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이제 시스템 성능도 그림으로 공부해 볼까요?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일본에서만 35만 부 이상 판매를 기록한 쇼에이사의 "그림으로 공부하는" 시리즈 중 그 첫 번째 책입니다.(참고로, 이 시리즈의 다른 책들도 곧 선보일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을 미리 부탁드립니다.^^)


絵で見てわかる(그림으로 공부하는) 시리즈 전체 원서 보기


[24시간 365일 서버/인프라를 지탱하는 기술]이 제이펍의 첫 책으로 출간 후 지금까지 국내 많은 독자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데, 이 책은 하드웨어(시스템) 중심의 성능 향상과 무중단 서비스를 위한 노하우를 공개한 서적이라면, 오늘 소개할 책은 인프라(네트워크) 엔지니어에게는 소프트웨어적인 성능 튜닝 방법을, 반대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에게는 네트워크적인 성능 튜닝 방법을 접할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먼저, 차례를 간단하게 살펴볼까요? (상세한 차례는 아래의 PDF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hapter 1 성능에 대한 기초적인 개념

- 학교에서 가르치고 있는 이상적인 상황에서의 성능에 대해 개념적으로 접근하고 알고리즘이나 처리량을 소개합니다.

Chapter 2 성능 분석의 기본

Chapter 3 실전 시스템 성능 분석

- 2장과 3장에서는 성능 측정 방법에 대해 자세히 소개합니다. 

Chapter 4 성능 튜닝

- 4장에서는 현실 세계에서의 성능 문제를 소개하고 튜닝 방법이나 실무에 직접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을 알려줍니다.

Chapter 5 성능 테스트

- 5장에서는 프로젝트 공정 중 성능이 중시되는 성능 테스트에 관해 설명합니다.

Chapter 6 가상화 환경 성능

Chapter 7 클라우드 환경의 성능

- 6장과 7장에서는 최근의 성능 문제에 있어 중요한 요소가 된 가상화와 클라우드에 관해 설명합니다.


'그림으로 공부하는' 시리즈 이름이 그냥 붙여진 게 아닙니다. 책에서 소개하는 거의 모든 시스템을 그림으로 먼저 보여주고 가상의 인물을 내세워 시스템이 대화하듯 묘사하고 있어서, 컴퓨터를 전공하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관련 업무를 하고 있는 초급자들의 기본기를 탄탄히 해줄 Must Have Item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국내 IT 종사자들의 기초를 튼튼히 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선정한 시리즈인 만큼 많은 분들로부터 사랑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머리말, 베타리더 후기, 1장 '성능에 대한 기초적인 개요' 일부)

그림으로공부하는시스템성능구조_sample.pdf


 예약판매 사이트(가나다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