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

세븐 데이터베이스: 만들면서 파악하는 NoSQL

 

그동안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종이책은 현재 절판되었으나 전자책은 아래 링크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전자책 구매 사이트(가나다순)


디지털 노마드가 선정한 바로 그 책!



요즘은 어딜 가나 ‘빅 데이터’ 이야기다. 새로운 석유라고 일컬어지는 빅 데이터들을 도대체 어디에 저장하고 어떻게 처리할 것인가?

여기서 7개 데이터베이스의 매력적인 기능과 완벽한 쓰임새를 소개한다!

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Pragmatic Bookshelf
원서명  Seven Databases in Seven Weeks: A Guide to Modern Databases and the NoSQL Movement(원서 ISBN 9781934356920)
저자명  에릭 레드몬드, 짐 R. 윌슨 공저
역자명  심재철
시리즈  I♥Cloud 05 (아이러브클라우드 05)
출판일  2013년 03월 25일
페이지  432쪽
판  형  가로188*세로245 (46배판 변형)
정  가  27,000원
ISBN  978-89-94506-57-9   부가기호: 93560
키워드  PostgreSQL / Riak / HBase / MongoDB / CouchDB / Neo4j / Redis /  데이터베이스 / NoSQL /
분  야  데이터베이스 / 클라우드 / 빅 데이터

관련 사이트
원출판사 도서 소개 페이지
아마존 도서소개페이지
독자 A/S 메일(역자 이메일)

관련 포스트
2013/03/14 - [출간전 책소식] - NoSQL 쾌속 학습서가 출간됩니다.

소스 코드 다운로드
rwdata-code.tgz
rwdata-code.zip


강의 자료
■ 교재로 채택하신 분들에게는 강의교안을 제작할 수 있는 자료를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출판사로 메일이나 전화로 연락주세요).

관련 도서
몽고디비 인 액션
Xen 젠 하이퍼바이저 완벽 가이드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
클라우드의 충격
SQLite 마스터 북(제2판)

샘플 챕터(차례와 머리말 외, 1장 개요, 2장 PostgreSQL)

세븐데이터베이스_sample.pdf


정오표 페이지
■ (등록되는 대로 링크를 걸어 드리겠습니다)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강컴]  [교보문고]  [도서11번가]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전자책 구매 사이트(가나다순)


도서 소개
요즘은 어딜 가나 ‘빅 데이터’ 이야기다. 새로운 석유라고 일컬어지는 빅 데이터들을 도대체 어디에 저장하고 어떻게 처리할 것인가?
여기서 7개 데이터베이스의 매력적인 기능과 완벽한 쓰임새를 소개한다!

이 책에서는 PostgreSQL, Riak, HBase, MongoDB, CouchDB, Neo4J, Redis의 7개 데이터베이스들의 핵심 개념과 기능을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또한, 데이터베이스들이 사용하는 ‘관계형’, ‘키/값’, ‘컬럼형’, ‘문서형’, ‘그래프형’ 5개의 데이터 모델을 자세히 알아볼 것이다. 더불어 일관성과 가용성 간의 트레이드 오프를 이해하고, 언제 어떻게 사용하면 좋은지 보여준다. 우리의 모든 요구를 한꺼번에 충족하는 데이터베이스를 선택하거나, 여러 종류의 데이터베이스를 함께 사용하여 시너지 효과를 갖는 플랫폼을 만든다.

NoSQL 데이터베이스에 관한 친절한 설명과 흥미로운 예제 수록!
MongoDB와 CouchDB의 눈에 띄는 차이점은 무엇이며, 아마존 다이나모 기반인 Riak의 핵심은 무엇인지 살펴볼 것이다. 또한 Redis로 애플리케이션 실행이 더욱 빨라지게 만들고, Neo4J로 더 많은 데이터가 연결되게 한다. 요즘 대두되고 있는 빅 데이터 문제들을 MapReduce를 사용해서 해결하고, 아마존의 EC2같이 확장성 좋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해서 서버 클러스터를 만들 것이다. 각 데이터베이스가 어떤 영역의 문제에 가장 적합한지, 각각의 매력적인 기능들을 돋보이게 해주는 실제 데이터 문제들을 살펴본다.

저자 소개
에릭 레드몬드(Eric Redmond)
에릭 레드몬드는 15년간 소프트웨어 개발을 하면서 미국의 Fortune 500대 기업과 정부 기관 및 신생 기업에서 일을 하였다. 그는 프로그래머이자 저자이며, 삽화가 혹은 강연자이기도 하다. 미국 오리곤 주 포틀랜드에서 여러 테크놀로지 그룹을 창설하기도 하였다.

짐 R. 윌슨(Jim R. Wilson)
짐 윌슨은 13세에 공학용 계산기의 해킹을 시작으로 컴퓨터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성공 가도를 달려왔다. 2007년에 NoSQL 데이터베이스를 시작했으며, 지금은 MediaWiki와 HBase 같은 대규모 오픈 소스 프로젝트의 코드 개발에 공헌하고 있다. 그는 복잡한 기술적인 주제들을 요약된 형태로 쉽게 알려주는 재능이 있다. 여러 해 동안 기술적인 내용의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이 책의 공동 저자가 되었다.

역자 소개
심재철

현재 프리랜서로, 데이터베이스/모바일 시스템 컨설팅과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데이터베이스 및 객체지향 시스템 개발 프로젝트에 15년간 몸담았으며, 건설/금융 분야 애플리케이션 개발에도 참여했다. 대표 저/역서로는 『UML 사용자 지침서』, 『Thinking in JAVA 4/e』, 『 이펙티브 자바』, 『SQLite 마스터 북』, 『프로 오브젝티브-C 디자인 패턴』 등이 있다.

차례
chapter 01 개요
1.1 질문으로 시작하자
1.2 데이터베이스 유형
 관계형
 키-값 스토어
 컬럼형
 문서형
 그래프형
 폴리글롯
1.3 진보와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