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해커의 즐거움]을 기억하시나요?

[해커의 즐거움]이 2006년 12월에 출간되었으니 근 7년 만에 개정판이 출간됩니다. 당시 비트 연산을 이해하고 싶은 분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키면서 아마존에서 불티나게 판매되었었는데, 국내 번역서는 피어슨에듀케이션코리아에서 출간했었죠. 비트 연산은 보안을 책임지는 사람들에게는 필수 지식이기도 한데, 이 책을 통해 지식과 재미,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겁니다.


이 책에서 제공하는 다양하면서도 실용적인 기법들은 어셀블리어에만 한정되지는 않습니다. C나 자바의 API에 있는 상당수의 라이브러리들이 이 책에 나온 기법들을 인용하여 라이브러리로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보안 담당자들뿐만 아니라 임베디드나 모바일 관련 개발자들에게도 유용한 책이 되리라 봅니다. 



해커의 즐거움 Hacker's Delight(1st edition)



해커의 기쁨 Hacker's Delight(2nd edition)


참고로, 이번 2판은 오랫동안 IT 서적의 바른 번역을 위해 한결같이 애써주시고 계신 류광 작가님께서 번역을 맡아주셨습니다. 류 작가님은 『Game Programming Gems』 시리즈, 크누스(Knuth) 교수의 명저『컴퓨터 프로그래밍의 예술』(The Art of Computer Programming) 시리즈를 비롯한 50여 권이 넘는 IT 서적을 번역해서 국내 IT 개발 환경에 기여하고 있죠.  


C: A Reference Manual』의 저자인 가이 스틸 주니어(Guy L. Steele, Jr.)가 이 책의 추천사를 작성하였는데, 그중 책의 성격을 잘 대변해주는 글이 있어 인용해드립니다. 


이 책이 어셈블리 언어 프로그래머들만을 위한 책은 아니다. 이 책이 다루는 내용은 컴퓨터 내부에서의 정수들과 비트열들 사이의 기초적인 구조적 관계와 그들에 대한 유용한 연산을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기법들이다. 이 기법들은 어셈블리 언어에 유용한 만큼이나 C나 Java 프로그래밍 언어에서도 유용하다.


(중략)


아주 멋진 책 한 권이 바로 여러분의 손에 들려 있다. 최적화 컴파일러나 고성능 코드를 
작성해야 한다면 이 책을 반드시 읽어야 한다



아래의 파일은 차례를 비롯한 앞부속물과 1장 소개, 2장 기초에 대한 PDF입니다. 

해커의기쁨(제2판)_sample.pdf


예약판매 사이트(가나다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