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P.NET MVC에 관한 환상적인 책이 곧 출간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ASP.NET MVC 개발팀 핵심멤버 4인이 직접 집필하고, 2005년부터 국내 마이크로소프트 ASP.NET MVP로서 닷넷 전도사로서 활발히 활동하고 계신, 웹지니란 필명으로 더 유명한 장현희 님께서 번역하신『Professional ASP.NET MVC 1.0』이 곧 출간됩니다.

예제로 쉽게 배우는 프로페셔널 ASP.NET MVC


현재 미국에서 출간된 ASP.NET MVC 책은 10여 종이 출간된 상태인데 이 책은 APress의 『Pro ASP.NET MVC Framework』와 쌍벽을 이루며 가장 널리 판매되고 있는 책입니다. 국내에서는 제이펍에서 ASP.NET MVC 관련 책을 가장 먼저 출간하려 했으나 비제이퍼블릭에서 위의 책에 대한 번역서를 저희보다 열흘 정도 먼저 출간하게 되었네요([예약판매] 프로 ASP.NET MVC 프레임워크). '국내 최초'란 수식어를 붙일 수는 없게 되었지만, 국내 최고의 ASP.NET MVC 책이 될 수 있도록 지금 이 순간도 막바지 작업에 한창입니다. 

옮긴이 장현희 님께서는 역자 서문을 통해 다음과 같이 ASP.NET MVC를 평가하고 있습니다.


ASP.NET MVC는 모든 것을 개발자가 직접 제어할 수 있는 높은 자유도와 개발자가 원하는 대로 프레임워크의 기능 자체를 변경하거나 확장할 수 있는 뛰어난 확장성을 제공하며, 웹 개발 분야에서는 폭넓게 활용되는 MVC 패턴이 그대로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Classic ASP나 PHP, JSP, Ruby on Rails, Django 등 다른 웹 개발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는 개발자들도 어렵지 않게 ASP.NET MVC를 접할 수 있을 것이다.



 ASP.NET MVC 개발팀이 직접 집필하였기 때문에 ASP.NET MVC 프레임워크의 내부 동작은 물론, MVC 패턴을 구성하는 각 컴포넌트를 구현하는 방법부터 컴포넌트들의 상호 연동에 이르기까지 상세한 내용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역자의 풍부한 ASP.NET 개발 경험과 ASP.NET MVC에 관한 높은 관심도(웹지니 블로그 참조)로 독자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적재적소의 역자주가 돋보이는 책이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베타 리더였던 권호중 님의 후기에서처럼 번역의 질 또한 높다고 감히 자부합니다.

초벌 번역에 대한 베타 리딩을 진행하면서 역자의 원고가 크게 고칠 필요가 없을 정도로 깔끔해서 역자가 얼마나 세심한 노력과 정성을 기울였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_베타 리더 권효중 님의 후기 중에서...

번역서의 제목에 '예제로 쉽게 배우는'이란 부제가 붙은 이유는 1장(무려 200페이지 넘습니다)의 NerdDinner 애플리케이션이란 예제를 구현하는 전 과정을 그림과 함께 자세히 설명하고 있고, 다른 장들 또한 적절한 예제 코드를 통해 관련 기술인 URL과 라우팅, 컨트롤러, 뷰, AJAX, 필터, 보안 등을 설명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1장 샘플(편집 전 파일)은 다음의 링크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 http://jpub.tistory.com/42

잠깐, 이 책의 장제목을 통해 책 내용을 간략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략 목차

Chapter 1 NerdDinner
Chapter 2 MVC 패턴과 ASP.NET
Chapter 3 ASP.NET과 ASP.NET MVC
Chapter 4 URL과 라우팅
Chapter 5 컨트롤러
Chapter 6 뷰
Chapter 7 AJAX
Chapter 8 필터
Chapter 9 애플리케이션의 보안
Chapter 10 ASP.NET MVC와 테스트 주도 개발
Chapter 11 테스트를 고려한 디자인 패턴
Chapter 12 웹폼과 MVC의 결합

아래는 저자 및 역자의 간략한 소개입니다. 예약판매가 시작되는 즉시 보다 자세한 내용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책 가격은 580여 페이지에 28,000원에 책정될 것 같습니다.

지은이 소개
롭 코너리(Rob Conery)
마이크로소프트의 ASP.NET 팀에서 근무한다. SubSonic의 개발자이자 (무료로 공개된 .NET용 전자상거래 솔루션인) Commerce Starter Kit의 수석 설계자이다.

스콧 핸슬만(Scott Hanselman)
마이크로소프트 개발자 부서의 수석 프로그램 매니저로 마이크로소프트 기술을 이용한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조언을 제공하고 있다.

필 해크(Phil Hacck)
ASP.NET MVC를 개발하는 ASP.NET 팀의 선임 개발자로 근무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에 입사하기 전에는 코드 검색 엔진의 제품 관리자와 온라인 게임 회사의 개발 관리자, 그리고 유명한 스페인어 방송국의 선임 소프트웨어 설계자로 근무하였다.

스콧 구스리(Scott Guthrie)
마이크로소프트의 .NET 개발자 부서의 부사장으로 클라이언트 및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마이크로소프트 Visual Studio 개발자 도구 및 .NET 프레임워크 기술을 개발하는 개발 팀을 이끌고 있다.

옮긴이 소개
장현희 http://
www.mvpmagazine.net, geniex@msn.com
국내 최고의 원격 지원 기술을 보유한 (주)알서포트의 웹개발 팀장으로 근무 중이며, 2005년 4월부터 현재까지 ASP/ASP.NET 분야 Microsoft MVP로 활동 중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DevDays와 Remix를 비롯한 다수의 세미나에 발표자로 참여하였으며, 3년 전부터는 ‘웹지니의 웹스쿨’이라는 제목으로 매년 개인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RIA 시대의 새로운 웹 전략 Silverlight 2』, 『웹지니의 ASP.NET AJAX 프로그래밍』, 『Programming WPF』 등 다수의 .NET 관련 서적의 저자 및 번역자이기도 하다. 온라인에서 ‘웹지니’라는 필명을 사용하는 역자는 개인 블로그(www.mvpmagazine.net)를 통해 .NET 관련 소식을 여러 개발자들과 공유하는 것을 즐긴다.

저작자 표시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