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Wiley
원서명  Content Rules: How to Create Killer Blogs, Podcasts, Videos, Ebooks, Webinars (and More) That Engage Customers and Ignite Your Business(원서 ISBN 9780470648285)
저자명  앤 핸들리(Ann Handley), C.C. 채프먼(C. C. Chapman)
역자명  정수진
출판일  2012년 2월 24일
페이지  368쪽
판  형  신국판 변형(152*215) 반양장(Soft Cover)
정  가  15,800원
ISBN  978-89-94506-36-4   부가기호: 13320
키워드  블로그 / 콘텐츠 / 글쓰기 / 웨비나 / 전자책 / 백서 / 동영상 / FAQ / 팟캐스트 / 사진 / 페이스북 / SNS
분야  경제경영 / 인터넷 마케팅, 인문 / 글쓰기, 컴퓨터 / IT 교양

관련 사이트
아마존 도서소개페이지
원출판사 도서소개페이지
원서 공식 페이스북
원서 공식 블로그
저자 트위터(앤 핸들리)
저자 블로그(앤 핸들리)
저자 블로그(C.C 채프먼)

독자 Q&A
■ 출판사 이메일(jeipub골뱅이gmail.com)

언론 소개
서울경제신문_[책과 세상] 인기있는 콘텐츠 제작 노하우 담아

관련 포스트
■ 2012/06/27 - [출판사 항해기] - [콘텐츠 룰]이 2012년 KT경제경영연구소 권장도서에 선정되었습니다.


정오표 페이지
■ 번역서 정오표 페이지(등록되는 대로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

소개 동영상
원서에 대한 유튜브 관련 동영상 리스트

샘플 챕터(차례를 비롯한 앞부속물, 1장 왜 콘텐츠인가?, 7장 모닥불을 피워라)

콘텐츠룰-부속물.pdf

콘텐츠룰-1장.pdf

콘텐츠룰-7장.pdf


도서구매사이트(가나다순)


도서 소개
2012년 KT경제경영연구소" IT 리더들을 위한 하계휴가 권장도서" 선정!!


아마존 인터넷 마케팅 분야 장기 베스트셀러!
와일리 출판사의 <New Rules Social Media> 시리즈 중 최고 베스트셀러!

비즈니스 마케팅, 신규 고객 유치, 지속적인 고객의 충성도 창출에 필요한 단 한 가지는? 콘텐츠!

트위터에서 관계를 형성하게 도와주는 트윗, 독자에게 꼭 필요한 조언을 해주는 블로그 포스트,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그들을 지루하지 않게 하는 전자책이나 백서, 기업의 인간적인 면을 드러내는 동영상, 유익하고 의미 있는 쌍방향 웨비나, 이동 중에도 다운로드해서 들을 수 있는 팟캐스트에 이르기까지 지금은 콘텐츠가 지배하는 시대다. 

오늘날 우리는 자사 제품과 비즈니스를 홍보하고 자신을 비즈니스를 함께 하고 싶은 전문가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콘텐츠를 쉽게 제작할 수 있다. 사용하기 쉽고 맞춤제작이 가능한 형태로, 게다가 무료로 제작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맞이하고 있다.

비즈니스 작가이자 연사이며, 코카콜라 주식회사, HBO, 버라이존 FiOS 등의 고객들을 상대하는 마케팅 분야의 리더인 앤 핸들리와 C.C. 채프먼이 현존하는 모든 도구를 활용해 고객에게 와 닿는 콘텐츠 제작 비결을 공개한다.

• 콘텐츠 제작 이유를 분명히 하라. 현실적이고 상식적인 표현으로 핵심 메시지를 전달하고, 콘텐츠 전략의 목표를 정의해야 한다.
• 검색 가능한 단어들을 콘텐츠에 자연스럽게 접목할 방법을 모색하라.
• 다양한 웹 미디어를 통해 당신이 제공하는 서비스, 제품, 메시지를 강력하게 전달할 수 있는 글을 작성하라.
• 다양한 종류와 형태의 콘텐츠를 동시에 제작할 수 있게 해주는 콘텐츠 퍼블리싱 스케줄을 정하라.

이 책은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다양한 업종의 비즈니스 사례를 소개하고 자신만의 콘텐츠 전략을 세우는 방법을 명료하게 설명하고 있다. 따라서 콘텐츠의 스토리를 창작하고, 콘텐츠에 적당한 유머와 휴머니티를 부여하며, 장기적인 안목에서 가치 있는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데 필수적인 지침서가 될 것이다.

책속으로
콘텐츠란 정확히 무엇인가? 콘텐츠는 넓은 의미에서 텍스트, 이미지, 툴, 또는 기타 형태로 웹 사이트에 업로드된 모든 것을 뜻하는 개념이다. 즉, 초기 화면, 회사 소개, 자주 묻는 질문(FAQ), 상품 정보 등 웹 사이트의 모든 페이지가 콘텐츠라는 뜻이다.
_8쪽

고객의 관심을 끌고 그들을 자극하기 위해서는 독특하고 인간적인 기업의 목소리가 반드시 필요하다. 특히 지금처럼 콘텐츠가 기업의 정체성을 확립하는 데 필수적인 메커니즘이 되고 있는 시대엔 더더욱 그렇다. 다시 말해, 기업의 목소리는 기업에게 더없이 훌륭한 아군이라고 할 수 있다. 제품, 서비스, 문화 등 브랜드에 포함되는 모든 요소와 더불어, 기업이 원하는 고객과의 관계 구축을 위한 토대가 되기 때문이다.
_39쪽

콘텐츠 아이디어를 다양한 포맷과 분량, 그리고 다양한 미디어로 표현하라. 이를테면, 텍스트, 동영상, 사진, 파워포인트 등을 생각해볼 수 있다. 단, 각각의 포맷 안에서 제작하는 콘텐츠 역시 그 종류가 다양해야 한다.
_86쪽

모닥불을 피워 놓으면 온기가 전해지고, 즉석에서 공동체 의식이 형성된다. 드넓은 평원에서 생활하는 카우보이들도 모닥불이 피어오르면 모두가 그 주위로 모여든다. 어떤 이는 저녁을 먹으러, 어떤 이는 노래를 하러, 또 어떤 이는 외로운 대초원에서 누군가와 함께 있고 싶어서 모닥불을 찾아온다. 기업도 마찬가지다. 콘텐츠라는 모닥불을 찾아온 사람들을 따뜻하게 맞이해서 오래 머물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해야 한다. 환영받는다는 느낌이 강할수록 방문자들은 더 오래 머물 것이고, 다른 사람들을 더 많이 초대하고, 더 자주 방문할 것이다. 그것이 기업의 주요 목표가 돼야 한다.
_118쪽

저자 소개
앤 핸들리(Ann Handley)

마케팅프로프스의 콘텐츠 총괄 책임자이자 풍부한 경험과 신뢰를 바탕으로 365,000명의 마케팅프로프스 구독자에게 실행 가능한 노하우를 전수하는 전문가다. 또한 사고 리더이자 좋은 콘텐츠에 대한 사명감을 가진 작가로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온라인 비즈니스와 마케팅부터 삶에 대한 내용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저술활동과 블로깅을 하고 있다. http://www.annhandley.com

C.C 채프먼(C.C. Chapman)
미디어 크리에이터이자 기업가, 그리고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다. 얼마 전 온라인 양육 사이트의 발전을 위해 남성의 관점에서 아빠의 역할을 제시하는 사이트, 디지털대즈닷컴(DigitalDads.com)을 개설했다. http://www.cc-chapman.com

역자 소개
정수진
미국 몬트레이 통번역대학원 한영과를 졸업하고, 재정경제부(현 기획재정부) 국제금융국 금융협력과 통번역사를 거쳐 구글 코리아 로컬라이제이션팀에서 Language Specialist로 근무하였다. 현재 프리랜스 통번역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주)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서 출판번역 분야에서도 활동 범위를 넓히고 있다.

차 례
1부 콘텐츠의 법칙 1
01. 왜 콘텐츠인가? 3
02. 콘텐츠의 법칙 17
03. 통찰력이 독창성을 창출한다_목표 고객이 누구인가? 22
04. 나(기업)는 누구인가? 35
05. 재활용이 아닌 재창조를 하라_콘텐츠 먹이 사슬 해부 62
06. 정보를 공유하거나 문제를 해결하라_선전은 금물이다 81
07. 모닥불을 피워라 116
08. 콘텐츠에 날개와 뿌리를 달아주어라 125
09.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라 137
10. B2B 기업을 위한 콘텐츠의 법칙 145

2부 콘텐츠 제작의 비결 169
11. 온라인 콘텐츠의 허브, 블로그 171
12. 훌륭한 마케팅 도구라는 웨비나, 그런데 왜 하나같이 형편없을까? 185
13. 전자책과 백서의 차이점은 무엇인가?_그리고 언제 사용하는 것이 좋은가? 208
14. 주목받는 고객 만족 사례(혹은 사례 연구)를 만드는 비결 225
15. 땅딸보에서 팔등신으로_FAQ의 변신 232
16. 동영상: 스토리를 보여줘라 244
17. 팟캐스팅: 이거 생방송이야? 260
18. 사진의 힘 266

3부 콘텐츠 개조: 벤치마킹할 만한 성공 사례 모음 273
19. 레이놀즈 골프 아카데미_미국 조지아 주 그린즈버러 275
20. 쿨빈스 그룹_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 그린즈버러 281
21. 미국 육군_미국 켄터키 주 포트 녹스와 버지니아 주 포트 먼로 288
22. 애스크패티닷컴_미국 캘리포니아 주 사우전드 오크스 294
23. 캐디언트_미국 매사추세츠 주 로웰 301
24. 허브스폿_미국 매사추세츠 주 캠브리지 307
25. 코닥_미국 뉴욕 주 로체스터 317
26. 보잉_미국 일리노이 주 시카고 323
27. 인듐_미국 뉴욕 주 클린턴 331
28. 핑크스팅스_영국 런던 336

4부 지금부터가 시작이다 341
29. 콘텐츠 제작을 시작하려는 독자를 위한 선물 343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lemonism.net BlogIcon 레몬에이드 2012.03.02 13:34 신고

    좋은 책이 연이어 나오는군요 +ㅁ+
    주제가 좋네요. 컨텐츠가 키워드가 되는 세상에서
    컨텐츠를 생산하는 여러 방법들도 알려주고..
    플랫폼과 컨텐츠를 지배하는 자가 세상을 이끌꺼라는 모씨의 얘기가 다시 떠오르네요 ^^

    •  댓글주소  수정/삭제 Favicon of http://jpub.tistory.com BlogIcon 제이펍 2012.03.02 14:10 신고

      오랜만에 블로그에서 뵙네요. 언제나 그렇듯이 아는 것과 실천하는 건 별개의 능력인 것 같습니다. 지와 행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독자들을 꿈꿔 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