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디자인 패턴, SOLID 원칙, 단위 테스트, 리팩토링 그리고 애자일

최근에 저희가 펴낸 책들 대부분은 분야별 입문서 위주의 도서가 많았었는데, 오랜만에 중급용 프로그래밍 서적을 소개합니다. 오늘부터 예약판매에 들어가 27일에 출간 예정인 도서입니다. 바로 이 책입니다. 


Adaptive Code via C#: Agile coding with design patterns and SOLID principles


.NET 프로그래밍 전문가이자 변화에 적응하는 코드에 초점을 맞춘 패턴과 실습에 뛰어난 기술을 지닌 저자는, adaptive code(적응형 코드)라는 다소 생소한(?) 단어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습니다. 저자는 이 단어가 책에서 소개하고자 하는 디자인 패턴, SOLID 원칙, 단위 테스트, 리팩토링 등을 적용하여 만들어 낸 결과물을 제대로 설명한다고 합니다. 다시 말해, 새로운 요구 사항이나 예상하지 못한 시나리오에 봉착했을 때(즉, 변화가 생겼을 때) 코드를 크게 수정하지 않고도 이를 적용해 나갈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코드라고 하네요.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닷넷 환경에서 C#을 기준으로 설명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여기서 아쉽다는 표현은 전적으로 출판사의 입장입니다. ^^; 국내는 C#보다 자바나 C++ 사용자가 더 많을 테니까요. 하지만 C#이 아닌 다른 객체지향 언어를 아는 분들이라도 어렵지 않게 읽으실 수 있을 겁니다. 


아마존 독자들의 호평에서도 볼 수 있듯이, 이 책은 현대 소프트웨어 디자인을 배우고자 하는 분들, 소프트웨어 개발에 필요한 여러 도구를 제대로 다루고 싶으신 분, 본인의 스킬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시키고자 하는 분들에게 훌륭한 지침서 역할을 할 것입니다. 3부에서는 실제 프로젝트 개발 시 일어날 법한 일들을 대화체로 묘사하고 있는데, 저희 베타리더 중 한 분은 이를 '마치 한 편의 미드를 보는 것 같았다'라고 표현하셨을 만큼 흥미진진한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래 샘플 PDF에 그 일부를 포함했습니다. 참, 아래에 해당하는 분들이라면 이 책을 보지 마시길 바랍니다. 저자는 아주 노골적으로 이런 분들이 봐서는 소용없다고 서두에 밝히고 있네요. 


"프로그램 작성 방법을 이제 막 학습하기 시작한 독자라면 이 책은 적합한 책이 아니다. 이 책은 독자들이 기본적인 프로그래밍의 개념을 이해하고 있다는 가정하에 고급 주제들을 다루고 있다."


출간 후에 다시 자세한 내용으로 포스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아... 이 책의 번역은 마이크로소프트 MVP이셨던 장현희 님께서 멀리 호주에서 맡아주셨는데요. PDF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생소한 단어나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에 역주를 달고, 또 저서처럼 읽기 편하게 번역하시느라 많은 수고를 해주셨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이 책에 대하여, 베타리더 후기, 1장 '스크럼을 소개합니다' 일부, 10장 '적응형 예제 ─ 소개')

C#으로배우는적응형코드_sample.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