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까지 발견된 위 책의 오탈자 정보와 오류, 그리고 보다 매끄러운 문장을 위해 수정한 내용을 안내해드립니다. 번역과 편집 시에 미처 확인하지 못하고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아래의 오탈자 사항은 추후 재쇄 시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외의 오탈자 정보를 발견하시면 역자(bjlgod@hanafos.com)나 출판사(jeipub@gmail.com)로 연락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최종수정일자: 2019년 2월 13일
3쇄본 오탈자
205쪽 퀴즈 4번에서(Sangwoon Park 님 제보)
리스트 항목을 가리키는 레퍼런스로 연결 리스트를 선언해도 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
리스트 항목을 가리키는 포인터로 연결 리스트를 선언해도 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146쪽 샘플 코드에서(김*언 님 제보)
#include <iostream>
==>
#include <iostream>
#include <string>
163쪽 첫 번째 샘플 코드 주석문에서(김*언 님 제보)
// x를 2초 초기화한다.
==>
// x를 2로 초기화한다.
169쪽 '포인터와 함수'절 1-2행에서(김*언 님 제보)
지역 변수의 주소를 전달하면 로컬 변수를 직접 수정할 수 있다.
==>
지역 변수의 주소를 전달하면 지역 변수를 직접 수정할 수 있다.
최종수정일자: 2016년 9월 28일
2쇄본 오탈자
266쪽 샘플 코드 43 주석문에서(김*언 님 제보)
// 같은 문자열을 또 찾기 않게끔 마지막으로 발견된 곳을 넘긴다.
==>
// 같은 문자열을 또 찾지 않게끔 마지막으로 발견된 곳을 넘긴다.
194쪽 샘플 코드 38 upgrade.cpp의 아래에서 세 번째 행(김*언 님 제보)
EnemySpaceShip *p_ship = getNewEnemy();
==>
EnemySpaceShip *p_enemy = getNewEnemy();
최종수정일자: 2015년 2월 25일
1쇄본 오탈자
61쪽 본문 세 번째 문단 1행(정*영 님 제보)
여기서 if문은 ‘5가 10보다 작은지’를 참, 거짓으로 판단한다. 당연히 참이 아니다.
==>
여기서 if문은 ‘5가 10보다 작은지’를 참, 거짓으로 판단한다. 당연히 참이다.
70쪽 가운데 부분(전*희 님 제보)
==, <, >, <=, =>, !=
==>
==, <, >, <=, >=, !=
83쪽 두 번째 문단에서 다소 어색한 문장 수정(김*주 님 제보)
어떤 책이든 do-while 루프가 많이 사용된다. 실제로 코드를 작성할 때는 그보다 적은데도 말이다. for 루프와 while 루프의 인기가 훨씬 더 좋다.
==>
어느 책에서도 do-while 루프를 빠뜨리지 않고 소개하지만, 실제로는 for 루프나 while 루프로 코딩할 때가 훨씬 더 많다.
57쪽 1행(정*영 님 제보)
2^32(18,446,744,073,709,551,616)의
==>
2^64(18,446,744,073,709,551,616)의
'오탈자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HTML5 게임 프로그래밍]_오탈자 (0) | 2015.01.29 |
---|---|
[핵심 예제로 배우는 아두이노 프로그래밍]_오탈자 (2) | 2015.01.14 |
[기초를 다지는 최신 웹 개발 공략서]_오탈자 (0) | 2014.12.17 |
[실전 유니티 3D 입문과 완성]_오탈자 (0) | 2014.11.28 |
[나만 알고 싶은 오라클 실무 테크닉]_오탈자 (0) | 2014.1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