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언리얼 엔진 블루프린트로 실감나는 게임을.....

제이펍에서만 3종의 게임 서적을 출간하신 박승제 선생님의 새 책이 곧 출간됩니다. 안드로이드 게임 책 1종과 유니티 게임 책 2종에 이어 이번에 펴낼 책은 최근 게임 개발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책입니다. 



언리얼 엔진에 대한 기본적인 소개와 설치, 사용법을 설명한 후 아파치 헬기 전투 게임을 독자가 직접 만들어 가면서 언리얼 엔진의 핵심 기능을 익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또, 실제 책으로 배운 내용을 동영상을 통해 복습해볼 수 있도록 책에서 다루는 예제를 제작 과정과 실행 결과를 책의 순서에 따라 23편으로 나누어 유튜브에 올려두었습니다. 유튜브에서 '제이펍도서'나 '저녁놀박승제'로 검색해보시면 전체 동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먼저 그중 하나를 살펴볼까요? 



동영상을 본 김에 하나 더! 이 책으로 언리얼 엔진을 접하시고 나서 아래와 같은 게임을 곧바로 만들 수는 없겠지만, 그래픽 테크닉과 엔진에 숙달된다면 불가능한 것도 아닐 겁니다. 아래 동영상은 언리얼 엔진으로 만든 Mortal Kombat(모털 컴백) X 의 게임플레이 데모 영상입니다. 이와 견줄 만한 게임을 여러분의 손으 완성하는 그 순간을 보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책을 기획할 때의 언리얼 엔진은 최신 버전이 4.2.1이었는데 책을 집필하는 과정에서 언리얼 엔진이 지속적으로 버전업되고, 버전업될 때마다 인터페이스와 용어, 블루프린트 노드 등이 바뀌어서 원고와 프로젝트를 계속 수정해야 했습니다. 최종 편집이 되었을 때가 4.6.1이었는데, 베타리딩 기간에 4.7 프리뷰 버전이 나오면서 마지막에 또 한 번 수정해야 했습니다. 저자도, 출판사도 손이 참 많이 간 도서인 만큼 독자 여러분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백문이불여일견이라고 이번 책도 샘플 파일을 올려드립니다. 미리 검토해보시고자 하는 분은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컬러 편집이라 용량 문제(티스토리는 한 파일당 10MB)로 파일 네 개로 나눠 올려드립니다. ㅠㅠ


차례와 머리말을 포함한 앞부속물

언리얼엔진4블루프린트게임만들기_FM_sample.pdf


1장 샘플_01

언리얼엔진4블루프린트게임만들기_ch01_sample01.pdf


1장 샘플_02

언리얼엔진4블루프린트게임만들기_ch01_sample02.pdf


2장 샘플

언리얼엔진4블루프린트게임만들기_ch02_sample.pdf


미리 주문하고자 하는 분은 아래의 예약판매 서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예약판매 사이트(가나다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