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펍의 도서 | Posted by 제이펍 2018.03.02 14:22

봇 설계는 이렇게 한다


기획자와 개발자가 함께 읽는 대화형 봇 기획서!

슬랙의 개발 책임자이자 봇 개발자가 밝히는 봇 기획의 모든 것!


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O'Reilly Media

원서명 Designing Bots: Creating Conversational Experiences(원서 ISBN: 9781491974827) 

저자명 아미르 셔밧

역자명 강성용

출판일 2018년 2월 27일

페이지 336쪽

판  형 46배판변형(188*245*16)

제  본 무선(soft cover)

정  가 26,000원

ISBN 979-11-88621-11-8 (93000)

키워드 봇 / 챗봇 / 인공지능 / 리치 인터랙션 / 봇 아키텍처 / bot / chatbot

분야 웹 개발 / 웹 기획


관련 사이트

관련 포스트

관련 시리즈
■ (없음)

관련 도서
■ (없음)

관련 파일 다운로드
■ (없음)

교재 검토용 증정 안내
■ 학교 및 학원에서 교재 선정을 위해 책을 파일로 검토해보고자 하시는 분들은 다음의 페이지에서 신청 양식을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확인 후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goo.gl/vBtPo3

강의보조 자료
교재로 채택하신 분들은 메일을 보내주시면 아래의 자료를 보내드리겠습니다: jeipubmarketer@gmail.com
■ 본문의 그림과 표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베타리더 후기, 1장 '봇이란 무엇인가', 2장 '봇의 유형' 일부, 3장 '주요 플랫폼' 일부, 4장 '주요 사용 사례' 일부, 5장 '봇 해부학' 일부)

정오표 페이지
■ (등록되는 대로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도서 소개
기획자와 개발자가 함께 읽는 대화형 봇 기획서!
슬랙의 개발 책임자이자 봇 개발자가 밝히는 봇 기획의 모든 것!

페이스북 메신저부터 킥, 슬랙봇, 구글 어시스턴트, 아마존 알렉사 그리고 이메일 봇에 이르는 새로운 대화형 앱이 소프트웨어와 인터랙션하는 방법에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 이 실용 가이드는 그 대상이 새로운 소비자용 서비스인지 기업용 효율성 제품인지에 상관없이 사람들의 생산성을 높이는, 훌륭한 대화형 경험을 가진 유익한 봇을 기획하고 만드는 방법을 보여 준다.

기획자, 제품 담당 책임자 그리고 창업자에게 이상적인 이 책은 실제 봇 사례에서 무엇이 동작하고 동작하지 않는지를 탐구하고 실용적인 기획 패턴을 제공한다. 또한, 여러분은 봇을 효과적으로 적용하는 방법, 다양한 흐름의 개요를 그리는 방법 그리고 봇의 개성을 정의하고 리치 컨트롤 및 텍스트의 적절한 균형을 선택하는 방법을 배우게 될 것이다.

이 책의 주요 내용
  • 봇의 다양한 사용 사례와 모범적인 기획 사례들을 학습한다.
  • 브랜드, 성격, 대화, 고급 UI 컨트롤 및 봇의 기획 패턴과 같은 봇의 구조를 이해한다.
  • 소비자용 페이스북 메신저 봇과 기업용 슬랙봇 제작 단계를 배운다.
  • 봇을 만든 기획자와 창업자의 경험을 공유한다.
  • 여러분의 첫 번째 봇을 기획하고 프로토타입을 작성하여 사용자의 반응을 실험해 본다.

추천사
세상이 대화형 인터페이스로 이동함에 따라 소비자용 또는 기업용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다. 아미르 셔밧이 모든 기획자에게 꼭 필요한 책을 썼다.
니르 아이알(Nir Eyal), 베스트셀러 《훅: 습관을 만드는 신제품 개발 모델》의 저자

아미르는 메시징 및 대화형 인터페이스의 새로운 시대에 처음 등장한 최초의 ‘봇스타(Botstar)’다. 이 낯선 분야에 관해 그보다 더 많은 교육과 업적을 남긴 사람은 없다. 그런 그가 봇에 대한 책을 썼다. 우리는 오토맷에서 15년 이상 대화형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왔으며, 심지어 대화형 마케팅의 하위 일부 개념들을 고안하기도 했다. 그리고 우리는 여전히 이 책에서 많은 것을 배웠다. 이제 우리 회사에 합류하는 모든 사람은 이 책을 읽어야 한다.
앤디 마우로(Andy Mauro), 오토맷(Automat)의 CEO

이 놀라운 책을 통해 봇 개발자 커뮤니티를 함께 이끌어 낸 뛰어난 재능을 가진 아미르는 수많은 대화, 실험, 강의를 통해 자신의 경험을 나누었으며, 실제 팀에서 동작하는 (또는 동작하지 않는) 봇을 만드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소프트웨어를 더욱 인간적이고, 따뜻하며, 사람들이 일하고 공유하는 방식에 적응하도록 만들기 위한 그의 탁월한 통찰력과 헌신에 감사드린다.
릴리 쳉(Lili Cheng), 마이크로소프트 인공지능 & 연구 그룹

아미르는 의심할 여지 없이 봇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사람 중 한 명이며, 수많은 기업에 봇의 모범적인 사례들을 제공하고 있다. 봇의 윤리에서 기획에 이르기까지 그의 지식과 기술은 이 새로운 산업을 발전시키는 데 절대적이다. 봇에 기반을 둔 비즈니스를 만들고자 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꼭 읽어야 할 책이다.
베로니카 벨몬트(Veronica Belmont), GROWBOT.IO의 제품 관리자이자 BOTWIKI.ORG의 관리자

지은이 소개
아미르 셔밧(Amir Shevat)
슬랙(Slack) DR(Developer Relations)팀의 책임자이며, 봇 개발자, 기획자들과 함께 일하고 있다. 아울러 유다시티(Udacity)에서 제품 기획 과정을 개설하여 제품 책임자, 기획자, 개발자들에게 사용자들이 사랑하는 제품을 만드는 방법도 가르치고 있다. 예전에는 구글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관리하면서 전 세계 개발자들이 더 나은 제품을 기획하고 만드는 데 도움을 주기도 했다.

옮긴이 소개
강성용 
수능 모의고사를 치르다 교실을 뛰쳐나왔던 그날 이후로 지난 17년간 개발자로 일했으며, 지금은 디스코(www.disco.re) 서비스를 개발 중이다. 옮긴이에 대한 소식은 ulzima.com에서 볼 수 있다. 옮긴 책으로는 《자바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제4판)》이 있으며, 함께 옮긴 책으로는 《러닝 파이썬(제5판)》, 《러닝 스칼라》, 《리뷰의 기술》, 《C 포인터의 이해와 활용》, 《윈도우 파워셸 3 시작하기(제2판)》가 있다.

차례
CHAPTER 1 봇이란 무엇인가? 1
그렇다면 봇은 무엇인가? 2
봇의 혁명과 진화 5
봇 채택 단계 7
모든 봇이 똑같이 태어나는 것은 아니다 8
정리 9

더보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