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끈따끈 뉴스

한발 빠른 클라우드 컴퓨팅 늬우~~스!

[클라우드의 충격] 예약판매를 즈음하여 클라우드관련 포스팅을 좀 해볼까 합니다. 오늘은 어제오늘 다뤄진 클라우드관련 뉴스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앗, 오늘이군요. ACC2009가 이미 시작되었겠네요. 블로그나 트윗터 등을 통해 열심히 중계해주시는 분들 어디 없나요? ^^;

조만간 헐벗은 제 머리를 위해서라도, 클라우드 컴퓨팅 책을 내는 출판사의 운영자로서 국내 기업들의 클라우드 컴퓨팅 사례들을 모아보는 것도 의미있는 일이라 생각됩니다. 빠른 시일 안에 관련 뉴스들만이라도 정리하여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관련 금주 최신 늬우~~스!]

안연구소 `통합보안 페어` 21일 개최 : 21일 '안랩 통합보안 페어 2009'에서 김홍선 안철수연구소 대표가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보안전략 발표

하이닉스반도체, 저전력 54나노 1Gb DDR3 D램 개발 : 하이닉스는 이 제품으로 클라우드 컴퓨팅 등 향후 저전력 환경을 요구하는 수요에 적극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 시밀러·암연구소 이어 '염기서열분석'…BIG 프로젝트 시작? :  9일 삼성SDS에 따르면 클라우드컴퓨팅 기반으로 바이오인포매틱스 분야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삼성SDS, 북美시장 '합동 공략' : 삼성전자는 삼성SDS의 클라우드컴퓨팅 기술을 이르면 1~2년 내 스마트폰에 접목한다는 방침이다.

SK텔, 5대 미래사업에 3조 투자 : 정 사장은 국가적 생산성을 높이는 스마트(Smart) 기술을 개발하고 기업 생산성을 끌어올릴 수 있는 클라우드 컴퓨팅 등 기술에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취재수첩]삼성SDS 클라우드 서비스 도전에 거는 기대 : 삼성SDS가 해외시장에서 어떠한 성과를 거둘지는 지금으로써는 누구도 알 수 없다. 그러나 삼성SDS의 성공여부에 따라 클라우드 시장 주도권을 놓고 국내 업체의 위상이 어떻게 자리매김할 지에 대해 업계의 이목이 쏠릴 것으로 보인다.

악성 해커들의 새로운 타깃...클라우드 : HITB(Hack In The Box) 컨퍼런스의 진행자인 딜리온 앤드류 카나브히란(Dhillon Andrew Kannabhiran)은 “보안 초점이 ‘클라우드’ 쪽으로, 임베디드 서비스(안드로이드, 아이폰)는 페이스북, 트위터 그리고 기타 인기 사이트 공격 등 웹 2.0 기술을 활용하는 진일보한 ‘클라이언트 사이드 공격’ 쪽으로 이동하고 있다”고 말했다.

글로벌 칼럼 | IBM이 여전히 중요한 이유 : IBM은 규모를 막론한 전 사업부문에 있어 클라우드 컴퓨팅이 미래임을 깨닫고 거기서 크게 나아간다는 계획이다.


클라우드의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