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탈자 정보

[전문가를 위한 트러블슈팅 오라클 퍼포먼스]_오탈자

현재까지 발견된 위 책의 오탈자 정보와 오류, 그리고 보다 매끄러운 문장을 위해 수정한 내용을 안내해드립니다. 번역과 편집 시에 미처 확인하지 못하고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아래의 오탈자 사항은 추후 재쇄 시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외의 오탈자 정보를 발견하시면 옮긴이가 운영하는 카페(http://cafe.naver.com/expertoracleexadata)나 출판사(jeipub@gmail.com)로 연락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최종수정일자: 2016년 8월 23일

1쇄본 오탈자


903쪽 첫 문단 셋째줄에서 (옮긴이 제공)

기본 테이블 압축의 또 다른 단점은 UPDATE 구문을 사용하면 일반적으로 마이그레이션된 로우가 압축되지 않은 블록에도 저장된다는 점뿐만 아니라, 압축된 블록에서 DELETE 구문에 의해서 생겨난 미사용 공간이 일반적으로 재사용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

기본 테이블 압축의 또 다른 단점은 UPDATE 구문을 수행하면 보통은 압축되지 않은 블록으로 로우 마이그레이션이 일어날 뿐만 아니라, DELETE 구문에 의해서 생긴 압축된 블록의 빈 공간이 일반적으로 재사용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225쪽 그림 6-1 (옮긴이 제공)

(화살표 방향 및 용어 수정)




367쪽 그림 9-1 (옮긴이 제공)

(2번 박스에서 optimizer_adaptive_features 하나 삭제(중복 표기), optimizer_daynamic_sampling 삭제, 

9번 박스에 optimizer_dynamic_sampling 추가)




490쪽 밑에서 둘째줄 (옮긴이 제공)

qb_name retry_on_row_change이다. ==> qb_name, retry_on_row_change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