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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틀린다운 개발을 위한 문법 설명과 예제!
핵심을 짚어주는 설명과 이해하기 쉬운 코드로 배우는 코틀린 학습서!
출판사 제이펍
저자명 심재철
출판일 2018년 3월 5일
페이지 336쪽
판 형 크라운판변형(170*225*16)
제 본 무선(soft cover)
정 가 24,000원
ISBN 979-11-88621-19-4 (93000)
키워드 Kotlin, 안드로이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함수형 프로그래밍, 젯브레인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코틀린
개요와 특징 그리고 아키텍처기본 구성 요소와 문법각종 함수의 이해와 사용법람다식의 개념과 사용법컬렉션 인터페이스와 구현 클래스 사용법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설치와 사용법null 처리 메커니즘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핵심 사항과 구현 및 사용법예외와 예외 처리제네릭의 핵심 개념과 사용법
더보기2장 코틀린 개발 환경 구축하기_52.1 JDK 설치하기 5 2.1.1 윈도우에서 설치하기 5 2.1.2 맥 OS에서 설치하기 72.2 코틀린 컴파일러 설치하기 82.3 코틀린 애플리케이션 개발 IDE 설치하기 9 2.3.1 이클립스 설치와 구성하기 10 2.3.2 IntelliJ IDEA 설치와 구성하기 14 2.3.3 Visual Studio Code 설치와 구성하기 202.4 사용할 IDE 선택하기 292.5 요약 30 3장 “안녕하세요?” 코틀린_313.1 명령행에서 애플리케이션 작성과 실행하기 31 3.1.1 처음 만나는 코틀린 31 3.1.2 코틀린 애플리케이션 빌드 절차 33 3.1.3 코틀린 REPL 사용하기 343.2 이클립스로 애플리케이션 작성과 실행하기 353.3 IntelliJ IDEA로 애플리케이션 작성과 실행하기 383.4 Visual Studio Code로 애플리케이션 작성과 실행하기 403.5 코틀린 공식 사이트의 TRY ONLINE 사용하기 423.6 요약 43 4장 기본 구성 요소와 문법_444.1 코틀린 프로그램 구조 444.2 패키지 47 4.2.1 패키지 지정하기 47 4.2.2 다른 패키지의 코드 사용하기 48 4.2.3 import 별칭 사용하기 484.3 코틀린 변수 494.4 코틀린의 타입 50 4.4.1 기본 타입 50 4.4.2 문자열 타입 52 4.4.3 기본 타입의 리터럴 54 4.4.4 문자열 리터럴 54 4.4.5 배열 56 4.4.6 다차원 배열 59 4.4.7 타입 추론 624.5 연산자와 연산자 오버로딩 64 4.5.1 산술 연산자 64 4.5.2 단항 연산자 67 4.5.3 복합 대입 연산자 68 4.5.4 비트 연산자 69 4.5.5 논리 연산자 70 4.5.6 동등 비교 연산자 71 4.5.7 그 밖의 비교 연산자 72 4.5.8 in 연산자 74 4.5.9 범위 연산자 75 4.5.10 인덱스 연산자 76 4.5.11 Invoke 연산자 77 4.5.12 타입 확인 연산자: is, !is 784.6 코드 실행 제어 79 4.6.1 if 표현식 79 4.6.2 when 표현식 81 4.6.3 for 루프 84 4.6.4 while과 do-while 루프 86 4.6.5 break와 continue 864.7 요약 88 5장 Null 처리 메커니즘_905.1 Null 가능 타입 905.2 Null 처리 연산자 93 5.2.1 “ ?.” 93 5.2.2 “ ?:” 94 5.2.3 “ !!” 95 5.2.4 as, as? 965.3 let 함수 975.4 스마트 캐스트 1005.5 플랫폼 타입 1025.6 요약 105 6장 함수_1066.1 함수 선언과 호출 1066.2 가변 인자 1096.3 최상위 수준 함수와 속성 1116.4 멤버 함수 1146.5 지역 함수 1156.6 제네릭 함수 1166.7 확장 함수 1186.8 중위 함수 1196.9 꼬리형 재귀 함수 1216.10 요약 123 7장 클래스와 객체_1247.1 클래스 선언과 생성자 124 7.1.1 기본 생성자 125 7.1.2 보조 생성자 1277.2 속성과 게터/세터 129 7.2.1 속성과 필드의 차이점 129 7.2.2 게터와 세터 130 7.2.3 우리의 게터와 세터를 정의하고 사용하기 134 7.2.4 후원 필드 136 7.2.5 지연 초기화 속성 1417.3 멤버 함수 1427.4 가시성 제한자와 접근 제한자 1437.5 클래스 상속과 멤버 오버라이딩 146 7.5.1 기본 생성자를 사용한 상속 정의 147 7.5.2 보조 생성자를 사용한 상속 정의 149 7.5.3 멤버 함수 오버라이딩 1517.6 인터페이스 구현과 오버라이딩 1537.7 추상 클래스와 오버라이딩 1567.8 object 키워드 157 7.8.1 객체 선언 158 7.8.2 동반 객체 160 7.8.3 객체 표현식 1627.9 중첩 클래스와 내부 클래스 1637.10 데이터 클래스 1657.11 클래스 위임 1687.12 enum 클래스 1727.13 sealed 클래스 1757.14 요약 176 8장 람다식_1778.1 람다식 코드 살펴보기 1788.2 함수 타입 1848.3 람다식 이해하기 188 8.3.1 람다식 형식 188 8.3.2 람다식 작성 시 유의 사항 190 8.3.3 람다식과 return 191 8.3.4 람다식에서 it 키워드 사용하기 194 8.3.5 람다식과 클로저 195 8.3.6 람다식 활용 사례 197 8.3.7 클래스 멤버와 최상위 함수 참조 1998.4 익명 함수 2028.5 고차 함수 2038.6 인라인 함수 2058.7 요약 207 9장 예외_2089.1 예외 클래스와 생성자 2099.2 예외 클래스의 상속 구조 2099.3 예외 처리하기 2129.4 try~catch와 throw는 표현식이다 2159.5 사용자 예외를 정의하고 사용하기 2169.6 Checked와 Unchecked 예외 2219.7 요약 222 10장 컬렉션_22310.1 컬렉션 개요 22410.2 코틀린의 컬렉션 인터페이스와 클래스 22410.3 컬렉션 생성하기 23110.4 실제 사용되는 컬렉션 클래스 알아보기 23810.5 읽기 전용 컬렉션 사용 시 주의사항 24110.6 Iterable 인터페이스 24410.7 List와 MutableList 248 10.7.1 개요 248 10.7.2 List와 MutableList 사용하기 249 10.7.3 IndexedValue 클래스 258 10.7.4 연속 범위값을 컬렉션처럼 처리하기 26210.8 Set과 MutableSet 264 10.8.1 개요 264 10.8.2 Set과 MutableSet 사용하기 26510.9 Map과 MutableMap 267 10.9.1 개요 267 10.9.2 Map과 MutableMap 사용하기 26810.10 컬렉션 선택하기 27310.11 시퀀스와 스트림 275 10.11.1 시퀀스와 스트림 개요 275 10.11.2 시퀀스/스트림과 컬렉션 276 10.11.3 시퀀스 생성하기 28110.12 요약 283 11장 제네릭_28511.1 객체의 타입 285 11.1.1 슈퍼 타입과 서브 타입 285 11.1.2 원시 타입과 제네릭 타입 28711.2 타입 매개변수와 타입 인자 289 11.2.1 함수에 타입 매개변수 사용하기 289 11.2.2 클래스와 인터페이스에 타입 매개변수 사용하기 290 11.2.3 타입 매개변수의 표준 명칭 29111.3 타입 매개변수 제한하기 29211.4 타입 소거 29411.5 타입 매개변수 실체화 29611.6 제네릭 타입의 변형 297 11.6.1 개요 297 11.6.2 불변형 300 11.6.3 공변형과 반공변형 301 11.6.4 사용 지점 변형과 선언 지점 변형 303 11.6.5 스타 프로젝션 30411.7 요약 306 찾아보기 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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