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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자바 혹은 C++ 개발자를 위한 실용적 사례 제공!
이론과 실제 사이의 간극을 최소화하는 전문가 가이드!
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Microsoft Press
원서명 Adaptive Code via C#: Agile coding with design patterns and SOLID principles(원서 ISBN: 9780735683204)
저자명 게리 맥린 홀
역자명 장현희
출판일 2015년 11월 27일
페이지 480쪽
시리즈 (없음)
판 형 (188*245*23)
제 본 무선(soft cover)
정 가 30,000원
ISBN 979-11-85890-37-1 (93000)
키워드 애자일 / 스크럼 / 의존성 / SOLID / 단위 테스트 / 리팩토링 / 인터페이스
분야 프로그래밍 / 개발방법론
관련 사이트
■ 원출판사 페이지
관련 포스트
■ 2015/11/17 - [출간전 책소식] - 디자인 패턴, SOLID 원칙, 단위 테스트, 리팩토링 그리고 애자일
관련 시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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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자료
(교재로 채택하신 분들은 출판사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 jeipubmarketer@gmail.com
■ 소스 코드
■ 본문의 그림과 표
샘플 PDF
■ 차례, 옮긴이 머리말, 이 책에 대하여, 베타리더 후기, 1장 '스크럼을 소개합니다' 일부, 10장 '적응형 예제 ─ 소개'
정오표 페이지
■ (등록되는 대로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도서 소개
C#, 자바 혹은 C++ 개발자를 위한 실용적 사례 제공!
이론과 실제 사이의 간극을 최소화하는 전문가 가이드!
모든 개발자가 이미 알고 있듯이 요구사항은 지속적으로 변경된다. 그러나 적응성을 고려해 코드를 작성하면 더 쉽게 변화를 수용할 수 있으며, 소모적인 재작업을 피할 수 있다. 이 책은 애자일 프로그래밍에 초점을 맞춰 적응형 코드를 작성하고, 나아가 더 나은 비즈니스 가치를 구현하기 위한 모범 사례, 원칙 그리고 패턴들을 설명한다.
■ 스크럼에 관한 기초 다지기: 산출물, 역할, 지표 및 단계
■ 아키텍처적인 의존성을 정리하고 관리하는 방법
■ 패턴과 안티 패턴에 대한 모범 사례 탐구
■ SOLID 원칙 이해하기: 단일 책임, 개방/폐쇄, 리스코프 치환 등
■ 적응형 코드를 위해 인터페이스를 자유자재로 활용하기
■ 단위 테스트와 리팩토링을 함께 수행하기
■ 위임과 추상화를 통해 코드의 적응성을 향상시키는 방법
■ 의존성 주입을 구현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
■ 실용적인 애자일 코딩 프로젝트를 통한 실습
■ 데이터 파티셔닝이나 공유 변수 같은 고급 개념 학습
지은이 소개
게리 맥린 홀(Gary McLean Hall)
게리 맥린 홀은 마이크로소프트 .NET 프로그래밍 전문가이며, 특히 변화에 적응하는 코드를 작성하는 것에 초점을 맞춘 패턴과 실습(Patterns and Practices)에 뛰어난 기술을 지니고 있다.
옮긴이 소개
장현희
16년째 개발자의 길을 걷고 있는 옮긴이는 지난 15년간 총 18권의 개발 관련서를 집필하거나 번역했다. 현재는 호주 시드니에 있는 ROKT에서 시니어 개발자로 근무 중이며, 국내 개발자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번역서를 만들기 위해 틈틈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책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멀리서나마 국내 개발자들과 계속해서 소통할 계획이다.
차례
PART I 애자일의 기본기 갖추기
CHAPTER 1 스크럼을 소개합니다 3
스크럼 vs. 폭포수 4
역할과 책임 7
산출물 11
스프린트 34
마치며 50
CHAPTER 2 의존성과 계층화 51
의존성의 정의 52
의존성 관리하기 66
계층화 96
마치며 108
CHAPTER 3 인터페이스와 디자인 패턴 111
인터페이스란 무엇인가? 112
적응형 디자인 패턴 121
인터페이스의 또 다른 활용법 133
마치며 146
CHAPTER 4 단위 테스트와 리팩토링 147
단위 테스트 148
리팩토링 176
마치며 193
PART II SOLID 원칙에 기반한 코드 작성하기
CHAPTER 5 단일 책임 원칙 197
문제의 정의 198
SRP와 데코레이터 패턴 214
switch 구문 대신 전략 패턴 사용하기 236
마치며 239
CHAPTER 6 개방/폐쇄 원칙 241
개방/폐쇄 원칙이란? 242
확장점 244
변화로부터의 보호 249
마치며 252
CHAPTER 7 리스코프 치환 원칙 253
리스코프 치환 원칙에 대한 이해 253
계약 256
공변성과 반 공변성 278
마치며 290
CHAPTER 8 인터페이스 분리 291
인터페이스 분리 예제 292
인터페이스를 분리하는 이유 311
마치며 325
CHAPTER 9 의존성 주입 327
간편한 예제 328
조금 더 복잡한 예제 355
마치며 373
PART III 적응형 예제
CHAPTER 10 적응형 예제 ─ 소개 377
트레이 리서치 378
최초의 백로그 382
CHAPTER 11 적응형 예제 ─ 스프린트 1 391
계획하기 392
나는 대화를 분류하기 위해 채팅방을 개설하고 싶습니다 394
나는 개설된 채팅방의 목록을 보고 싶습니다 404
나는 채팅방에 전송된 메시지를 보고 싶습니다 409
나는 채팅방의 다른 참여자에게 평문 텍스트 메시지를 전송하고 싶습니다 412
스프린트 데모 414
스프린트 회고 415
CHAPTER 12 적응형 예제 ─ 스프린트 2 421
계획하기 422
나는 마크다운으로 꾸며진 텍스트를 전송하고 싶습니다 423
나는 메시지 콘텐츠를 적절하게 필터링하고 싶습니다 427
나는 수백 명의 동시 접속 사용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습니다 431
스프린트 데모 433
스프린트 회고 434
APPENDIX A 적응형 도구들 439
Git을 이용한 소스 제어 439
지속적 통합 445
APPENDIX B GitHub 예제 소스 (온라인 제공)
찾아보기 4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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