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모바일을 넘어 웨어러블로! 애플 워치 프로그래밍!

지난 9월 초 삼성에서 "삼성 기어S2"를 발표해서 좋은 평을 받기도 했었고, LG에서도 "LG 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이 오늘 전파인증을 통과했다는 뉴스도 나왔네요. 시장조사기관들은 올 초부터 판매에 들어갔던 애플 워치가 연말까지 1,000만 대 내외로 판매될 거라고 예상하고 있네요. 모바일에 이어 웨어러블 시장도 점점 달아오르는 분위기인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현재 스마트워치 시장을 독주하고 있는 애플 워치용 앱 제작을 다루는 서적입니다. 국내 독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핵심만 골라 배우는 iOS 프로그래밍]의 저자인 닐 스미스(Neil Smyth)가 집필한 책이며, 지난 9월에 발표한 애플 워치용 OS인 watchOS 2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닐 스미스의 [핵심만 골라 배우는] 시리즈답게, 다양한 예제로 체계적으로 입문할 수 있도록 구성된 책입니다. 그리고 [핵심만 골라 배우는 iOS 프로그래밍]의 번역을 전담하고 있는 황반석 역자님께서 이번 책도 수고해주셨는데요. 전작들을 뛰어넘는 좋은 번역이었다는 베타리더들의 평도 많았음을 살짝 알려드립니다. ^^;


  • watchOS 2 + Swift 2 + Xcode 7
  • 단계별 튜토리얼과 따라하기 쉬운 예제 프로젝트!


쉬운 예제로 따라하기 쉽게 쓰여진 건 맞지만, 그렇다고 iOS 개발을 해보지 않은 분이 접근하기는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Xcode도 다뤄야 하고, 애플의 새 언어인 스위프트(Swift)로 프로그래밍되어 있기도 하고, 기존 iOS 앱과의 호환하는 방법들도 기술하고 있으니까요. iOS 앱 개발 경험이 있는 분들이 애플 워치용 앱도 개발하고자 한다면, 이 책도 주목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아래에 샘플 PDF 파일을 올려드리니 구매 전에 미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베타리더 후기, 1장 시작하기, 2장 watchOS 2 앱의 개요, 3장 예제 WatchKit 앱 만들기)

핵심만골라배우는애플워치프로그래밍_샘플.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