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그림으로 공부하는] 시리즈 두 번째 책은?

우리가 무언가를 배울 때 텍스트(글)로만 배운다면 이해의 폭이 떨어질 수밖에 없을 겁니다. 인간의 뇌는 오감을 통해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고, 기억하기 때문이겠죠. 책에서 소리가 난다면, 냄새가 난다면, 종이결 말고 다른 질감을 느낄 수 있다면 더 많은 정보를 책에서 얻을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21세기 지구의 종이책은 그러지 못하죠. 그나마 사진이나 그림이 있다는 게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림으로 공부하는" 시리즈의 첫 번째으로 책으로 출간된 《그림으로 공부하는 시스템 성능 구조》가 일본에서와 마찬가지로 국내 독자들에게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군더더기 없는 설명과 그 설명을 잘 보여주는 그림의 어울림이 어필을 하고 있지 않나 추측해 봅니다.  


이번에 펴내는 그림으로 공부하는 IT 인프라 구조는 총 384쪽입니다. 본문을 제외한 앞부분(전문)이 24쪽이고, 찾아보기가 6쪽이니 본문은 총 354쪽이 되겠네요. 이 책에 수록된 그림이 총 242개이니 1.5페이지마다 그림이 하나씩 들어간 셈입니다. IT 인프라라는 숲 전체를 조망하는 데 242개의 그림은 분명 큰 도움이 될 겁니다. (아쉬운 점은 컬러 인쇄를 하지 못했다는...ㅠ)





서버/인프라를 지탱하는 기술》, 네트워크 이해 및 설계 가이드》, 네트워크 더 쉽게 더 깊게》, 그림으로 공부하는 시스템 성능 구조》에 관심 있는 독자라면 이 책도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보고자 하시는 분은 아래의 샘플 PDF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이후에도 "그림으로 공부하는" 시리즈가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겠습니다. 


■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머리말, 베타리더 후기, 1장 '인프라 아키텍처를 살펴보자', 2장 '서버를 열어 보자' 일부)

그림으로공부하는IT인프라구조_sample.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