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에 출간된 [스칼라로 배우는 함수형 프로그래밍]에 이어 오늘은 [하스켈로 배우는 함수형 프로그래밍] 서적을 소개합니다. 



간결한 코드 작성법으로 개발자들 사이에서 주가가 치솟고 있는 함수형 언어, 그렇지만 기존 명령형 언어들과의 코딩 방법과는 달라 사고방식을 전환하기가 쉽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함수형 언어가 갖는 장점이 우수하다 보니 최근 명령형 언어에서도 함수형 언어의 주요 기능을 채택(자바나 C# 등)하고 있습니다. 그럼, 함수형 언어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이 책에서는 아래와 같이 말하고 있네요.


• "간결한 코드로 작성할 수 있다"

• "버그가 발생하기 어려워서 안전하다"

• "병렬화하기 쉽다"


이 외에도 유연하면서 속도가 빠르고, 대규모 시스템 개발에 좋다는 장점도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람다 함수를 발전시켜 만든 함수형 프로그래밍에 대해 좀 더 알고 싶은 분은 구글링을 해보세요. 함수형 언어에 대한 수많은 글에 놀라실지 모르겠습니다. 



지난 번 스칼라 책은 영어 번역서였는데, 오늘 소개할 하스켈 서적은 일본 번역서입니다. 일본어 책이 비교적 쉽게 쓰여져 있다는 평을 받고 있으나 이 책은 예외임을 먼저 알려드립니다. 기존의 언어들과 비교/대조를 통해 함수형 프로그래밍을 설명하고 있다 보니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구조적 프로그래밍에 대한 경험이 있어야 이해할 수 있음을 먼저 밝혀 드립니다. 아래의 샘플 파일을 살펴보시고 난 후 구매 여부를 결정하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출간 후 다시 자세한 내용으로 포스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이 책의 구성, 이 책에 필요한 사전 지식, 베타리더 후기, 1장 [입문]함수형 프로그래밍-"함수의 세계")

하스켈로배우는함수형프로그래밍_sample.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