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 책은 현재 절판되었습니다.
함수형 프로그래밍의 에센스를 엄선하여 해설한다!
간결하고 올바른 코드 작성법을 배운다!
함수형 언어의 설계 방법과 사고방식, 그리고 다른 언어와의 비교 및 대조!
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기술평론사(技術評論社)
원서명 関数プログラミング実践入門(ISBN 9784774169262)
저자명 오카와 노리유키
역자명 정인식
출판일 2015년 8월 21일
페이지 508쪽
시리즈 (없음)
판 형 (170*225*24)
제 본 무선(soft cover)
정 가 30,000원
ISBN 979-11-85890-29-6 (93000)
키워드 함수 / 값 / 타입 / 추상화 / 하향식 / 모나드/ 하스켈 / Haskell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하스켈
관련 사이트
관련 포스트
■ 2015/08/13 - [출간전 책소식] - 함수형 프로그래밍 그 두 번째 책!
관련 시리즈
■ (없음)
관련 도서
관련 파일 다운로드
■ (없음)
예제 소스 코드
■ (없음)
강의 자료(교재로 채택하신 분들은 출판사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 jeipubmarketer@gmail.com
■ 본문의 그림과 표
샘플 PDF
■ 차례, 옮긴이 머리말, 이 책의 구성, 이 책에 필요한 사전 지식, 베타리더 후기, 1장 [입문]함수형 프로그래밍-"함수의 세계", 찾아보기
정오표 페이지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더보기Chapter 1 [비교를 통해 발견하기] 함수형 프로그래밍 ― C/C++, JavaScript, Ruby 그리고 Haskell _ 641.1 좌표 변환 ― 부품 조합하기 661.2 NULL considered harmful ― 10억 달러 단위의 실수 791.3 소수를 세기 ― 올바른 병렬화와 그 사양 변경 대응 901.4 구조화 데이터의 취급 ― Visitor 패턴 1001.5 문자열의 이스케이프 ― 타입에 성질 갖게 하기 1081.6 정리 118 Chapter 2 타입과 값 — “타입”은 기본 중의 기본 _ 1202.1 Prelude ― 기본 모듈 1222.2 값 ― 조작의 대상 1232.3 변수 ― 값의 추상화 1292.4 타입 ― 값의 성질 1322.5 타입 정의하기 ― 취급하는 성질의 결정 1512.6 타입 클래스 ― 타입에 공통된 성질 1652.7 정리 178 Chapter 3 함수 — 함수 적용, 함수 합성, 함수 정의, 재귀 함수, 고차 함수 _ 1803.1 함수 만들기 ― 기존의 함수로부터 만들기, 직접 새로운 함수 정의하기 1823.2 함수 적용 ― 기존 함수의 인수에 값 부여하기 1823.3 함수 합성 ― 기존의 함수 연결하기 1883.4 Haskell의 소스 파일 ― 소스 파일에 함수를 정의하여 GHCi에서 읽어 보기 1913.5 함수 정의 ― 패턴 매치와 가드 1943.6 재귀 함수 ― 반복적인 행동을 정의하는 함수 2133.7 고차 함수 ― 결과가 함수가 되는 함수, 인수로서 함수를 요구하는 함수 2223.8 정리 234 Chapter 4 평가 전략 — 지연 평가와 적극 평가 _ 2364.1 지연 평가를 살펴보자 ― 유효하게 이용할 수 있는 예로부터 확실히 배우기 2384.2 평가 전략 ― 지연 평가와 적극 평가의 구조, 장점 및 단점 2564.3 평가 제어하기 ― 성능 튜닝을 위해서 2694.4 정리 275 Chapter 5 모나드 — 문맥을 지닌 계산을 다루기 위한 장치 _ 2785.1 타입 클래스를 다시 한 번 살펴보기 ― 직접 만든다는 관점으로 2805.2 모나드의 사용법 ― 문맥을 잘 취급하기 위한 타입 클래스 인터페이스 2885.3 여러 가지 모나드 ― Identity, Maybe, 리스트, Reader, Writer, State, IO … 3045.4 다른 언어에 있어서의 모나드 ― 모나드나 이와 유사한 기능의 서포트 상황 3325.5 Haskell 프로그램의 컴파일 ― 컴파일해서 Hello, World! 3375.6 정리 338 Chapter 6 추천하는 개발/설계 테크닉 ― “함수형/Haskell식”의 프로그램 설계/구현, 사고 _ 3426.1 동작 결정하기 ― 테스트를 작성하자 3446.2 하향식으로 생각하기 ― 문제를 큰 틀에서 파악하고 작은 문제로 분할해 나가기 3496.3 제약 설계하기 ― 타입에 제약 갖게 하기 3846.4 적절한 처리를 선택하게 하기 ― 타입과 타입 클래스를 적절하게 이용하여 타입에 제약 기억시키기 3946.5 보다 복잡한 제어 부여하기 ― 매우 강력한 로직 퍼즐의 예 4046.6 정리 415 Chapter 7 Haskell에 의한 제품 개발의 길 — 패키지와의 교제 _ 4187.1 패키지의 이용 ― 패키지 시스템 Cabal 4207.2 패키지의 작성 ― 우선은 패키징해 두자 4257.3 조직 내 개발 패키지의 취급 ― 이런저런 궁리 4367.4 이용할 패키지의 선정 ― 의존 관계 지옥, 선정의 지침 4407.5 의존 패키지의 버전 컨트롤 ― 패키지별로 어떤 버전을 선택할 것인가? 4487.6 버전 간의 차이 흡수 ― 버전 간 변경점을 검출하는 것부터 4537.7 정리 459 APPENDIX 부록 _ 461A.1 함수형 언어를 사용하는 프로그래밍 콘테스트 사이트 ― 게임 감각으로 도전 462A.2 읽어 둘 만한 참고문헌 ― 더 깊은 세계로… 469 찾아보기 .... 474
'도서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물인터넷을 위한 리눅스 프로그래밍 with 라즈베리 파이 (0) | 2015.08.31 |
---|---|
실무에 바로 적용하는 Node.js (2) | 2015.08.31 |
아트멜 스튜디오와 아두이노로 배우는 ATmega328 프로그래밍 (2) | 2015.07.29 |
그림으로 공부하는 IT 인프라 구조 (2) | 2015.07.20 |
핵심만 골라 배우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0) | 2015.06.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