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Professional ASP.NET MVC 1.0의 1장 번역본을 공개합니다.


MVC 패턴이 사용된 지 35년이 지났다고 합니다. 자바 진영에서는 오래 전부터 MVC 패턴을 웹 애플리케이션 제작에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었지만, 닷넷 진영에서는 개발자들 스스로 ASP.NET에 MVC 패턴을 적용해오고 있었죠. 하지만 이제는 ASP.NET MVC 프레임워크를 제공하기에 보다 손쉽게 웹 애플리케이션 제작에 MVC 패턴을 적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ASP.NET MVC에 대한 개략적인 내용은 위키피디아 사전을 참고하세요.
☞☞☞  http://en.wikipedia.org/wiki/ASP.NET_MVC_Framework

ASP.NET MVC 서적은 2009년 8월말 현재 8권 정도가 출간되었고, 앞으로 3-4권 정도가 더 출간될 예정입니다.
☞☞☞  아마존에서 ASP.NET MVC 서적 살펴보기

그 중에서 제이펍에서는 빨간책이라고 불리는 Wrox사의 Professional ASP.NET MVC 1.0을 현재 출간 준비 중에 있습니다. 10월 10일을 출간예정일로 현재 열심히 편집 작업 중에 있습니다.

Professional ASP.NET MVC 1.0


이 책은 총 12개 장에 차례와 인덱스 등을 제외한 본문만 420쪽입니다. 그 중에서 1장이 164쪽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장에서 NerdDinner 애플리케이션 제작 과정에 대한 전체 프로젝트를 보여주고 있고, 나머지 장들에서는 이 프로젝트에 사용된 제반 기술에 대한 보충 설명을 해주는 식으로 서술되어 있습니다.

현재 원서도 1장 전체를 공개하고 있고, 번역서 또한 출간 후에 1장 전체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그에 앞서 편집 전인 draft한 원고이지만 이 블로그를 통해서도 1장을 미리 공개하여 ASP.NET MVC에 관심있는 분에게 작은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이 책을 번역중에 계신 웹지니 님의 블로그에서 이미 1달 전에 공개하였지만 말입니다. ^^;

출간 후에 최종 번역본에 대한 1장을 다시 공개해드릴 것을 약속해드리며, 먼저 원고 1장을 공개해드립니다. 이 파일은 마이크로소프트 ASP/ASP.NET MVP이신  웹지니 님께서 번역하시고, SQL Server MVP 성대중 님과 다음 .NET 개발자 모임 카페의 심재운 님께서 베타리딩을 해주신 파일입니다.

번역서 원고 1장 pdf 파일 :

차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Introduction.

Chapter 1: NerdDinner.
Chapter 2: Model-View-Controller and ASP.NET.
Chapter 3: ASP.NET > ASP.NET MVC.
Chapter 4: Routes and URLs.
Chapter 5: Controllers.
Chapter 6: Views.
Chapter 7: AJAX.
Chapter 8: Filters.
Chapter 9: Securing Your Application.
Chapter 10: Test Driven Development with ASP.NET MVC.
Chapter 11: Testable Design Patterns.
Chapter 12: Best of Both Worlds: Web Forms and MVC .
Ind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