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

러닝 파이썬(제5판): 상편

 

이 책은 현재 절판입니다. 그간 읽어주신 독자들께 감사드립니다. 

 

파이썬에 관한 것, 그 무엇이든!

단 한 권의 파이썬 책을 선택해야 한다면 바로 이 책입니다!

 
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오라일리(O'Reilly)
원서명 Learning Python, 5th Edition(원서 ISBN: 9781449355739)
저자명 마크 러츠
역자명 강성용, 조인중
출판일 2018년 3월 28일
페이지 1020쪽
시리즈 (없음)
판 형 (188*245*39)
제 본 무선(soft cover)
정 가 38,000원
ISBN 979-11-88621-07-1 (93000) (상편)
키워드 파이썬 / 프로그래밍 / 프로그래밍 언어 / 데이터 분석 / 객체 지향 / 모듈화
분야 프로그래밍 / 파이썬
 
관련 사이트
 
관련 포스트
 
관련 시리즈
■ (없음)
 
관련 도서
 
관련 파일 다운로드
 
 
 
 
강의보조 자료
교재로 채택하신 분들은 메일을 보내주시면 아래의 자료를 보내드리겠습니다: jeipubmarketer@gmail.com
■ 본문의 그림과 표
 
샘플 PDF(상편 차례, 옮긴이 머리말, 서문, 베타리더 후기, 1장 '파이썬 Q&A 세션', 2장 '파이썬이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방법' 일부, 4장 '파이썬 객체 타입 소개' 일부, 8장 '리스트와 딕셔너리' 일부, 16장 '함수의 기본' 일부, 23장 '모듈 코딩 기초' 일부, 하편 차례, 27장 '클래스 코딩 기초' 일부, 31장 '클래스를 이용한 설계' 일부, 37장 '유니코드와 바이트 문자열' 일부)
 
정오표 페이지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도서 소개
파이썬에 관한 것, 그 무엇이든!
단 한 권의 파이썬 책을 선택해야 한다면 바로 이 책입니다!
 
파이썬을 다루는 데 필요한 거의 모든 지식이 담긴 이 책은 파이썬 초보자를 단숨에 중급자로 끌어올릴 것입니다. 저자의 오랜 교육 과정을 토대로 만들어진 이번 5판은 방대한 분량이지만 친절하면서도 반복적인 설명, 그리고 퀴즈와 실습 문제, 유용한 그림 등으로 구성되어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이썬 2.X 버전과 3.X 버전에 대한 완벽한 비교를 통해 오래된 프로그램을 최신 버전으로의 업데이트 시에도 유용할 것입니다.
 
여러분이 처음 프로그래밍을 시작하는 사람이든, 다른 언어에 숙달된 전문가든 상관없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방법으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과 파이썬을 설명한 이 책으로 스터디를 진행해 보세요. 프로그래밍과 파이썬을 좀 더 깊고 자세히 이해할 멋진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 책의 주요 내용
■ 숫자, 리스트, 딕셔너리 같은 파이썬의 주요 내장 객체 타입을 살펴본다.
■ 파이썬 코드로 객체를 만들어 처리하고, 파이썬의 구문 모델을 학습한다.
■ 코드 중복을 피하고 코드를 재사용하기 위해 함수와 패키지를 사용한다.
■ 모듈을 사용하여 문과 구문, 함수 및 기타 도구들을 더 큰 요소로 만든다.
■ 파이썬의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도구인 클래스에 대해 자세히 학습한다.
■ 파이썬의 예외 처리 모델과 개발 도구를 이용하여 대규모 프로그램을 작성한다.
■ 데코레이터, 디스크립터, 메타클래스 및 유니코드 처리를 포함한 파이썬 고급 도구들을 학습한다.
 
지은이 소개
마크 러츠(Mark Lutz)
30년이 넘게 소프트웨어 분야에 몸담은 개발자이자 유명한 파이썬 트레이너이며, 여러 권의 파이썬 서적을 집필한 베스트셀러 작가다. 저자는 파이썬이 전 세계에 널리 보급되는 데 공헌한 사람 중 한 명으로, 파이썬이 0.X 버전이던 1992년부터 파이썬을 사용했다. 책은 1995년부터 집필하기 시작해서 지금까지 14권의 파이썬 서적을 집필했고, 이 책들은 10여 개의 언어로 번역됐다.
 
옮긴이 소개
강성용
수능 모의고사 중에 교실을 뛰쳐나왔던 그 날 이후로 지난 17년간 개발자로 일했으며, 지금은 디스코(www.disco.re) 서비스를 개발 중이다. 옮긴이에 대한 소식은 ulzima.com에서 볼 수 있다. 옮긴 책으로는 《봇 설계는 이렇게 한다》, 《자바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제4판)》이 있으며, 함께 옮긴 책으로는 《러닝 스칼라》, 《리뷰의 기술》, 《C 포인터의 이해와 활용》, 《윈도우 파워셸 3 시작하기(제2판)》가 있다.
 
조인중
IMF 이후 벤처 붐이 일던 2000년 우연찮은 계기로 IT업계에 뛰어들어 17년이 넘는 시간 동안 계속 이 업계에 몸담아 왔다. 한 여자의 남편이자 한 아이의 아버지로서 어떻게 하면 더 멋지게 살 수 있을지 고민하면서도 현실과의 괴리에 몸서리치는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디자인 오브 디자인》이 있으며, 함께 옮긴 책으로는 《C 포인터의 이해와 활용》, 《윈도우 파워셸 3 시작하기》가 있다.
 
차례
상편
PART 1 시작하기_1
CHAPTER 1 파이썬 Q&A 세션_3
CHAPTER 2 파이썬이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방법_33
CHAPTER 3 프로그램을 직접 실행하자_53
 
PART 2 타입과 연산_115
CHAPTER 4 파이썬 객체 타입 소개_117
CHAPTER 5 숫자 타입_169
CHAPTER 6 동적 타입 변환_223
CHAPTER 7 문자열의 기본_239
CHAPTER 8 리스트와 딕셔너리_303
CHAPTER 9 튜플, 파일 그리고 그 외의 모든 것_347
 
PART 3 문과 구문_399
CHAPTER 10 파이썬 문(statement) 소개_401
CHAPTER 11 할당, 표현식, 그리고 출력_425
CHAPTER 12 if 테스트와 구문 규칙_467
CHAPTER 13 while과 for 루프_487
CHAPTER 14 반복과 컴프리헨션_523
CHAPTER 15 문서화_559
 
PART 4 함수와 제너레이터_591
CHAPTER 16 함수의 기본_593
CHAPTER 17 범위_609
CHAPTER 18 인수_655
CHAPTER 19 고급 함수 주제들_693
CHAPTER 20 컴프리헨션과 제너레이터_727
CHAPTER 21 벤치마킹_787
 
PART 5 모듈과 패키지_835
CHAPTER 22 모듈: 개요_837
CHAPTER 23 모듈 코딩 기초_861
CHAPTER 24 모듈 패키지_885
CHAPTER 25 모듈 심화 학습_933
 
하편
PART 6 클래스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_979
CHAPTER 26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개요_981
CHAPTER 27 클래스 코딩 기초_999
CHAPTER 28 더 현실적인 예제_1025
CHAPTER 29 클래스 코딩 상세_1079
CHAPTER 30 연산자 오버로딩_1113
CHAPTER 31 클래스를 이용한 설계_1173
CHAPTER 32 클래스 고급 주제_1231
 
PART 7 예외와 도구_1359
CHAPTER 33 예외 기초_1361
CHAPTER 34 예외 코드 작성_1375
CHAPTER 35 예외 객체_1411
CHAPTER 36 예외 설계_1435
 
PART 8 고급 주제_1463
CHAPTER 37 유니코드와 바이트 문자열_1465
CHAPTER 38 관리 속성_1533
CHAPTER 39 데코레이터_1595
CHAPTER 40 메타클래스_1701
CHAPTER 41 유용한 주제들_1771
 
PART 9 부록_1781
APPENDIX A 파이썬 설치와 환경 설정_1783
APPENDIX B 파이썬 3.6 윈도우 런처_1801
APPENDIX C 파이썬 변경 사항 참조_1819
APPENDIX D 실습 문제 해답_1835