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

김태용의 C 언어 프로그래밍 입문

절판 안내: 2012년 8월 14일부터 이 책은 더 이상 판매되지 않습니다. 


출판사  제이펍
저자명  김태용
출판일  2012년 3월 22일
페이지  688쪽
판  형  4*6배판 변형(188*245) 반양장(Soft Cover)
정  가  26,000원
ISBN  978-89-94506-37-1  부가기호: 93560
분  야  프로그래밍 언어 / C
키워드  김태용 / C언어 / 프로그래밍 / 독학 / 변수 / 자료형 / 연산자/ 포인터 / 함수 / 조건문 / 분기문 / 구조체 / 전처리기 / 동적 메모리 / 링크드 리스트

관련 사이트
한국LUG

독자 A/S
Q&A 게시판
■ 저자이메일(multikty골뱅이gmail.com)
■ 출판사 이메일(jeipub골뱅이gmail.com)

소스 코드 다운로드

c_book_source_code.hwp



관련 포스트
2012/03/12 - [출간전 책소식] - 500번째 C 언어 책!!!

정오표 페이지
■ 정오표 페이지(등록되는 대로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

샘플 챕터(차례를 비롯한 앞부속물, 2장 첫 번째 프로그램 분석과 C 언어 기초)

부속물.pdf

ch02.pdf


강의 교안

한 학기당 14주 강의에 맞게 총 14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강의하시는 분들을 위해 강의용 교안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본 도서를 교재로 사용하실 분들은 제이펍 출판사로 연락하셔서 강의용 교안을 제공받으시길 바랍니다.

● 전화: 070-8201-9010
● 메일: jeipub골뱅이gmail.com



강의교안 샘플


도서구매 사이트
(가나다순)


도서 소개
20여 년간의 프로그래밍 경력, 학원과 기업, 대학에서의 수많은 강의 경험,
《김태용의 리눅스 쉘 스크립트 프로그래밍 입문》 등 4권의 저서 집필 경험을 이 한 권의 책에 담았다!

자세한 설명이 돋보이는 친절한 C 언어 입문 가이드!

C 언어를 배우기 위해서는 CPU와 메모리(Memory), 운영체제(Operating System) 등의 컴퓨터의 기본 개념들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하는데, 이에 대한 이해 없이 C 언어를 먼저 접하면 어렵게 느낄 수 있다. 그래서 이 책은 간단한 하드웨어 지식뿐만 아니라 운영체제의 관점에서 바라본 C 언어와 메모리의 연관 관계를 토대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집필되었다.

풍부한 그림으로 설명하는 C 언어 입문 가이드!
이 책에서는 그림을 많이 사용하여 CPU 및 메모리의 내부구조와 흐름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으며, 다소 난해한 개념인 포인터(Pointer)에 대해서도 충분한 설명을 하고 있어 향후 객체지향 언어인 C++ 언어를 접했을 때에도 어렵지 않게 코드를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다. 또한 후반부에는 가장 기본적인 몇 가지 자료 구조에 대해서도 설명하여 좀 더 심도 있는 프로그래밍 학습의 기초를 다지도록 구성하였다.

독학 및 강의교재 모두를 만족시키는 C 언어 입문 가이드!
이 책은 C 언어를 배우고자 하는 초심자나 비전공자뿐만 아니라 컴퓨터를 전공하는 대학생 모두를 위한 책이다. 또한 대학 교재 및 학원 교재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도록 총 14장으로 구성하였으며, 강의를 하시는 분들을 위한 파워포인터(PPT) 강의 자료와 연습문제도 제공하고 있다.

독자지원 웹사이트: http://www.lug.or.kr/home/

대상 독자
• C 언어를 처음 배우는 초심자(컴퓨터 전공자 또는 비전공자 누구나)
• 이미 다른 책으로 학습하였지만 좀 더 쉽게 이해하면서 정리하려는 학습자
• C 언어의 배열과 포인터, 그리고 메모리 관리, 기본 자료구조 등에 대해 다시 한 번 더 학습하려는 이

추천사
서상기
_ 대구 북구을 18대 국회의원, 공학박사, http://www.sks.or.kr
“이 책은 앞으로 10년, 20년 후에 새로이 세상을 이끌어나갈 신세대 프로그래머를 꿈꾸는 젊은이들에게 내일로의 한 발을 내딛는 데 큰 힘이 될 것입니다.”

권희춘 _ 한국IT융합산업진흥원 부원장, 한양사이버대학원 교수, 한국LUG 자문위원
“《김태용의 C 언어 프로그래밍 입문》은 C 언어 프로그래밍을 잘하고 싶은 사람보다는 프로그래밍을 즐기고 싶은 사람에게 어울리는 도서임에 분명하다.”

김명화 _ 한국소프트웨어개발업협동조합 이사장, http://www.swup.or.kr, 한국LUG 자문위원
“모든 프로그래머들의 기본 정석인 C 언어는 《김태용의 C 언어 프로그래밍 입문》으로 시작함으로써 자신감을 느끼며 공부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되어 강력 추천합니다.”

박성수 _ (주)수퍼유저코리아 대표이사, http://www.linux.co.kr
“이 책은 C 언어를 처음 접하는 입문자들에게 시스템 언어라고 어렵게만 느껴졌던 것을 친근하고 쉽게 설명하고 있다. 아마도 저자의 놀라운 설명 능력은 대학교에서 수없이 강의한 경력에서 오지 않았나 생각한다.”

이민석 _ 한성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교수
“이 책은 C 언어를 배우려는 사람이나 C 언어를 가르치려는 사람 모두를 컴퓨터와 C 언어로 만드는 세계에 온전히 빠져들게 할 것이다.”

정정식 _ 지식경제부 주무관
“이미 여러 저술을 통해 C 언어, 리눅스, 자바 등에 대한 깊은 이해를 보여주신 김태용 교수님께서 이번엔 아직 C 언어의 은총을 받지 못한 중생 구제를 위해 심혈을 기울이셨다니 정말 기대가 됩니다. ”

강민구 _ (주)마이크로사이텍 대표이사
“제가 이 책을 보고 느꼈던 부분은 정말 초보자라도 독학이 가능하겠다는 것입니다. 그림을 사용하여 순차적으로 잘 설명이 되어 있기 때문에 누구나 손쉽게 프로그래밍에 대한 재미와 자신감을 느끼게 될 최고의 교재라는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김동욱 _ 라온시스(주) 대표이사
“리눅스에 정통하고 각종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이해가 풍부한 저자의 식견이 우러나 프로그래머들에게 쉽지만 강력한 무기를 안겨주는 책이다.”

양준철 _ (주)온오프믹스 대표이사, http://www.onoffmix.com
“프로그래머나 해커가 꿈인 우리 젊은이들의 훌륭한 길잡이와 지침서가 되어줄 소중한 책임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하호진 _와이즈에코 이사
“이 책을 통해 기교를 부리기보다는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원리를 터득하고 기본기를 다지는 데 집중함으로써 응용력을 높이고 창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장진영 _ (주)유엔진솔루션즈 대표이사, http://www.uengine.org
“이 책은 일단 도해가 너무 좋아서 흘려서 봐도 빠르게 이해가 되고, 자세히 들여다보면 상세하게 이해되는 구성으로 좀 더 컴퓨팅의 전반적인 이해를 원하는 초심자와 전문가 모두에게 좋은 패러다임을 심어줄 수 있으리라 본다.”

정병주 _ (주)큐브리드 대표이사, http://www.cubrid.com
“본 도서를 통해 C 언어의 세계를 경험해 보시길 바라며, 트렌드에 민감하기보다는 기본에 충실하고 최고를 지향하는 프로그램 개발자가 되기를 희망해 봅니다.”

김재동 _ 서울신암초등학교 교사,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등컴퓨터교육전공
“지금 나온 이 책이 그때도 있었더라면……”

박정용 _ 공학박사, 대구대학교 겸임교수
“저자의 꼼꼼한 성격이 묻어나는 그림과 문체에서 타 서적과 비교해서 섬세한 표현으로 초보자 및 중급자의 프로그래밍 실력 향상에 도움을 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박찬흠 _ 공학박사, 영남대학교 외래교수
“본 도서는 전공 학생들뿐만 아니라 비전공 학생들에게도 견고한 기초 지식을 쌓을 수 있는 멋진 기회를 제공해줄 것이라 믿는다.”

저자 소개
김태용
경북대학교 대학원에서 컴퓨터공학을 수학하였으며, LG전자 모니터사업부 연구원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하였다. 천리안 시절부터 리눅스 동호회에서 활발한 활동을 해온 저자는 현재 국내 최대의 리눅스 동호회로 성장한 한국리눅스유저그룹(1998, http://www.lug.or.kr, 18,000여 회원)을 조직하였다. 이전 정보통신부 시절에는 정보통신부, 한국IBM, 한국HP, 한국오라클 등의 다수 글로벌 기업 CEO와 실무자들이 참여한 한국리눅스협의회의 운영위원, 기술위원으로 활동하였다. 또한 SK, KT, 조달청, 부산상공회의소, 연세대학교, 부산대학교, 전남대학교, 경운대학교, 대구소프트웨어벤처타워 등을 비롯한 다수의 기업체, 관공서, 그리고 대학교에서 리눅스 세미나 지원과 강연을 진행하기도 하였다.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KIPA),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DIP),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등과 함께 공개소프트웨어(OSS) 프로젝트에도 참여하였으며, 현재는 영진전문대학과 경운대학교 외래교수, 한국리눅스유저그룹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리눅스를 필두로 한 공개소프트웨어 확산을 위해 애쓰고 있는 저자는 공학/기술인의 위상을 높이고 공학과 기술 중심의 Technation Korea 건설을 위한 공학정치 실현에도 힘쓰고 있다.

저서
『김태용의 JSP 웹 프로그래밍 입문』(2011)
『김태용의 리눅스 쉘 스크립트 프로그래밍 입문』(2009)
『김태용의 C++ 기초 입문: gcc로 공부하는 C++ Programming과 wxWidgets GUI 개발』(2009)
『CentOS 리눅스 구축관리 실무』(2007)

차 례
머리말  XII
저자소개  XIV
추천사  XVI

CHAPTER 01 C 언어 프로그래밍 개요와 개발 환경 _ 1
1.1 프로그래밍 언어  2
1.2 컴퓨터가 이해하는 언어  4
1.3 프로그래밍 언어의 종류  5
1.4 저급 언어와 고급 언어  6
1.5 프로그래밍과 요리 순서  8
1.6 C 언어의 탄생과 특징  9
1.7 컴퓨터의 내부구조  12
1.8 C 언어 프로그래밍을 위해 필요한 것들  15
1.9 프로그램과 알고리즘  16
1.10 운영체제  18
1.11 인터프리터와 컴파일러  19
1.12 C 언어 개발 과정  21
1.13 통합개발환경(IDE)  29
요점정리  54
연습문제  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