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

실무에 바로 쓰는 일잘러의 카피라이팅 입문

타이틀, 배너 광고, 썸네일, 카드뉴스, 홍보 문구의 카피 작성 가이드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도서11번가]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쿠팡

 

 전자책 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 구글북스 / 리디북스 / 알라딘 / 예스이십사 

 

출판사 제이펍
도서명 실무에 바로 쓰는 일잘러의 카피라이팅 입문  
부제목 타이틀, 배너 광고, 썸네일, 카드뉴스, 홍보 문구의 카피 작성 가이드
지은이 우진 
출판일 2024년 10월 3일
페이지 184쪽
판  형 신국판변형(152*215*11.1)
제  본 무선(soft cover)
정  가 16,800원
ISBN 979-11-93926-57-4 (13320)
키워드 카피라이팅, 마케팅, 문서 작성, 광고 문구, 홍보 문구, 세일즈, 파워포인트, 제안서, 오피스, 보고서, 기획서
분 야 경제 경영 / 마케팅

 

관련 사이트
독자 지원 페이지 

 

관련 포스트
2024.9.23 - [출간 전 책 소식] - 카피 잘 쓰는 법 좀 알려줘

 

관련 도서 

실무에 바로 쓰는 일잘러의 보고서 작성법

실무에 바로 쓰는 일잘러의 협업 도구 컨설팅

숏폼으로 성공하는 마케팅 원칙 100

창업부터 운영까지 단계별로 실천하는 SNS 마케팅(최신 개정판)

 

정오표 및 예제 파일

(아래 도서 목록에서 [돋보기] 아이콘 클릭 후 책 제목으로 검색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이펍 실용서 도서 목록

 

강의 보조 자료
■ 없음

 

미리보기(앞표지, 차례, 머리말, 각 장 일부, 뒤표지)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도서11번가]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쿠팡

 

 전자책 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 구글북스 / 리디북스 / 알라딘 / 예스이십사 

 

도서 소개

당장 내일 회사에서 활용할 스킬을 제안하는 실무용 카피 책!

이 책은 카피라이팅 스킬이 자신의 핵심 업무가 아니라서 배우기 부담스러웠던 직장인을 위한 실무용 카피라이팅 입문서다. 저자는 약 10년간 카피 강의를 하며 다양한 직업군의 수강생을 만났다. 따라서 마케팅 전공자가 이해할 만한 복잡한 이론과 개념 설명은 최소화하고, 누구라도 당장 활용할 수 있는 수칙과 스킬을 소개한다. 매일 ‘삘’대로 무작정 카피를 쓰고 있다면, 단 7일만 투자해서 가볍게 카피의 세계에 입문하자.

 

지은이 소개

우진

종합광고대행사 카피라이터로 근무하다가 프리랜서로 독립했다. 카피라이터가 되기 전에는 광고기획자로 일했고, 프리랜서가 된 후에는 우연히 맡은 특강을 계기로 약 10년 동안 카피라이팅 강의를 해왔다. 대기업 마케팅팀, 교육 아카데미, 출판사, 출판 학교 등에서 다양한 직종의 수강생들을 만나 강의를 하면서 ‘누구나 쉽게 쓰는 카피’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할 수 있었다. 카피라이터가 아니라도 카피 쓰는 일이 어렵지 않도록 앞으로도 좋은 강의와 콘텐츠로 더 많은 사람과 소통하고자 한다.

 

차례

머리말 • 008

이 책의 구성 • 009

이 책을 활용하는 법 • 010

카피를 처음 쓰는 분은 이런 질문을 많이 합니다 • 011

 

DAY 1 카피는 글쓰기가 아니다 • 013

제가 쓰고 있는 게 카피라고요? • 014

카피라이팅에 대한 오해와 진실 • 022

그림이 그려지는 카피는 잘 들린다 • 027

비주얼이 그려지면 각인된다 • 030

더보기

내 이야기로 들리면 더 귀 기울인다 • 036

[쉬어가기] 왜 그림이 그려지는 카피는 더 잘 들릴까요? • 040

 

DAY 2 무엇을 쓰든 도움되는 라이팅 수칙 • 041

공식은 그만! 수칙을 이해하자 • 042

첫 번째 수칙, 정보의 차이를 인식하라 • 046

두 번째 수칙, 구체적으로 말하라  • 051

세 번째 수칙, ‘쓰면’ 들리지 않는다 • 057

 

DAY 3 카피라이팅은 배달이다 • 065

카피를 쓰기 전에 광고 메시지부터 정한다 • 066

광고 메시지를 맛있게 만드는 방법 • 071

끝난 배달도 다시 보자! 거꾸로 보는 카피 • 076

 

DAY 4 그림으로 쓴 카피는 잘 들린다 • 087

카피를 쓸 때 그림이 왜 필요한가요? • 088

비주얼 라이팅 이해하기 • 094

비주얼 라이팅 실전 연습 • 100

 

DAY 5 뻔하지 않으려면 경험을 써라 • 111

경험만큼 생생한 그림은 없다 • 112

내 안에 아이디어, 왜 나는 안 보일까? • 116

아는 것과 경험한 것을 구별하라 • 122

 

DAY 6 카피의 볼륨을 높여줄 마이크 활용법 • 135

아이디어에 마이크를 갖다 대면 카피가 됩니다 • 136

마이크를 누구에게 줄지 고민한다 • 140

말하듯이 카피를 써 봅시다 • 148

마이크를 적당한 타이밍에 내려놓을 줄도 알아야 한다 • 152

 

DAY 7 내일 바로 써먹는 카피라이팅 기법 • 157

실무에 바로 쓰는 카피 잽 전략 • 158

패러디 카피: 금쪽 같은 내 카피를 살리는 솔루션 • 160

추리소설 카피: 후킹하는 카피 쓰기 • 168

AI 카피라이팅: 카피를 쓰는 새로운 방식 • 173

 

맺음말 • 183

7일 완성 진도표 • 184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책  포스트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