 아는 애니팡이 국민 게임의 시초가 되었었죠. 그 후로도 캔디팡, 아이러브커피, 드래곤 플라이트, 다함께 차차차 등을 연이어 히트시키면서 스마트폰 게임을 한 번도 안 해본 사람이 없을 정도가 되었는데요. 모바게가 바로 이 카카오톡 게임과 유사한 모바일 게임 플랫폼이라 보시면 될 듯합니다. 다만, 우리나라에서는 카카오가 대세이지만 이웃 일본에서는 모바게가 대세죠.

 

이번에 제이펍에서 펴낼 책은 이 모바게에 올릴 모바일용 게임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는 서적은 아닙니다. 이 책이 다루는 내용은 역자의 머리말에서 간단하게 잘 언급하고 있어 그 부분을 인용해 봅니다.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은 소셜 게임의 구체적인 개발 및 운용 기술, 효율화와 데이터의 분석 기술 등으로 실제 모바일 게임개발의 현장에서 사용되는 내용이니만큼 모바일 게임 개발자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대규모 플랫폼 개발자 및 이를 운영하는 운영자들에게 실질적인 노하우를 전수해 줄 것이다.

 

 

이번 책의 특징 중 하나가 모바게 플랫폼을 만든 일본 DeNA의 엔지니어들이 직접 집필하였다는 점입니다. 그것도 혼자서가 아니라 각 분야의 전문 엔지니어 11명이 머리를 맞대어 자신이 잘 아는 분야를 직접 집필하였답니다. 모바일 게임에 관심 많은 게임 프로그래머와 서버 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엔지니어들, 그리고 DB 프로그래머들에게 좋은 참고 서적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까지 펴낸 일본 기술 평론사의 [~를 지탱하는 기술] 시리즈가 국내 독자들에게도 좋은 평가를 받아오고 있었는데, 이번 책 또한 그 기대에서 벗어나지 않기를 바라며 책 소개를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아.. 미리 살펴볼 수 있도록 본문 앞부분(차례 포함)과 본문 페이지를 PDF로 올려드립니다.

 

샘플 PDF(앞부속물 + 1, 2장)

모바게를지탱하는기술_sample.pdf

 

도서 예약구매 사이트(가나다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