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경험이 없더라도 강력한 라즈베리 파이와 함께하면 톡톡 튀는 창의적인 프로그램과 재밌는 게임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이 책은 라즈베리 파이 2에 맞춰 개정되었으며. 최신 라즈비안 운영체제를 다루고 있다.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설정 방법을 익힐 수 있고, 파이썬 스크립트를 작성하거나 사용자 친화적인 GUI를 만들 수 있으며, 외부 전자 부품을 제어할 수 있다. 이 책에서는 행맨 게임, RGB LED 컨트롤러, 디지털시계, 초음파 거리 측정기를 장착한 라즈파이로봇 등의 DIY 프로젝트를 제시한다.
• 라즈베리 파이를 설정하고 그 면면을 파헤친다.
• 파일과 디렉터리, 메뉴를 탐색한다.
• IDLE 에디터를 사용하여 파이썬 프로그램을 작성한다.
• 문자열, 리스트, 함수, 딕셔너리를 다룬다.
• Pygame을 사용하여 사용자 친화적인 게임을 만든다.
• Tkinter로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 외부 전자 부품을 GPIO 포트에 연결한다.
• 강력한 웹 기능을 프로젝트에 활용한다.
지은이 소개
사이먼 몽크(Simon Monk)
사이먼 몽크는 사이버네틱스 및 컴퓨터과학 학사 학위와 소프트웨어 공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현재는 전업 작가의 길로 들어서 지금까지 《스케치로 시작하는 아두이노 프로그래밍》, 《라즈베리 파이 쿡북》, 《33가지 프로젝트로 배우는 아두이노》 등을 비롯한 수십 권을 집필했다. 그는 자신이 직접 개발한 제품을 주력으로 판매하는 MonkMakes.com의 운영자이기도 하다.
옮긴이 소개
배장열
현재 교육용 스마트폰 앱 기획, 개발에 몰두하고 있는 옮긴이는 대학에서 기계를, 대학원에서 컴퓨터를 전공했다. 학교를 졸업하고 Software Localization을 몇 년간 했고, 몇 군데 대학에서 시간강사를 했다. 그러다 가르치는 일에 재미가 들려 한동안 강사 일을 했다. 지금은 좋은 책을 소개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번역 일에도 많은 정성을 기울이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PM 인터뷰의 모든 것》(2015), 《리눅스와 함께하는 라즈베리 파이》(2014), 《C++ 더 쉽게, 더 깊게》(2014), 《빅 데이터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2013)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